자유게시판
토론 2. 인터콥 최바울 대표의 하나님의사정론에 대한 토론장
icon 코람데오
icon 2013-07-10 15:21:28  |  icon 조회: 5323
첨부파일 : -
저멀리독수리님, 서로 의견을 나누는 건전한 토론장이 되길 바랍니다.

이 토론의 주제와 상관없는 글이 올라오면 무조건 삭제합니다.


저는 인터콥의 최바울 대표의 "하나님의사정론"에는 심각한 비성서적인 요소와 심각한 이단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인터콥 최바울 대표의 "하나님의사정론"은 창세기 1-3장에 나타난 하나님의 뜻을 완전히 짓뭉갠 사상이고, 그것은 다름 아닌 한국의 교단들이 이단으로 정죄한 베레아 성락교회 김기동씨의 사상인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정"은 김기동씨의 "하나님의 의도"와 일치합니다.

그래서 베레아 성락교회의 수석 부목사를 지냈고 교육을 담당하였던 허홍선목사님은 최대표의 "하나님의 사정"은 김기동씨의 "하나님의 의도"에 100% 일치한다고 하였습니다.
여기 뉴스조앤이나 다른 언론에 허홍선 목사의 자료들을 찾아보면 나올 것입니다.
이런 연유로 인터콥을 지도한 지도위원목사들은 하나님의사정을 삭제하라고 하였습니다. 폐기하라고 하였습니다.

이것 뿐만 아니라, 최바울 대표는 "하나님의사정론"에 근거하여 다른 책을 썻기에 다른 책에도 그러한 사상들이 많이 발견됩니다. 바꿔 말하면 하나님의사정론이 뚜렸이 기술된 "세계영적도해"를 폐기한다고 하여서 문제가 해결되는 것이 아니지요.

여기에 대한 "저멀리독수리님"의 견해는 무엇인지요? 알고 싶습니다.
2013-07-10 15:21:28
65.36.86.2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진리수호 2013-07-18 13:55:35
코람데오님, 이 글을 그대로 두어주십시오. 인터콥의 실상을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특히, 저멀리독수리님의 "하나님의사정"은 고도의 영성 훈련이 안 된 사람은 모른다. 영적 교만의 극치를 이루는 말을 듣고 다시금 이단의 교주들이 영적우월성을 가진 자들을 공략해서 미혹하는 계략을 사용한다는 말을 실감한 좋은 계기가 된 것같습니다.

코람데오 2013-07-16 12:09:56
독수리님,

독수리님이 지금 계속 동문서답을 하기 때문에 대화가 이뤄지지 않고 있는 것입니다. 독수리님은 처음부터 계속 저의 질문에 답하질 않고, 최바울 대표의 “하나님의 사정”에 대해선 토론하지를 않고, 엉뚱한 말로서 토론의 핵심을 피해가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한 독수리님인 것을 볼 때에 회의가 들고 시간만 소비하고 있단 것을 절실히 느낍니다.
그래서 할 수 없이, 님이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을 말씀 드리고서 님과의 대화를 마치려 합니다.

인터콥 최대표의 “하나님의 사정”에는 엄청난 이단사상이 들어있습니다.
그것은 한 마디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부정하는 이단사상입니다.

제가 아래에 요약해 드린 최대표의 “하나님의 사정”에는
1) 하나님의창조론 부정, 2) 하나님의인간론부정, 3) 하나님의구원론부정,
4) 그리스도의사역론부정 3) 양태론 등등…
이러한 것들을 주장했기에 “Bible 성경”을 부정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인터콥에는 한국 공 교단들이 비건전하다고 판정한 “신사도운동사상”, “아이합사상”.. 등 마저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연유로 한국의 공 교단은, (독수리님이 좋아하는 한국의 공 교단) ...
- 예장통합은 “참여자제, 예의주시” 란 결정을 내렸고
- 예장고신은 “유해하다, 위험한사상, 지도가 끝날 때까지 참여자제”,
- 미주 KAPC 예수교장로총회는 “교류금지 하라”고 하였습니다.
- 인터콥을 깊이 연구한 세이연은 “이단성이 농후, 비건전한 사상, 교류금지”라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한국 공 교단에서 “이단”이란 판정을 안내린 이유는 인터콥에게 “회개하고 고치라는 것”이고, “회개할 기회”를 주는 것입니다. 기간을 주었으나 회개를 안할 땐 언제든지 “이단”이란 판정을 내릴 수가 있는 것입니다.

인터콥의 이단성은 언제든지 "이단"이라 판정받을 만한 “필요충분 조건”을 갖추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사실은 님이 언급한 공 교단 개혁총회의 황00목사의 말에서도 입증됩니다. “인터콥은 지금 죽을병에 걸려있다”는 이 말이 바로 필요충분조건인 것입니다.
제 말이 믿기지 않으면 황00목사에게 직접 물어보십시요. 맞다고 할 것입니다.

그러면 개혁총회에서는 “왜 이단이 아니라고 했느냐?” 이 질문을 분명히 독수리님은 저에게 하실 것입니다.
그 이유를 제가 설명하여야만 할까요? 독수리님이나 안터콥 측에서 더 잘 알 것입니다

저에게 굳이 하라면 저는 이렇게 답합니다.
한마디로 “개혁총회의 인터콥 공청회는 엉터리였다” 입니다.

왜 그럴까요? 예장합신의 공청회와 비교하여 보십시요. 예장합신은 그 결과를 가지고 9월 교단의 정기 총회까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총회에서 총회의 결의를 통하여 발표합니다.

이에 비해 개혁총회는 어떠했습니까? 인터콥에 관한 조사/연구발표 문건 하나도 없이, 개혁총회의 결의를 거치지도 않은 체, 심지어 개혁총회의 이대위를 거치지도 않은 체, 몇 사람이 얼렁 뚱땅 그런 발표를 한 것입니다.
이에 대한 비난의 성명서가 인터냇에 올라있으나 찾아보십시요. 얼마든지 찾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것을 볼 때, 개혁총회의 발표는 “엉터리”라고 저는 말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여기에 대해서도 더 할 말이 있고, 자세히 더 설명할 수 있느나 타이핑 치기가 싫어지는 군요.

어디 가서“개혁총회가 인터콥은 이단이 아니라고 했다”는 이런 말을 하지 마십시요.
그런 말 하고 다닌다는 자체가 창피한 줄 아십시요. 어리석은 사람들은 그 말에 속겠지요. 그러나 모든 것을 알고 있는 현명한 사람들은 절대로 속질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엊그제 예장합동 심창섭교수가 인터콥엔 김기동의 사상이 그대로이고, 신사도 사상도 그대로이다” 고 하였습니다.
심창섭교수는 2년 전에 인터콥을 조사했던 분입니다. 그 때 인터콥에 김기동의 사상과 신사도사상이 있음을 파악하고서 고치라고 했던 분입니다.
그 때 최바을 대표는 고치겠다고 약속하였고, 서명까지 하였습니다.

그러나 2년이 지난 지금에 와서 보니, 인터콥은 하나도 안고쳤기에,심창섭 교수가 또 다시 나서서 지적하고 있는 겁니다.

몇년 전에(?) 인터콥 최대표는 이런 말을 했습니다. “예장합동에서 인터콥을 조사했는 데, 아무 문제가 없었다. 이단성이 없다고 하더라”….
결국 최대표의 그 말은 거짓말이란 게 탄로난 것입니다.
심창섭교수가 왜 2년 후에… 인터콥을 조사해보니 2년 전이나 똑같은 사상, 즉 김기동의 사상과 신사도 사상을 언급했겠습니까?

참고로 심창섭교수가 지적한 김기동 베레아 사상은 "하나님의 의도" = "하나님의 사정"은 인터콥 최바울 대표의 사상 입니다.

독수리님, 이 것으로서 님과의 대화는 끝입니다.
부디 한국 공 교단에서 이미 내린 판정이나 잘 따르는 독수리님이 되십시요.
현재까지 내린 공 교단의 판정은 “인터콥과의 교류금지” 입니다.
8-9월에 한국 공 교단이 어떤 판정/결정이 날지 모르나, 어떻게 나던 그 판정/결정을 따르는 독소리님이 되십시요.

그리고 현재에 있어서는 “유해요소, 참여자제, 예의주시, 교류금지”란 결정을 잘 따라야만 할 것입니다.

평안하십시요. 속히 주께서 독수리님에게 깨달음을 주시길 기도합니다.

추가:
세이연이 어떤 기관인가?는 개혁총회에 문의하시면 알게 될 것입니다.
개혁총회는 세이연을 공청회에 초청할 정도이고,
예장합신 역시 인터콥 공청회에 세이연을 초청할 정도였습니다.
한국에서 인정받는 기관입니다.
그러므로 세이연에 대해 자꾸만 뜬구름 잡는 말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개혁총회의 이대위위원장(한00목사)도 세이연 멤버 가운데 한 분이란 사실을 알고 계십시요. 그리고 앞으론 "세이총"이 아닌 "세이연"이라고 하십시요
세이연(구 세이총) 입니다.)

추가로 이 글을 삭제하거나 혹은 그대로 둘 수 있는 권한이 저에게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저멀리독수리 2013-07-16 03:22:18
코람데오님
우리가 서로 대화는 하고 있으나 대화가 이루어지지는 않고 있음을 느낍니다.
하나님의 사정은 우리가 아는 지식이나 세상의 지혜로 함부로 다가갈수 있는 것이 아니며 그 이유도 밑에 썼습니다.
그런데 저에게 그들이 이단이라는 확실성을 주장하며 인정하냐 안하느냐를 물으시니 참으로 난감한 생각뿐 입니다.

이단이라 함은 공교단에서 발표해야 하는 것이라고 말씀드렸고 공신력있는 공교단을 통해서 발표된 것이라면 저도 인정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혁교단에서 처음으로 공청회를 열었으며 그리고 이단이 아니라고 인정해 주었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이단이라고 하십니다.
만약 또 다른 교단에서도 이단이 아니라고 하면 그래도 이단이라고 하실 것 인지요?
그리고 또 다른 교단에서도 이단이 아니라고 하면 또 그래도 이단이라고 하실 것 인지요?

도대체 무엇을 위한 싸움을 하자는 것 인지요? 무엇을 증명해 보이려고 하는 것 인지요?
누가 그들은 이단이 아니라고 말해주어야 코람데오님이 그들이 이단이 아니라고 인정할수 있을까요?

코람데오 2013-07-14 21:25:45


독수리님, 님은 아래에 “물론 입니다”고 하셨습니다
“물론 입니다 ”는 이 표현이 최바울 대표의 “하나님의 사정에 이단성이 있다”는 것을 “인정한다”는 뜻입니까? 아니면 아직도 “뭘 모르기에 인정할 수 없다”는 뜻입니까?

이 둘 중의 하나를 분명히 말씀하여 주셔야만 님의 질문에 답할수가 있겠습니다.

어떤 뜻입니까?

딴 말은 마시고, 둘 중의 하나만을 선택하여 간단히 답변해 주십시요.
그러면 님이 질문한 것들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제발, 딴 말은 곁들이지 마시고 간단히 답해 주십시요.




저멀리독수리 2013-07-14 16:58:30
코람데오님
말씀하신 ‘하나님의 사정’을 분명히 정확하게 알아야 하는 이유가 그곳에 엄청난 이단사상이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물론 입니다. 저도 그것이 이단인지 아닌지를 알고 싶습니다.
그런데 그것은 우리가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공교단에서 인정한 조직신학자이거나 그에 준하는 자격을 인정받은 분들이 같이 앉아 토론하고 조사하고 마지막으로 그를 불러 토론회를 갖고 그리고 결정한 후 그것을 교단의 이름으로 된 보고서가 교단 총회에 올려지고 결정되어 지는 것 입니다. 어느 공교단에서 합리적인 순서를 따라 인정된 이단이라함에 저는 순응할 수 있습니다.

저는 코람데오님이 이 것은 이단사상이다라고 말하는 것에 관심 없습니다.
저는 사설단체인 ‘세이총’에서 이 것이 이단사상이다라고 말하는 것에도 관심없습니다.
세이총은 그 어는 곳에서도 인정받은 곳이 없는 사설단체 일 뿐입니다.
제가 잘못 알고 있는 것이라면 어느 교단에서 인정되어 있는 단체인지 알려주시겠습니까?

이단사상을 말하기 전에 그것을 말할수 있는 자격이 있는지 부터 알아야 하는 것인 먼저 아니겠습니까?
어느 교단에서 이단이라 하였는지 부터 저에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