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고린도 교회의 방언
icon 허참
icon 2014-07-19 09:38:53  |  icon 조회: 4763
첨부파일 : -
고린도 교회의 문제점

바울이 이차여행에서 돌아와 에베소에 있을 때, 그는 고린도 교회에 대한 소식을 들었습니다. 크리스챤 행동의 여러 측면에 대하여 그들 가운데 논쟁이 있다는 나쁜 소식입니다. 그들은 기독교가, 부도덕한 이교도로 보일 만큼 나쁜 예를 남겼습니다.

고린도 크리스챤들은 바울에게 방언을 포함한 다양한 주제에 대한 조언을 부탁하는 편지를 보냈습니다. 그들은 자주 방언을 했고, 이러한 영적 은사에 대해 그에게 물었습니다.그들의 편지는 바울에게 그들이 필요한 지침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그들의 논쟁이 크리스챤이라는 일치(unity)를 파괴하기 때문에, 바울은 그의 서신에서 그들을 책망했습니다. "글로에의 집 편으로서 너희에게 대한 말이 내게 들리니 곧 너희 가운데 본쟁이 있다는 것이다"(고전 1:11). "너희가 교회에 모일 때에 너희 중에 분쟁이 있다함을 듣고 대강 믿노니"(고전 11:18). "너희의 모임이 유익이 못되고 도리어 해로움이라"(17절).

그들의 논쟁에서, 나는 바울에게, 나는 아볼로에게, 나는 게바에게, 나는 그리스도에게 속한 자라 하는 것입니다(고전 1:12). 고린도 크리스챤들의 행동은 잘못이고, 바울은 그들을 바르게 고쳐야만 되었습니다.

"형제들아 내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다 같은 말을 하고 너희 가운데 분쟁이 없이 같은 마음과 같은 뜻으로 온전히 합하라"(고전 1:10).

바울의 편지

고전 1-4 장에서 바울은 고린도 교회가 분열의 문제를 볼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그들은 그리스도인이 아니라, 불신자처럼 행동했습니다(고린도 전서 3:3).

바울은 교회 내에서의 성적 부도덕과 그리스도인 사이의 소송에 대하여 그들이 어떻게 할 것을 말했습니다(고전 5:1-13; 6:12-20). 이러한 주제는 고린도 교회가 가지고 있던 문제점들을 보여줍니다. 바울은 그들에게 강한 어조로 엄중히 대하였습니다.

그런 다음 바울은 그들의 질문에 대답하기 시작했습니다. "너희가 쓴 말에 대하여는..."(고전 7:1). 첫째, 그는 제 7장에서 결혼에 대한 화제를 다루었습니다.

제 8장은 그들의 다음 주제를 언급하며 시작합니다. "우상의 제물에 대하여는 우리가 다 지식이 있는 줄을 아나 지식은 교만하게 하며 사랑은 덕을 세우나니"(1 절).

바울이 그의 편지를 쓰는 방식에서, 우리는 고린도 그리스도인들이 그들의 "지식"을 자랑스럽게 여겼음을 말할 수 있습니다. 바울은 그들의 지식, 그들이 그것을 사용하는 방법조차, 자신의 영적 성장에 유해하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들의 지식은 교회에서 논쟁과 분열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었습니다. 바울은 사랑이 더 귀한 것이며, 그리스도인의 삶의 더 나은 지표라고 적었습니다.

제 9장은 사도 바울의 권위를 설명하고, 제 10장은 우상 제물의 음식에 대한 주제로 계속됩니다. 제 11장에서 바울은 고린도 교인들의 예배 모임에 있는 몇 가지 문제를 논평하였습니다. 바로 고린도 교회의 방언 은사입니다.
2014-07-19 09:38:53
69.138.234.21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