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칙하며 사는 인생이 되지 맙시다
반칙하며 사는 인생이 되지 맙시다
  • 이용욱
  • 승인 2007.10.1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인이 범하기 쉬운 반칙 열 가지

모든 경기에는 규칙이 있기 마련이고, 어느 선수든 이를 어기면 반칙 선언을 당하게 됩니다. 인생을 살아가는 데에도 여러 가지 기본 법칙이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우리의 삶을 잘 살펴보면, 하루에도 여러 가지 반칙을 우리의 마음과 행동을 통해서 범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더욱 서글픈 것은 반칙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반칙하는 삶이 점점 정당화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반칙은 반칙입니다. 모든 사람이 다 범한다고 해서 잘못이 옳음이 될 수는 없고, 거짓이 진실이 될 수는 없습니다. 또한 아무리 ‘성공’을 이룬다고 해도 그것이 ‘반칙’에 의한 성공이라면, 결코 마음의 평안과 진정한 만족은 없을 것입니다. 더욱이 하나님의 공의를 따르는 크리스천이라면 모세의 ‘십계명’뿐만 아니라 인간으로서 기본 규칙을 지켜야 할 것입니다.

우리 모두 반칙을 범하지 말고 페어플레이를 하며 살아봅시다. 인생의 경기에서 양심의 심판을 통해 바라 본 현대인들이 범하는 ‘반칙’을 열거해 봅니다. 다음은 열 가지 인생의 반칙입니다. 휘르륵!

① 세계 곳곳에서 어린이들이 먹을 음식이 없어서 굶어 죽어 가는데, 강아지에게 비싼 유기농 헬스 푸드를 사서 먹이는 것.

② 좀 더 잘 살아 보겠다고 모국을 떠나 미국에서 살면서, 미국을 욕하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책임을 다하지 않는 것.

③ 하루 종일 쇼핑하는 것, 혹은 하루 종일 필드를 도는 것은 즐거워도, 단 한 시간의 커뮤니티 자원 봉사는 다리 아프다고 힘들어하는 것.

④ 음악을 좋아하는 자녀에게 변호사, 미술을 좋아하는 자녀에게 의사가 되라고 강요하면서, 자녀의 행복을 위해서라고 스스로 자위하는 것.

⑤ 내가 새치기하는 것은 급해서이고, 남이 새치기하는 것은 성질이 나빠서라고 생각하는 것.

⑥ 빌린 돈은 못 갚아도 고급 차를 타고 명품 가방을 들어야 만족하는 것.

⑦ 함께 성공하는 것보다 남을 누르고 나 혼자 성공해야 직성이 풀리는 것.

⑧ 놀기 위해 돈을 벌고, 돈을 벌기 위해 일하고, 일하기 위해 사는 사람들.

⑨ 교회 앞 걸인은 못 들어오게 하고 아프리카 원주민 위한 교회를 세워주는 교회들.

⑩ ‘천국의 확장’과 ‘교회의 부흥’을 혼동하는 교회들.

이용욱 / 하나크리스천센터 목사
* 이 글은 LA 기윤실 소식지에 실린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