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병기 목사, "돈 받고 강사 부르는 집회 안 하겠다"
송병기 목사, "돈 받고 강사 부르는 집회 안 하겠다"
  • 이승규
  • 승인 2008.11.24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뉴욕지구목사회 회장에 송병기 목사 당선…박희소 목사, "목회 성공하려면 성욕 이겨라" 설교

   
 
  ▲ 송병기 목사(왼쪽에서 다섯 번째)를 포함한 신임 임원들이 전임 임원들과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송병기 목사(뉴욕목양장로교회)가 11월 24일 퀸즈중앙장로교회(안창의 목사)에서 열린 대뉴욕지구목사회 정기총회에서 만장일치로 제37대 회장에 선출됐다. 김종덕 목사(뉴욕실로암장로교회)가 51표를 얻어 34표를 얻은 조명철 목사(말씀행전교회)를 제치고 부회장이 됐다.

송 목사는 "교단에 상관없이 친목을 도모하는 목사회가 되겠다"고 당선 소감을 말했다. 송 목사는 "이를 위해 내년 2월 중순쯤 2박 3일 정도 100여 명의 목사가 참여하는 수련회를 생각하고 있다"며 "주제는 미전도 종족 선교와 관련된 것이다"고 했다. 송 목사는 "올해 한국의 서길원 목사를 초청해 열었던 컨퍼런스 같은 대회는 2009년에는 열지 않겠다"고 했다.

이는 강사에게 후원금을 받는 등 문제가 드러났기 때문이다. 이날 목사회가 배포한 자료집에 따르면, 올해 5월 열린 컨퍼런스의 강사 서길원 목사가 2만 불의 후원금을 냈다. 목사회 전 회장 정순원 목사는 당시 강사로부터 후원금을 받지 않았다고 밝혔지만, 거짓말로 드러났다. 목사회는 2007년에도 컨퍼런스를 열면서 강사 소강석 목사에게 2만 불의 후원금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지난해 목사회 1년 예산 7만 여 불 중 5만 여 불이 오픈 컨퍼런스에 들어갔다. 송 목사는 이렇게 많은 돈을 들여 평신도를 대상으로 집회를 열 필요가 없다고 했다. 대신 목사회 정관에 있는 대로 목회자들의 친목과 자선, 봉사에 집중하겠다고 했다. 지난해 목사회가 쓴 구제비는 7만 여 불의 예산 중 2,600여 불에 지나지 않았다. 이중 절반인 1,300여 불은 구제비가 아닌 경조사비에 쓰였다. 장학금은 3,000불을 책정했지만, 한 푼도 집행하지 않았다. 정 전 회장은 "장학금 신청을 하라고 했으나 지원하는 사람이 없어 후원하지 못했다"고 했다.

오전 10시부터 열린 정기총회에는 90여 명의 목사가 참석했다. '속지 말자'라는 제목으로 설교한 박희소 목사(목사회 전 회장)는 "최근 한인 교회에 여자 따먹고 도망치는 목사, 돈 몇 십만 불 떼어먹고 도망치는 목사들이 있어 목회자들의 기가 많이 죽었다"며 "한 일간지에서 이런 사람들을 가리켜 ‘먹튀’(먹고 튄다는 뜻) 목사들이라고 한다"고 했다. 박 목사는 “목사가 조심해야 할 것은 성욕(性慾)과 물욕(物慾)이다"며 "특히 목회에 성공하려면 성욕을 잘 극복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