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만 원? 1,000만 원은 내야 병 고치지'
'3만 원? 1,000만 원은 내야 병 고치지'
  • 박지호
  • 승인 2011.10.29 13:55
  • 댓글 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호문 목사, 메릴랜드교협 연합집회서 헌금 강요 구태 반복

아들에게 담임목사직을 ‘세습’해 교계의 입방아에 올랐던 이호문 목사(인천숭의교회 원로목사)가 지난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미 동부 메릴랜드 지역에서 집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이 목사는 “많이 바쳐야 하나님이 기뻐한다, 헌금하면 축복받는다”고 강조하면서 헌금 액수가 곧 믿음을 증명하는 것처럼 교인들을 호도했다.  메릴랜드교회협의회(회장 신동식 목사)가 주최한 ‘복음화 연합 성회’ 강사로 나선 이호문 목사는 21일에는 벧엘교회(진용태 목사)에서, 22일에는 사랑의교회(권덕이 목사)에서, 23일에는 볼티모어교회(이영섭 목사)에서 설교했다.

신동식 목사는 자신을 “이호문 목사의 영적 아들”이라고 말하면서,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협의회장이자 40여 년 동안 한국 교회를 흔들어 깨운” 목회자로 이호문 목사를 소개했다. “메릴랜드를 주님의 손에” 올려드리겠다며 교파와 교회를 초월해 치러진 연합집회다. 취지에 맞게 지역 내 3개 교회에서 연이어 예배를 드렸고, 각 교회 찬양단과 메릴랜드 사모회가 찬양하면서 연합의 정신을 살리기 위해 노력했다.

   
 
  ▲ 10월 21일부터 말일까지 메릴랜드와 버지니아 지역을 순회하며 집회를 열고 있는 이호문 목사. 사진은 뉴욕 아무개 교회에서 열린 부흥회 포스터를 갈무리한 것.  
 
“안수 받으면 작은 키 커질 것”

이호문 목사는 집회 둘째 날 북한에서 피난 와서 힘들게 고생하면서 신앙 생활을 했고, 구두를 닦아가며 생계를 이어가다 우여곡절 끝에 신학교에 입학해 목사가 된 과정을 자세히 설명했다. 이 목사는 틈틈이 자기 자랑을 섞어가며 집회 참석을 독려했다. 특히 안수해서 치유된 일화를 소개하면서 자녀들과 함께 오도록 권했다.

“3일 동안 목숨 걸고 말씀 전하는데 내일도 와라. 내일은 안수기도할 거다. 어렸을 때 안수 받으면 좋다. 안수할 테니까, 내일은 자녀들 하고 같이 와서 안수 받아라. 키가 작은 자녀는 길러주실 것이고, 병든 자녀는 고쳐주실 것이고, 지혜 없는 자녀는 지혜 주시고.” (둘째 날, 사랑의교회)

물질 축복과 헌금을 강조하는 등 여느 부흥회와 다를 바 없었다. “헌금 많이 바쳐야 하나님이 기뻐하신다”는 발언을 하며 마치 헌금 액수와 믿음이 정비례  하는 것처럼 분위기를 몰아갔다.

“1불 바치려면 10불 바치고, 10불 바치려면 100불 바치고. 지금까지 부흥회 바친 것 중에 제일 많이 바쳐라. 봉투 다 꺼내봐. 금액 쓰고 교회 써라. 힘껏 바치세요. 큰일을 많이 해야 하니까 옆에 사람 잘 보세요. 많이 하나 안 하나.” (둘째 날, 사랑의교회) 

“찬송하면 마음 문이 열리고 기도하면 영의 문이 열리고 헌금하면 축복이 임한다. 헌금 해요. 힘껏 해요. 마음먹고 해요. 봉투 다 들어봐라. 얼마나 하나 보자. 적게 바치면 하나님이 기뻐하지 않는다. 많이 바쳐야 하나님이 기뻐한다. 이름 쓰고 금액 써라. 헌금을 옆 사람에게 전달해서 한사람이 걷어 와라.” (셋째날, 볼티모어교회)

“많이 바쳐야 하나님이 기뻐한다”

이 목사는 또 많이 헌금해야 하나님이 기뻐하고, 그래야 병도 나을 수 있는 것처럼 분위기를 몰아가며 기복 신앙 을 교인들에게 주입했다.

“춘천 아무개교회 집사님이 손자가 불구가 되어서 걷질 못했다. 그래서 며느리에게 아들 데려가서 안수 받는다고 헌금 좀 장만해오라고 했더니. 3만원이면 될까요? 너 병원 가서 3만원이면 병 고치겠냐? 그럼 얼마면 될까요? 1,000만 원은 가져와라. 아니, 1,000만 원이 어딨어요? 꿔서라도 가져와. 헌금하는 게 낫지 (아들이) 맨날 병신으로 지내면 좋겠냐. 그래서 아들 1,000만 원, 며느리 1,000만 원 그렇게 2,000만 원 가져왔다. 기도 쫙하고 축도까지 하니까 사람들이 박수를 치는 거야. 하체를 쓰지 못하는 아이를 데리고 나오는데 그 아이가 걸어 나오는 거다. (청중 : 아멘, 박수 )" (셋째 날, 볼티모어교회)

이 목사는 마지막 날 집회 중간 중간 청중들에게 “천국 갈려면 교회 나와야 한다”고 말하면서, 천국 가려면 교회 나오고 기도 열심히 해야 한다는 단순한 논리를 반복했다.

“교회 안 나오면 천국 못 간다. 돌고 도는 세상에 있지 말고, 말씀과 생명이 있는 교회에 나와야 한다. 그래야 천국 간다. 천국 갈려면 교회 나오고, 신앙 생활 잘 하고 기도 잘해야 한다. 간절히 기도하면 하나님이 지켜주신다. 그러면 천국 갈 수 있다. 기도 한 번도 안 하면 천국갈수 있을 거 같애? 기도하는 사람만이 천국에 가고 하나님을 만나고 영원히 살줄 믿습니다.” (셋째 날, 볼티모어교회)

   
 
  ▲ 이호문 목사 설교 뒤 강사의 인도에 따라 통성으로 기도하고 있는 교인들.  
 
‘케네디 대통령, 성경 과목 없애서 죽었다’

이 목사는 단순하고 왜곡된 역사의식도 드러냈다. 케네디 전 대통령이 성경 과목을 없애 하나님의 진노를 사 결국 저격당했다는 위험한 주장도 했다. 성경을 없애서 케네디 일가가 몰락했다는 내용의 악담도 서슴지 않았다.

“미국 케네디 대통령이 총에 맞아 죽었다. 대통령 되자마자 모든 성경 과목을 싹 없애버렸다. 그래서 하나님이 노하셨다. 대통령이 되고 달라스에서 차 타고 오는 과정에 아무 관계도 없는 오스왈드라는 사람이 여기다가(머리를 가리키며) 총을 빵빵 쐈다. 동생도 법무장관하다가 대통령 출마했다가 총 맞아 죽었잖나. 부인은 돈 많은 사람에게 팔려갔다. 아들은 비행기 타다 떨어져 죽었고. 또 동생 하나 있었는데 병으로 세상을 떠났잖나. 미국이 어떤 나란데 대통령이 성경을 왜 없애. 여러분도 성경 말씀이 귀한 줄 믿으시길 바란다.” (셋째 날, 볼티모어교회)

집회 중간 중간 이 목사는 자기 자랑을 설교에 끼워 넣었다. 치유 성공 사례뿐 아니라, 교회 성장 이야기 등이 이어졌다.

“호서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준다고 연락이 왔다. 미국도 학교가 많은데 내가 왜 시골에 있는 학교에서 받냐고 했더니. 목회 성공한 사람, 부흥에 성공한 사람, 신학에 성공한 사람에게 상을 주는데, 120명 중 나를 뽑았다는 거다. 나 말고 누가 또 뽑혔냐니까.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이 뽑혔단다. (중략) 그래서 난 호서대학 교수다. 자주 못 가는데 내가 강의를 못 나갈 때는 학생들이 교회 와서 강연을 듣는다.” (셋째 날, 볼티모어교회)

이 목사는 부흥회 마지막 날 안수를 통해 “하나님의 능력을 보여주겠다”며, “병자가 있거나 걷지 못하는 아이 있으면 데려오라”고 강조했다. 하지만 교인들의 아픔보다 자신의 능력을 과시하지 못한 데 대한 안타까움이 더 컸던 것일까. 아무도 안수를 받으러 나오지 않자, “아이들은 기도하면 금방 일어나는데”, “아이들 안수하면 낫는 거 보여주고 싶었는데 안타깝다”는 말을 두 번이나 되풀이했다.

메릴랜드교협 연합집회가 끝난 뒤,워싱턴교역자회(회장 이해갑 목사)도 이호문 목사를 불러 28일부터 30일까지 부흥회를 이어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세연 2011-12-23 16:50:58
라이브경륜♥온라인경마◈A D D 7 7 . C O M◈A D D 7 7 . C O M◈온라인경마◈A D D 7 7 . C O M◈온라인경마◈경마사이트◈A D D 7 7 . C O M◈A D D 7 7 . C O M◈경마사이트◈ 1군생활 ●대상경기: 코리아 레이,스◈스_크린경_마예_상◈A D D 7 7 . C O M◈A D D 7 7 . C O M◈스_크린경_마예_상◈


휴장후 한주가 지나고 이제 본격적인 경_마시즌에 접어들었습니다.온라인경마★경마사이트◈A D D 7 7 . C O M◈A D D 7 7 . C O M◈온라인경마◈A D D 7 7 . C O M◈

지난주 많은 경_주들에서 아쉬움이 많이 남았는데 재정비하고 맞이하는 경_마주간인 이번주 경_마에서는 지난주의 실수를 만회하며 좋은결과를 만들어 내도록 하겠습니다.

제_주경_마는 평상시대로 현장예_상만 진행을하고 본예상을 시행하며 베_팅강도를 높여 들어가는 부산경_마는 총 10개 경_주중 7-9개 경_주정도가 붙어볼만한 하루이기에 나름 공략가치가있는 경_마일이란 판단입니다.온라인경마★경마사이트◈A D D 7 7 . C O M◈A D D 7 7 . C O M◈온라인경마◈A D D 7 7 . C O M◈



중,저배_당 압축마번으로 때려먹을수있는 경_주가 3-4개 정도이고
중배_당과 중_배당이상을 노려볼만한 경_주가 6-7개 경_주로 짜여진 하루이기에 온라인경마★경마사이트◈A D D 7 7 . C O M◈A D D 7 7 . C O M◈온라인경마◈A D D 7 7 . C O M◈ 각 경_주별로 형성될 배_당에 알맞는 베_팅전략만 제대로 세운다면 좋은 결과가 나와줄것으로 확신하는 경_마일입니다.



한주동안 열심히 준비한만큼 제대로된 결과로 베_팅자금을 금_요경_마에서 확실하게 마련할수 있도록 남은시간도 최선을 다할것을 약속드립니다.온라인경마★경마사이트◈A D D 7 7 . C O M◈A D D 7 7 . C O M◈온라인경마◈A D D 7 7 . C O M◈

홍성은 2011-12-16 17:07:18
ㅋr지노ㅅr이트, W W W . A D D 77 . C O M 주,소 직접 타,이,핑 오,늘 ,대,박, 잡으세요,

,무,료, 관,전 보시고 판,단 하세요 오,늘 대,박입니당.

송원희 2011-12-10 20:55:13
축 최초 3억 출/금자 탄생! (운영자님죄송요)
w w w .A D D 7 7 . c o m 배팅만하세요
(유사 사이트에 현혹되지 마세요) 즐겨찾기 추가!
(접속시 사용자가 많아 로딩이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가입방법,방법 되네 안되네 하지 마시고 모르시면 채팅,전화
주세요 070-7951-4982
연예인,운동선수,정치계쪽에 종사하시분들이 인정하곳
강원랜드 이용하시던 회원분이 선호하곳

wawa 2011-12-02 15:37:35
국내 최대 라_이브 온_라인카_지노 ★ ⓌⓌⓌ.ⓌⒶⓌⒶ5000.ⒸⓄⓂ ★
믿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사_이트~! ☆
승패 조작 일절 없음!!!!! ☆
5년 무사고를 자랑하는곳 ☆
가입절차 초간단 (NO 주번, NO 인증, NO 설치) ☆
24시간 1:1상담 및 콜센터운영 ☆
24시간 5분이내 안전한 입/출/금 거래!!! ☆
★ ⓌⓌⓌ.ⓌⒶⓌⒶ5000.ⒸⓄⓂ ★

와검 2011-11-26 21:08:40
벧엘교회, 사랑의 교회, 볼티모어 교회의 목사들은 왜 이런 사이비무당을 불러온것인가?
이런한 인간의 싹을잘라도 모자란판에 함께동조했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