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과 함께 장애인과 함께
예수님과 함께 장애인과 함께
  • 전현진
  • 승인 2012.07.30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0회 미주 동부 밀알 사랑의캠프' 장애인·자원봉사자 600여 명 참가

   
 

▲ '제20회 미주 동부 밀알 사랑의캠프'가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8일 마쳤다. (사진제공 뉴저지밀알선교단)

 
 
예수님과 함께, 장애인과 함께 하는 ‘제20회 미주 동부 밀알 사랑의캠프’가 7월 28일 나흘 간의 모든 일정을 마쳤다. 이번 캠프에는 뉴욕·뉴저지·워싱턴·필라델피아·코네티컷·시카고·리치몬드·샬롯·애틀란타 등에서 600여 명의 장애인과 자원봉사자들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장애인과 자원봉사자들은 장애와 비장애를 넘어 친구가 되는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이번 사랑의캠프에는 세계밀알연합 이재서 총재도 참가해 장애를 극복하는 삶에 대해 나눴다.

이 총재는 <미주뉴스앤조이>와 만나 “장애를 극복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예수를 주로 고백하는 신앙을 갖는 것”이라며 “신앙을 통한 가치관의 변화만이 자신과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을 바꿀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총재는 이어 “이번 사랑의캠프를 통해 봉사자들은 장애인과 어울리면 편견을 허물고, 장애인들은 세상과 자신을 새롭게 바라봤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자원봉사자로 참가한 이 그레이스 양은 “그동안 장애인은 나와 다르다고 생각했지만, 이렇게 가까이 지내고 보니 같은 ‘사람’이라는 것을 느꼈다”며 “사랑의캠프가 앞으로 진로를 결정하고, 다른 사람들을 대할 때 도움이 것 같다”이라고 말했다.  

   
   
  ▲ 이번 행사는 소망(영어)캠프와 믿음(성인)캠프로 나눠 진행됐다. 사진은 소망캠프에서 진행된 공연과 댄스파티. (사진제공 뉴저지밀알선교단)  
 

   
   
  ▲ 믿음캠프에서 설교를 하고 있는 이근민 세계밀알연합 이사장(위)과 탭 댄스를 선보이는 뉴욕 참가자들(아래) ⓒ미주뉴스앤조이 전현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