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사랑의교회 갑작스런 장소 이전 '왜'
LA사랑의교회 갑작스런 장소 이전 '왜'
  • 전현진
  • 승인 2013.09.26 03:07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원 퇴거 명령 때문?…교회 관계자 '아무 일 없다'

   
 
 

▲ LA사랑의교회(김기섭 목사)가 현재 예배당으로 사용하고 있던 미주성산교회 건물을 떠나기로 했다고 9월 26일 전해졌다. (LA사랑의교회 사이트 갈무리)

 
 
LA사랑의교회(김기섭 목사)가 현재 예배당으로 사용하고 있던 미주성산교회 건물을 떠나기로 했다고 9월 26일 전해졌다. 갑작스런 장소 이전은 법원의 '퇴거 명령' 때문인 것으로 전해졌다. 미주성산교회와 통합 논의가 오간 뒤 2011년 12월 말부터 현재 예배당을 사용해온 LA사랑의교회는 전 미주성산교회 교인들과 관리권과 임대권 문제를 놓고 법정 분쟁을 벌여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LA 교계 한 관계자는, 지난해 초부터 LA사랑의교회와 전 미주성산교회 교인들 사이에 법정 분쟁이 진행됐고, LA 최고 법원(the Superior Court of California, County of Los Angeles)이 LA사랑의교회의 임대권을 인정하지 않아 미주성산교회 건물에서 퇴거할 것을 명령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법원이 9월 16일까지 퇴거할 것을 명령했지만 LA사랑의교회가 이행하지 않아 '9월 25일까지 퇴거하지 않을 경우 형사 사건으로 다룰 것'이라고 9월 24일 명령해 갑작스럽게 교회가 짐을 꾸린 것이라고 전했다.

LA사랑의교회 한 관계자는 <미주뉴스앤조이>와 한 통화에서 '갑작스런 이전이 아니라 몇 주 전부터 (교회 이전에 대한) 광고를 해왔다'면서도, 이전 사유에 대해서는 '특별한 이유는 없다'고 말했다. 자세한 설명을 듣기 위해 김기섭 목사와 전화 통화를 시도했지만 연결이 되지 않았다. LA사랑의교회는 9월 29일 주일 예배부터 LA 다운타운 오아시스교회(Oasis Church) 건물에서 모일 것으로 알려졌다.

LA사랑의교회는 2006년 12월 남가주사랑의교회가 재정 지원 및 교인 파송으로 개척했다. 담임 김기섭 목사는 오정현 목사(사랑의교회)가 남가주사랑의교회 담임으로 있던 당시 수석 부목사를 지낸 바 있다.

전현진 기자 / jin23@www.newsnjoy.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익명 2013-10-01 03:47:08
목사님 회개하십시요. 깨어서 미혹되지 마십시오. 목사님 비전보다 더 중요한 것이 지금 믿는 자들부터 거듭났는지를 확인하시는 것 입니다. 구원 받았다 해도 구원이 확신없이 살아가는 크리스쳔이 대부분 입니다. 소수라도 진짜 그리스도인을 만드는게 급선무입니다.

LA교인 2013-09-30 11:16:33
"ㄱㄱㅅ목사는 ㅇㅈㅎ 목사 밑에서 보고배운바를 행했고, 이리저리 이사다니는 LA사랑의교회 교인들만 괜한고생!" 본 기사 하단에는 현LA사랑의교회 김기섭 목사가 (구)남가주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 밑에서 수석담임을 지냈다는 정보가 있다. 기본과 상식을 교묘히 피해다니다 결국 구석에 몰리고 한국교회에 수모를 안겨준 ㅇㅈㅎ 목사의 모습과 기본적이고 상식적인 준비없이 무리하게 두 교회를 합한 ㄱㄱㅅ 목사의 모습에 공통점이 보인다. 그리고...밑에서 괜한 고생하는 불쌍한 교인들이 보인다. 이번 일을 하나님이 주신 단련으로 오해하면 안됩니다. 목회자의 욕심을 향한 하나님의 경고입니다.

댓글 2013-09-29 06:47:35
댓글이 없고 다른 한인신문도 기사가 안 나오네요. 통합 때는 큰 이슈였는데, 결말은 왜 이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