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수 목사는 이단이다(?)
김성수 목사는 이단이다(?)
  • news M
  • 승인 2014.11.01 01:24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용식 목사, 김성수목사에 관한 연구 논란

'김성수목사에 관한 연구' 진용식목사 (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너나잘해 2015-04-10 12:48:35
당신들보다 말씀이 더 나으닌까 그렇게 가는거지 그리고 당신들은 복을 이야기하고 돈을 이야기하는데 그거 빼면 성경말씀 할거 없잖아요 그래서 기독교가 문제라는 겁니다 무조건 당신들의 돈철학인종교철학에 벗어나면 무조건 이단이라고 하는거이 이단이지 않나요

개구리 왕자 2014-11-09 08:56:51
1) 길기에 나눠서 올립니다.

저는 김성수 목사님의 설교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기에 그의 설교를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진용식 목사의 주장은 부분적으로 황당하네요.

동영상 27 분 22 초에서 진용식 목사는 이렇게 말합니다: “지금 이 김성수 목사는 이 설교에서, 누가복음 15:8 에 칭찬이라는 에파이네오 라는 단어가 요한계시록에 예수님을 찬송한다는 찬송이라는 단어로 쓰여졌다는 이말이야. 그러니까, 이 단어가 찬송이라는 단어로 쓰여졌기 때문에 이 불의한 청지기는 결국 예수님을 말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이런 뜻이예요.”

김성수 목사가 불의한 청지기는 곧 예수님이라고 말했다는 거죠. 정말 그랬을까요?

김성수 목사는 그의 설교에서 이렇게 말했읍니다: (19:30): “그 불의한 청지기는 단순히 주인의 재산을 허비한 범법자만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그 안에 예수 그리스도의 지혜를 담고 있는 사람인 것입니다.” ; (41:32): “오늘 비유의 주인은 불의한 청지기의 행위를 칭찬하신 것이 아니라 그 속에 들어 있는 예수님의 지혜, 복음의 비밀을 찬양하고 있는 것입니다."; (1:04:42): "바로 불의한 청지기의 지혜가 그 그림을 그대로 담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 불의한 청지기가 찬양을 받고 있는 것이고 그의 지혜가 옳다 인정함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WyPJ3oMzuAg)

여러분들은 어떤가요? 저는 아무리 들어봐도 김성수 목사가 “불의한 청지는 예수다” 라고 말한것을 찾을 수 없읍니다. 그는 정확하게 불의한 청지기가 “예수님의 지혜, 복음의 의 비밀을” 담고 있다고 하는데, 그게 어떻게 ‘불의한 청지기’ 는 곧 ’예수님’ 이라는 건지.

회개합시다 2014-11-04 08:48:21
김성수 목사의 문제점이 어찌 한두가지이겠습니까? 다만 이미 고인이 되어서 떠난 사람 왈가왈부 하는 것이 신학적인 문제라 교인들이 올바로 알기는 알아야 하기에 신학적으로 비판 하는 것 이해가 됩니다. 그러나 더 큰 문제는 이런 여러가지 신학적 문제를 지적함에도 별로 크게 호응을 얻을 수가 없을 정도로 대한민국 교회가 너무 많이 흐트러져 있다는 겁니다. 기존 교회에서 사람들에게 올바른 복음을 제대로 지속적으로 전파했다면 복음이 아닌 것은 각 사람이 판단해서 듣지도 않고 따르지도 않았을 것입니다. 그런데 정통교회라고 주장하는 교회들이 대부분 인간적 욕심과 탐욕으로 무너졌기에 김성수목사에 대한 신학을 아무리 비판해도 '너는 그것보다 못하는 주제에' 그러면서 씨도 먹히지 않는 겁니다.
우리 정통교회들 주님 앞에서 많이 각성하고 회개합시다.

할일 없는 자 2014-11-05 08:12:10
진용식목사님이 어떤 분인지 알 수 없으나, 참 할 일도 없으신 분이네요.
이미 이 세상을 떠난 분에 대하여 무슨 연구를 하시는 지요? 그 시간에 자신이 성경말씀을 저같은 평신도에게 어찌 더 진실되게 가르쳐 줄 수 있을 지 연구해 보시면 어떠실가 싶네요. 밝히건대, 저는 김성수목사의 초기 설교를 듣고 성경을 히브리/헬라어로 읽게 되었던 사람입니다. 그만큼 김성수목사의 설교가 저로 하여금 원어로 성경을 읽으며 그 말씀을 분별하게 만들었습니다. 저는 지금도 그면에서 김성수목사님께 감사하고 있습니다.

옳은 이단연구 2014-11-07 03:50:44
진용식목사의 김성수목사 이단 연구 들어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이단 연구 하신다니 한국교회의 수준이 느껴져서 절망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