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교회 목회 리더십 바로 세우자'
'한인 교회 목회 리더십 바로 세우자'
  • 이승규
  • 승인 2009.09.0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M 아카이브>는 나누고 싶은 과거 기사 ‘다시보기’ 코너입니다.

필그림교회, 9월 8일부터 이틀간 리더십 컨퍼런스 열어

뉴저지에 있는 필그림교회(양춘길 목사)가 9월 8일과 9일 리더십 컨퍼런스를 연다. 주제는 '전환기 한인 교회의 미래와 리더십'이고,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다. 이번 컨퍼런스는 필그림교회 부설 기관인 '디딤돌 리더십 아카데미' 개원 1주년을 기념해 열린다.

첫날 기조 강연은 박희민 박사(나성영락교회 원로 목사)가 '한인 교회의 회고와 전망'을 주제로 하고, 이광길 박사(풀러선교대학원 교수)가 '전환기의 도전 이해와 한인 교회 목회 리더십 대안 세우기'를 주제로 주제 발표를 한다. 뒤이어 박길재 박사(티넥연합감리교회)와 양춘길 목사, 이규섭 목사(퀸즈한인교회)가 주제 토론을, 오후에는 이광길 박사가 '미래 목회 패러다임과 리더십의 유형'을 주제로 워크숍을 한다.

둘째 날에는 정인수 목사(아틀란타연합장로교회)가 '건강한 교회 성장을 위한 목회자와 평신도 리더십'을 주제로 주제 발표를, 박길재 박사가 '변화하는 시대에 적합한 평신도 리더십 모색'을 주제로 워크숍을 한다. 이와 함께 박희만 박사와 이광길 박사, 허봉기 목사(찬양교회)가 패널로 참여하는 주제 토론도 열린다. 주제 발표 중간에는 발표자와 청중이 대화하는 시간도 있다.

필그림교회는 "교회가 위기인 상황에서 한인 교회의 건강한 성장 동력을 리더십에서 찾고자하는 생각이 있었다"고 컨퍼런스 취지를 밝혔다. 참가비는 50불이고, 주제 발표문과 점심을 제공한다.

관련 문의 : 201-843-22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