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을 넘어선 미라클 메이커가 되자"
"차별을 넘어선 미라클 메이커가 되자"
  • 경소영
  • 승인 2016.04.19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밀알선교단 함께 걸음 한마당 열어, 시각장애 재무분석사 신순규 씨 특별 강연

[뉴스 M / 미주 뉴스앤조이 = 경소영 기자] 장애인의 날을 맞아 뉴욕밀알선교단(단장 김자송)이 ‘제8회 함께 걸음 한마당’ 행사를 지난 16일 퀸즈한인교회에서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장애인들과 가족들, 지역 인사 등 120여 명이 모였다.

함께 걸음 한마당은 신나는 율동에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가 되어 온 몸으로 찬양하는 행사였다. 밀알 사랑의교실 학생들이 준비한 찬양과 율동으로 행사를 시작했다. 학생들과 참가자들은 함께 일어나 신나게 춤추고 찬양했다. 이어진 수화 찬양 시간은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어우러져 하나 된 찬양의 시간이었다. 밀알 선교단 수화 찬양팀은 '이 시간 너의 맘 속에' 찬양에 맞춰 하나님의 사랑이 얼마나 큰지 수화로 고백했다. 

이날 행사는 세계 최초 시각장애인 재무분석사(CFA) 신순규 씨를 특별 강사로 초대했다. 그는 아홉 살 때 시력을 완전히 잃었지만 좌절하지 않고 학업에 매진하여 하버드대, 메사추세츠 공대(MIT)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재무분석사(CFA) 자격증을 땄다. 현재 월가에 있는 브라운 브라더스 해리먼 사(Brown Brothers Harriman & Co) 애널리스트로 활약하고 있다. 

이렇듯 장애를 극복하고 성공한 사람의 상징이 되었다. 하지만, 신순규 씨는 자신의 삶이 언론에서 부풀려진 것이 많다며, 세상에서 이룬 성공보다 인생의 태도가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신순규 씨 강의를 요약한 것이다. 

특별 강연 중인 최초 시각장애인 재무분석사 신순규 씨

“하나님은 기적을 주시고 예수님은 그것을 우리에게 보여주셨습니다. 인터넷에 나온 저에 대한 기사를 보면 제가 봐도 ‘신순규 참 대단한 사람이네’ 라고 생각될 정도로 부풀려진 게 많아요. 그러나 저는 그렇게 대단한 사람이 아니거든요. 사람들이 보기에 기적처럼 보이는 스펙을 만들었을 뿐이죠.

제 삶이 기적이 되도록 만들어 준 것은 저를 도와준 사람들입니다. 학교 다녔을 때부터 점자책을 만들어 주신 분, 책을 소리 내어 읽어 녹음해준 분 등 학업을 도와주신 분들이 많아요. 

하나님의 은혜가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선물은 맞는데, 그 선물이 현실이 되려면 예수님이 보여주셨듯이 서로 사랑해야 한다는 것이죠. 하나님의 기적을 만드는 사람은 ‘우리’입니다. 세상의 불공평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서는 기적을 만들어가는 사람들 ‘미라클 메이커’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이 여러분들을 만드실 때 그런 것을 다 만들어 놓으셨어요. 

저는 가끔 기차역 계단에서 운동하기 위해 계단을 뛰어 오르락내리락 해요. 그것이 위험해 보였는지 어떤 한 분이 갑자기 저를 붙잡으면서 도와주려고 하는 거예요. 남을 돕는 것은 본능이죠. ‘내 상황도 여의치 않는데 누가 누굴 돕나’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하나님은 본능적으로 남을 돕도록 우리를 만드셨어요. 세상에는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있고 도움 받는 사람이 있지만 그건 언제든 바뀔 수 있습니다. 예수님의 명령인 ‘서로 사랑하라’를 실천합시다." 

장애인을 날 행사를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해 뉴욕 각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미주뉴욕대한민국총영사관 송강일 영사는 한인 장애인들이 겪는 차별이 줄어들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송 영사는 “장애인도 똑같은 인격체인데 아직도 이 사회는 장애인들이 차별받는 상황이 종종 있는 것으로 안다. 공무원을 대표하여 책임을 통감하고 앞으로 함께 걸어 나갈 수 있도록 총영사관이 노력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뉴욕한인회 김민선 회장도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격려의 말을 전했다. 그는 “성공이란 꿈을 향해 달려가는 하루하루의 일상이 모인 것이다. 목표를 정하고 포기하지 않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