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이철 목사의 십자가와 부활 관련 보충 설명
정이철 목사의 십자가와 부활 관련 보충 설명
  • 정이철
  • 승인 2016.06.07 23:41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이철 목사가 십자가와 부활을 설명했던 글의 내용을 보충 설명하는 글을 보내왔다. 이번 글과 김성로 목사의 공식 답변서를 마지막으로 '부활복음' 지상 논쟁은 마무리한다. - 편집자 주

이전에 십자가와 부활을 설명했던 나의 어떤 글의 일부 표현으로 말미암아 본래의 의도와 다른 오해가 벌어질 수 있는 부분을 교정하고 설명하고자 한다. 다음의 내용은 김성로 목사의 거짓된 부활 사상을 미화하고 옹호하는 기독교이단대책협회 사무총장 이인규 씨에 대한 논박의 글 중에서 표현했던 내용이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흘리신 피가 구속의 유일한 근거라는 사실은 십자가에서 죽으신 예수 그리스도 그 자신에게도 예외가 아니었다. 부활의 첫 열매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은 십자가에서 흘리신 예수 그리스도의 자신의 속죄의 피의 완전한 속죄의 혜택을 가장 먼저 적용받으심이다.”

위 문장에서 사용한 어떤 표현의 의미가 곡해되면 자칫 예수 그리스도를 실제 죄인으로 간주하고, 예수 그리스도에게도 십자가의 보혈로 말미암아 용서받아야 할 죄가 있는 것처럼 묘사하는 표현상의 문제가 있다는 사실을 나중에 발견하였다. 위 문장을 통해 제가 표현하려고 했던 본래의 기본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다.

“죄 없으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죄로부터 건지시기 위해 우리의 모든 죄를 전가받으시었고, 죄의 저주를 짊어지고 대신 죽으셨다. 하나님께서는 십자가에서 흘리신 예수 그리스도의 속죄의 보혈로 예수 그리스도에게 전가된 우리의 모든 죄를 씻으셨고, 우리를 대표하여 죽으신 예수 그리스도 우리를 대표하여 먼저 살리셨다. 십자가에서 흘리신 그 피로 말미암아 영원한 죽음에 이르게 하는 죄가 제거되어 죽음의 권세가 물러갔고 부활의 영광이 나타나게 되었다”

기본적으로 이러한 의도를 가지고 썼던 내용이었는데, 모호한 표현으로 말미암아 마치 예수 그리스도 자신도 십자가의 피로 용서받아야 할 죄를 가진 분이라는 오해가 생길 수도 있으므로 보충설명하며 수정하려고 한다. 위 문장을 다음과 같이 정정한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흘리신 피가 구속의 유일한 근거라는 사실은 우리의 죄를 전가받으시고, 스스로 죄인과 동일시되어 십자가에서 대신 죽으신 예수 그리스도 자신과도 무관하지 않았다. 예수 그리스도에게 전가된 우리의 죄가 십자가에서 흘리신 예수 그리스도의 속죄의 피로 말미암아 다 제거되어 하나님께서 죽으신 예수 그리스도를 살리셨다.”

죄 없으신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 죄를 전가받고 우리를 대표하는 죄인이 되시어 죽으셨으므로, 바로 그 차원에서 십자가에서 흘리신 속죄의 피의 혜택을 가장 먼저 적용받으셨다는 표현이 불가한 것은 아니지만, 이러한 의도를 이해못하는 분들도 있고 또한 억지로 악용하려는 분들도 있으므로 이러한 표현을 바꾸려고 한다. 

나의 평소의 신앙과 사상을 다 알만한 분들이 무조건 공격하려는 목적으로 이런 내용을 최대한 악용하려는 모습은 정말 안타깝다. 다시는 그러한 마음을 가지지 말고 피차의 발전과 참된 복음을 전파하기 위해 그런 자세를 버려주시면 좋겠다. 

또한 김한길 목사는 예수 그리스도가 부활하시기 전 그 몸이 무덤에 계시는 동안 썩음의 과정을 겪었다고 분명하게 말씀하시는 다음의 성경의 내용을 다시 읽고 무의미한 시비를 중단하기를 바란다. 

“또 하나님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저를 일으키사 다시 썩음을 당하지 않게 하실 것을 가르쳐 가라사대 내가 다윗의 거룩하고 미쁜 은사를 너희에게 주리라 하셨으니”(행 13:34, 개역한글)

“하느님께서는 예수를 죽은 자들 가운데서 살리시고 다시는 썩지 않게 하셨습니다. 이것은 예언서에 내가 다윗에게 약속한 거룩하고 확실한 축복을 너희에게 주리라하신 말씀과”(행 13:34, 공동번역)

"하나님께서 그 분을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으키셔서 다시 썩음으로 돌아가지 않게 하셨으니, 말씀하시기를 '내가 다윗에게 한 신실하고 거룩한 약속들을 너희에게 주겠다'"(행 13:34, 바른성경)

또한 부활이 하나님의 자기 백성의 재창조라는 본인의 설명에 대해 여전히 시비하는 것도 중단하기를 바란다.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이 하나님이 자기 백성 재창조의 사역의 시작이라는 사실은 역사적 정통신학의 내용이고, 성경의 말씀에서도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성도가 ‘새로운 피조물’, 즉 재창조된 하나님 백성이라는 사실이 분명하게 나타나 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고후 5:17, 개역한글)

“Therefore, if anyone is in Christ, he is a new creation; the old has gone, the new has come!”(고후 5:17, NIV)

“Therefore if any man be in Christ, he is a new creature: old things are passed away; behold, all things are become new”(고후 5:17, KJV)

마지막으로 이 모든 문제의 직접 당사지인 김성로 목사 본인에게 부탁한다. 정말 억울한 내용이 있고, 실질적으로 오해를 받는 부분이 있다면, 이단전문가들 뒤에 숨어 관망하지 말고 나처럼 직접 나나서 해명하고 설명하기를 바란다. 기꺼이 경청하고 진지하게 들을 것이고, 실제로 곡해한 부분이 있으면 정정할 것이다. 

그러나 현재까지 분명하게 밝혀진 사실들에 의하면, 김성로 목사는 십자가에서 다 이루어지지 못한 구원이 부활 후 하늘에서 드려진 또 다른 제사를 통해 완성되었으므로 십자가보다는 부활이 더 중요하다는 차원에서 ‘부활복음’을 창안하게 되었음이 분명하다. 결코 십자가에만 관심가지지 말고 부활의 소망에도 관심을 두어야 한다는 차원이 아니었다. 십자가보다 더 중요한 부활복음을 전 세계에 전파하는 개혁운동을 통해 세계복음화에 기여하겠다는 심각한 사상을 발전시키고 있었음을 인정하고 이제 모든 것을 중단하기 바란다. 

김성로 목사가 십자가 중심의 기독교를 부활중심의 기독교로 개조하는 개혁을 통해 세계복음화(?)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던 다음의 공개강의 영상을 참고하기 바란다. 

“그래서 우리 집사람이 기도한 거예요. 기도하다가 그것을 들은거예요. 우리는 하나님께서 음성을 주실 때가 있잖아요. 그런데 매일 음성을 듣는다는 사람은 조심스러워요. 나는 그런 사람은 조심스러워요.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이 음성인줄 믿습니다. 뭔가 결정적인 순간에 ... 나는 거기서 놀란 거예요. 하나님이 아내에게 나의 사명을 이야기했다는 거예요. 아마 목회하는 동안 아내가 이것을 먼저 이야기하였다면 내가 그랬을 거예요. 사명이 정확하게 다섯 글자더라구요.  ‘세계복음화’이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났습니다. 제가 60세가 넘었습니다. 영어를 할 줄 압니까? 기껏해야 “I am a boy. You are a girl”밖에 할 줄을 모릅니다. 할 수 있는 것이 없어요. 그러니까 우리 집 사람이 나의 사명이 세계복음화인데 그것을 어떻게 이루실까? 를 고민한 거예요.

그런데 ‘부활’ 이것을 잡았지 않습니까? 저는 이것을 잡고서도 내가 세계를 움직이고 뛰어다닐 수 있다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몰랐어요. 부활은 누구나 다 믿는 거니까! 교회들이 다 그렇게 믿는 줄로 알았어요. 제가 시골에 있었거든요. 하나님께서 나를 시골에 두고 사람들 많이 오게하지 않고 아주 숨겨서 키운 것 같아요. 지금 생각해 보니까. 제가 시골에서 16년인가 있었거든요.

우리 집 사람이 보기에는 영어도 못하지, 아무것도 없지... 그런데 (하나님이 주신 음성이) 너무나도 정확하니까. 그때 만해도 제가 목회자에게 필요한 얘기, 성도들의 문제, 거듭난 사람들은 다 들어납니다(???). 써서 가져옵니다. 그런데 그것(하나님이 주신 사명)을 내가 인지하는데 몇 년이 걸린거예요? 아하! 하나님이 이거구나! 세계복음화는 지금 이 시대 교회들의 신앙이 십자가 중심인데, 부활 중심으로 바뀌어 질줄 믿습니다! 이게 확실하게 저에게 온 거예요.

이것을 안다는 것은 대단한 것이고 무서운 것입니다. 이거는 요 개혁입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십자가와 부활을 아는 것! 이것이 아니구요. 이것은 마귀가 최고로 무서워하는 것일 겁니다. 우리는 부활의 증인인줄 믿습니다.”(김성로 목사)

정이철 목사 / <바른믿음>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간 2016-09-04 10:52:30
정이철 목사가 신학을 논하는 여러 문제에 대해서 이해가 되는 부분도 있고 또한 문제가 있는 부분도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런데 신학을 논하기 전에 예수를 믿기 전에 먼저 하나님이 만드신 사람이 되는 게 무엇인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합니다.

truth 2016-09-03 07:38:37
정이철목사에게 분명히 가르쳐 주는데 똑똑히 듣으시오..
1. 예수님의 시신이 3일동안 부패했다, 3일동안 만큼은 썪었다고 하는 건 성경에도 위배되고,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에도 위배 되는 것이오. 웨스트민스터에는 "부패는 없었다, 썪지는 않았다"고 나오니 웨스트민스터를 다시 공부할 것. 웨스트민스터도 모르면서 무슨 이단사역을 한다고 하는 지?? ... ㅉㅉㅉ. 물론 성경에도 위배됨. 그래 가지고 개혁주의? 바른믿음 개혁신학?? 욱기는 것이외다.
2. 에수님에게는 "속죄의 적용 받으심" 이란 말도 해서는 안됨. 성경에 위배되니 그런 이단사상은 속히 청산하이오.
3. 그리고 속히 "복음=율법"이라고 한 노우호목사나 비판하여 보시죠?? 왜 안하는 지??.
4. 더 있으나 이만 생략함.

조지아 2016-06-09 08:56:47
아래 분은 너무도 말이 안되는 일이 너무너 집착하는 병적인 증세가 심합니다.
1. 정이철 목사님의 글들을 보면 십자가에 달리심이 하늘성소에 올라가심이고,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심이 하늘 성소에서 피를 뿌림심이신 것이 수 없이 강조되었습니다. 즉 십자가가 하늘성소이니까요.

2. 인간대제사장은 예수님을 잡아서 죽이려는 자기의 악한 마음으로 예수님을 십자가게 달리게 하여 죽게하였으나, 사단에 포로된 자신이 자신도 모르게 하나님의 뜻대로 예수님이 십자가게 달려 피 흘리리시고 죽는 일을 하시도록 길을 열었으니, 결과적으로 인간 대제사장이 사탄이 주는 악한 마음에 포로된 상태에서 예수님이 하늘 성소(십자가)에 들어가셔서 자기의 보혈을 흘리심(뿌리심)으로 하나님께 올려드리게 되었다는 기가 막힌 역설의 진리를 정이철 목사님께서 설교하신 내용인 것을 아는 사람들은 다 아닙니다. 아무런 문제가 없고 오히려 마귀의 대적까지도 이용하시어 하나님의 뜻을 이루시는 하나님의 섭리의 오요한 이치를 잘 가르쳐 주신 내용이라고 생각됩니다.
이것을 정이철 목사님이 기사로 만들어서 또 설명하시게되면 또 망신을 당하실 것인데, 왜 자꾸 나서시는지 .... 혹시 저를 정이철 목사님이라고 몰고 또 시비를 걸려고 하시는 것인지...

3. 이전에 그렇게 예수님의 시신이 무덤에서 안 썩었다고 우기면서 시비를 걸었는데, 왜 성경 말씀 앞에서 겸손하게 사과를 하지도 않고 어물쩡 넘어가시는지 ....

저는 님과 같은 분과 말하고 싶이 않지만, 정말 너무 비정상이신 것을 다 들 보고 있다는 것을 아시기 바랍니다.

truth 2016-06-09 04:07:50
정이철 목사님. 아래의 것도 설명하세요.
.
정이철목사는 대제사장이 하늘성소에서 예수의 피를 뿌렸다고 말합니다 (30초후)
자신은 그렇게 말하여도 두번 제사가 아니고, 김성로목사는 단번에 드린 제사라고 말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두번 제사라고 주장합니다. 김성로목사의 책과 교재, 여러 동영상을 보면 김성로목사는 순수하게 부활을 강조하고, 하늘성소를 강조하는 내용이라는 것을 충분히 알 수 있습니다. 다만 표현적인 오해가 조금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정이철목사는 김성로목사가 국민일보에 쓴 컬럼에 대해서 제가 써주었다고 하는 메일을 미국목사들에게 보내었습니다. 저는 김성로목사의 컬럼이나 김성로목사의 글을 한번도 써 준 적이 없습니다. 그는 왜 두번이나 거짓말로 저에 대한 모함을 하면서 이런 메일을 보내고 있을까요?

정작 문제는 정이철목사입니다.
그가 말한 대제사장은 예수 자신이 아니라, 유대인 대제사장을 지칭합니다. 그렇다면 유대인 대제사장이 어떻게 하늘성소에서 피를 뿌릴 수 있습니까? 이것은 예수님이 하늘성소에서 대제사장 사역을 감당하시는 것에 대한 부정이며 완전한 이단적인 주장입니다. 어떻게 인간 대제사장이 하늘성소에서 피를 뿌립니까?
만약 대제사장이 예수님 자신을 말한다면 정이철목사는 두번 제사를 지낸다는 주장을 스스로 주장한 것이 됩니다

이미 그는 예수님 자신이 속죄대상이라고 하는 글도 올렸고, 예수님의 시신이 썩고 부패하였는데, 하나님이 죄에서 죽은 자를 자기 백성으로 재창조하기 위한 첫샘플이 예수라고 말하는 황당한 내용까지 있었습니다.
이러한 것은 표현적인 오해가 아니라 완전한 이단적인 사상입니다.

부활을 안믿어도, 심지어 부활을 의심해도 구원을 받는다는 글도 올렸습니다. 구속과 구속사적인 의미가 다른데, 십자가는 구속이고 부활은 구속사적이라는 이상한 궤변까지 주장하면서 부활을 구속적 과정에서 부정해 온 사람이 정이철목사입니다. 그가 김성로목사를 공격하고 비난해 왔던 글은 모두 부활이 구속적 과정이 아니라고 부정하는 내용이었음을 누구든지 알게 됩니다.

동영상을 더 보면 마귀도 하나님의 종이고, 김정일도 마귀의 종이라고 성도들에게 복창을 하게 합니다
물론 하나님도 마귀를 도구로서 사용할 수 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마귀는 하나님의 대적자이지 하나님의 종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주권적인 통치를 말하는 것은 잘못이 아닙니다.
영상 전체를 보면 하나님의 종을 강조하는 것은 모두 하나님의 뜻이라는 내용인데.... 그렇다면 김정일이 기독교인들을 박해하고 수용소에 가두며, 심지어 죽이는 것도 하나님의 뜻인가요? 이런 주장은 김정일의 살인과 폭력이 모두 하나님이 시키신 일이라는 결론이 되어집니다. 정이철목사가 말한 "하나님의 종"이라는 개념은 그러한 의미를 뜻하며, 자기도 하나님의 종이라고 복창을 시키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악을 도구로서 사용하실 때가 있지만, 모두가 하나님의 종이고 모든 악과 죄가 하나님이 하신 일이 아닙니다.
그가 예수님도 죄가 있다고 말한 것도 하나님이 시키신 것인지요?
.

구원은 십자가 2016-06-09 01:39:50
아래 글을 보니 마귀가 무서워 하는 건 예수님피가 맞죠
잘아시네요 예수님피가 십자가 입니다 십자가가 구원의
능력이 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피로 오셨으며 그래서
십자가로 우리의 죄를 깨끗하게 씻어 주신 것입니다
그래서 그 믿음의 산소망이 부활이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