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순), 조용기 목사 고발 장로들 출교 및 제명
여의도(순), 조용기 목사 고발 장로들 출교 및 제명
  • 이병왕
  • 승인 2016.08.17 03: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주일 당기위원회 열어… ‘원로목사와 교회 명예 실추’ 책임

여의도순복음교회(이영훈 목사)는 14일 주일 여의도 세계선교센터에서 당기위원회를 열어 조용기 원로목사를 횡령 등의 혐의로 고발한 ‘교회바로세우기장로모임(이하 교바모)’ 장로들을 출교 및 제명 조치했다.
 
당기위원회 이날 하상옥 장로 등 11명에 대해서는 출교를, 팽재원 장로 등 5명에 대해서는 제명을 결의했다. 출교는 교단에서 내보내는 것이며 제명은 모든 직분을 박탈하는 것이다.

당기위원회는 이들이 교회의 질서를 어지럽히고 악의적 고소·고발로 교회에 불이익을 줬다는 판단으로 이같이 결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교바모 장로들은 지난해 10월 교회돈 800억원 상당을 빼돌린 혐의로 여의도순복음교회 조용기 원로목사를 고발했다. 그러나 지난달 28일 검찰은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

교바모 측은 “교회가 조 원로목사 측의 압력에 굴복해 고발한 장로들을 적반하장격으로 징계했다”면서 “지난달 28일 서부지검의 무혐의 처분건은 서울고검에 항고했기 종결된 것이 아니라 현재 진행형"이라고 밝혔다.

한편 조용기 목사는, 당회장으로 있을 당시 아들 조희준 씨의 주식투자에 교회돈을 200억원 넘게 사용한 혐의로 지난 2011년 9월 교바모 장로들에 의해 고발돼 지난 2014년 8월 항고심서 징역 2년 6월에 집행유예 4년을 확정 받아 현재 집행유예 중이다.

기사제휴, <뉴스앤넷>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회개하라 2016-08-17 21:18:47
조용기 목사님은 이제 정말 조용히 하나님 앞에 회개했으면 합니다. 조용기 목사님 한분으로 모든 교계가 맘몬신으로 더럽혀져서 얼마나 엉망이 됐는지, 이제는 교회에서 돈문제 성문제 조금만 잘못해도 조용기 목사를 핑계대면서 자신들의 잘못은 아무것도 아니라고 감추는 세상입니다. 하나님이 바로 그 거대한 교회 앞에 심판의 눈으로 서 계심을 안다면...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느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