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한미노회 필그림선교교회에 공개 토론 제안
동부한미노회 필그림선교교회에 공개 토론 제안
  • 신기성
  • 승인 2018.01.17 23:00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장로교(PCUSA) 동부한미노회는 미주 주요 언론에 광고를 내고 최근 교단을 탈퇴하고 와이코프에 있는 Faith Community Church로 예배처를 옮긴 필그림선교교회에 공개 토론을 제안했다. 동부한미노외 사무총장 김현준 목사 이름으로 게재된 광고에서는 지난 해 12월 22일 뉴저지 버겐카운티 법원의 결정에 따라 교회 건물 및 모든 재산을 포기 한 필그림선교교회 측 교인이 일간지 전면 광고를 통해 동부한미노회를 비판한데 대한 대응 차원인 것으로 보인다.

동부한미노회는 광고문에서 양춘길 목사가 법원의 판결에 대해 집행유예를 신청했으나 기각되었고, 항소법원에 집행유예를 신청한 것도 역시 기각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최근 필그림선교교회 교인의 이름으로 게재된 신문 전면 광고에서 노회가 교회 재산을 몰수했다고 한 주장에 대해서도 반박하며, 이 모든 사항에 대해 진상을 밝힐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동부한미노회 쪽과 필그림선교교회 양춘길 목사 쪽 네 사람이 언론사 기자들이 배석한 자리에서 공개 토론을 할 것을 제안했다. 1월 22일 오전 10시까지 동부한미노회로 입장을 알려달라는 공지와 함께 공개 토론에 응하지 않으면 노회 단독으로 기자회견을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미국장로교단목사 2018-01-18 23:10:19
부끄러운 줄 모르는 동부한미노회 가만히라도 계셔주시면 좋으려만 그러면 중간이라도 가지요. 미국장로교단에 속한 목사로서 그렇지 않아도 교단의 처신에 고개를 들지 못하고 목회하고 있는데 얼굴 들기도 이제는 부끄럽습니다.
무슨 할 말이 그리 많으신지요~
주일마다 동부한인노회 목사님들 어떤 설교를 하시는지요?
주님은 십자가에 달려 죽으시면서도 아무 말씀이 없으셨습니다.
좀 잠잠하십시오. 제발 부탁드립니다.

내기라도 거세요 2018-01-18 08:07:47
할려면 진작에 했어야지요. 집문서 다 빼앗고, 사방에서 비판하니 이제와서 어쩌자는 건지요? 만약 토론해서 배심원들이 필그림선교교회 손을 들면, 다시 돌려 줄건가요? 그런 내기를 걸 배포라도 있으면 모를까......

희망 2018-01-18 01:42:38
정말 무서운 노회로군요. 이미 나간 교회인데, 이렇게 까지 할 필요가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