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한인 청년들, 어떻게 평화의 등불을 밝힐 것인가?
미주 한인 청년들, 어떻게 평화의 등불을 밝힐 것인가?
  • 마이클 오
  • 승인 2018.07.10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반도 화해와 평화를 위한 제 1회 커넥트 컨퍼런스
컨퍼런스 포스터 <커넥트 제공>

[미주뉴스앤조이(LA)=마이클 오 기자] 한반도의 화해와 평화를 꿈꾸는 젊은 그리스도인을 위한 ‘커넥트 컨퍼런스 2018’이 열린다. 

8월 3일부터 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그동안 탈북 청소년들 지원과 더불어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커넥트 (ConneCT)가 준비한 제 1회 컨퍼런스이다. 커넥트는 이번 행사를 맞이하여 다음과 같은 초대의 말을 전하였다. 

김의혁 목사 <커넥트 제공>

“엘에이지역 젊은 그리스도인들이 함께 준비하며 만들어가는 한반도 선교를 위한 네트워크의 장입니다. 최근 급변하는 한반도 상황을 바라보는 복음적이고 균형 잡힌 시간을 나눔으로써 하나님 나라의 관점에서 새로운 상상력을 가지려고 합니다. 이를 통하여 젊은 그리스도인들이 이 시대와 한반도를 향한 하나니의 부르심을 보다 분명히 확인하고 서로 connect되는 시간이 될것입니다.”

숭실대학교 기독교학과 김회권 교수가 주강사로 섬기며, 커넥트 공동대표이자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하나원 부속 하나교회를 섬겼던 김의혁 목사, 한반도 평화연구원 (KPI) 이창현 사무국장, 그리고 북한출신 유학생(익명)이 선택강의 강사로 나선다. 

김회권 교수는 이사야 말씀을 중심으로 우리 민족화해와 세계평화에 대한 하나님의 비전, 그리고 이 비전에 초대받은 청년세대와 한인 1.5세대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김회권 교수는 평소 북한 문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적 문제와 시각에 관심을 가지고 이를 바탕으로 복음을 해석하고 전달함으로서 수많은 젊은 그리스도인들에게 새로운 신앙의 길을 제시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반도 선교 현황과 그리스도인의 준비’라는 제목으로 선택강의를 준비하고 있는 김의혁 목사는 다양한 탈북민들과의 현장 경험과 현재 풀러신학교에서 진행하고 있는 연구를 바탕으로, 북한 선교에 대한 실질적이고도 유용한 시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창현 사무국장 <커넥트 제공>

이창현 사무국장 역시 한반도 평화연구원에서의 활동을 바탕으로 얻은 전문가적 시각과 함께 현재 급변하고 있는 한반도 상황에 대한 분석과 전망을 담은 ‘변화하는 한반도 정세와 통일 세대 비젼’이라는 강의를 준비하고 있다. 

사전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씨네토크는 ‘비탈리 만스키 감독의 태양 아래라는 타큐멘트리를 함께 감상한 뒤 토론을 나눌 예정이라고 한다. ‘북한출신 친구들과의 만남’ 시간에는 김ㅇㅇ 자매  (북한출신청년)와 함께 만나 탈북청년의 삶과 경험에 대해서 듣고 이야기를 함께 나눌 예정이라고 한다. 

임봉한 커넥트 공동대표는 이번 컨퍼런스가 전문과와 북한 친구들의 시각과 경험을 함께 나눔으로서 북한 문제와 현재 상황에 대한 소중한 인식전환의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다음과 같은 인사말을 전하였다.

“지금까지의 북한에 대한 관점은 미디어를 통해 일방적으로 형성된 것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현재 북한은 우리 생각을 넘어 변화하고 있고, 이 시점에서 하나님께서 어떻게 변화를 이끌어가시는지에 대해 현지 출신 청년이나 전문가를 통해 들어보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무엇을 하기전에 북한 문제 앞에서 우리 역할과 의미를 되돌아보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어떻게 새로운 역사에 창의성을 가지고 참여할지 고민할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

<컨퍼런스 정보>

일시/장소

  • 사전 이벤트: 8/2 (금) 18:30-21:00 (씨네토크), 8/3 (토) 15:30-17:30 (북한출신 친구들과의 만남 프리토크)
  • 컨퍼런스: 8/3 (토) 17:30-21:00 (식사, 등록, 강의 및 집회), 8/4 (일) 8:30-21:00 (선택특강 1& 2, 식사, 토크 콘서트, 강의 및 집회 등)
  • Youngnak Celebration Church (YNCC) Jefferson Campus: 150 W Jefferson Blvd, L.A. CA, 90007

회비, 등록 & 문의

컨퍼런스 정보 <커넥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