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의 공공성과 현대사회’...남가주 목회자멘토링세미나 열려
‘교회의 공공성과 현대사회’...남가주 목회자멘토링세미나 열려
  • 양재영
  • 승인 2019.06.2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석환, 정재영 교수 강사로
‘교회마당에서 골목으로, 골목에서 광장으로’

여름을 맞아 남가주에서 ‘교회의 공공성과 현대사회’라는 주제로 목회자 멘토링 세미나가 열린다. 

풀러신학교 공적교회연구소와 남가주동신교회(백정우 목사), 선한청지기교회(송병주 목사)가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교회마당에서 골목으로, 골목에서 광장으로’라는 제목으로 이민교회의 정체성과 역할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이다. 

이번 세미나를 주최하는 남가주동신교회 백정우 목사는 “현재 한인 이민교회의 모습은 시대와 사회의 변두리에서 이민자들과 거리가 먼 상태에 머물고 있다. 이 세미나를 통해 교회의 정체성과 역할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개했다.

강사로는 장로회신학대학교 교수이자 도시공동체연구소의 설립자인 성석환 교수와 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 교수이며 21세기교회연구소 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정재영 교수가 참여한다. 

선한청지기교회의 송병주 목사는 “교회 마당을 넘어 골목길로 그리고 광장으로 나가는 복음의 운동성을 찾기위해 작은 몸부림을 시작해 본다. 거칠고 힘든 우리의 현실 앞에서 화장을 지우고 부끄러운 민낯을 마주하며 본질을 찾는 시간에 여러분을 초대한다”고 전했다. 

세미나는 오는 7월 9일(화) 10시부터 남가주동신교회(2505 Yorba Linda Blvd. Fullerton, CA) 헤세드홀에서 열리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문의: 장햇살 목사 714) 680-9556, hassaljang@gam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