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창조론 '온라인' 오픈 포럼 개최
제2회 창조론 '온라인' 오픈 포럼 개최
  • 황재혁 기자
  • 승인 2020.05.15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사 독수리기독학교 이윤석 박사 초청, 18일 온라인으로 두 번째 열려
매회 때마다 창조론과 과학을 접목한 연구로 관심을 받고 있는 '창조론 오픈포럼' 모임 (사진 = 창조론 오픈포럼)
매회 때마다 창조론과 과학을 접목한 연구로 관심을 받고 있는 '창조론 오픈포럼' 모임 (사진 = 창조론 오픈포럼)

[뉴스M= 황재혁 기자] 온라인으로는 두 번째 창조론 오픈포럼이 한국시간으로 18일 오전 11시, 캐나다 밴쿠버 시간으로 17일 저녁 7시에 열린다. 이번 제2회 창조론 오픈포럼은 지난 제1회 오픈포럼과 마찬가지로 ‘줌’(zoom)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독수리기독학교 기독교학교연구소장으로 재직 중인 이윤석 박사가 ‘한국의 창조론 논의 현황’이란 제목으로 발제할 예정이다.

이윤석 박사는 KAIST에서 경영학을 전공한(B.S., M.S., Ph.D.) 후, 삼성SDS 컨설팅부문에서 책임컨설턴트로, 포스코경영연구소에서 연구위원으로 근무했다. 이후 총신대학교에서 조직신학을 전공하였고(M.Div., Th.M., Ph.D.), 밴쿠버기독교세계관대학원에 Visiting Researcher로 있었으며, 아산시민교회 담임목사, 남서울교회 부목사로 사역했다. 현재 이 박사는 독수리기독학교의 기독교학교연구소장, 보배교회 협동목사, FMnC(Frontier Mission & Computer) 선교회 사역총무로 사역하고 있다. 이 박사는 경영학과 신학 분야 전문 학술지에 다수의 논문을 발표해 왔으며, 저서로는 <조나단 에드워즈의 성화론>(CLC, 2017), <현대 칭의론 논쟁>(공저, CLC, 2017), <성화란 무엇인가?>(부흥과개혁사, 2017), <4차 산업혁명과 그리스도인의 삶>(CLC, 2018) 등이 있다. 

이번에 오픈포럼을 준비하는 밴쿠버기독교세계관대학원의 양승훈 원장은 “이 박사의 논문이 지난 40여 년 간 진행된 한국의 창조론 논의를 일목요연하게 잘 요약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창조론 논의의 배경을 잘 모르는 분들이나 창조론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모든 분들에 유익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번 오픈포럼에 참석하고자 하는 사람은 창조론 오픈포럼 카카오톡 단체방에 먼저 들어가서, 행사당일에 주최 측이 공지하는 ‘줌’ 링크를 통해 오픈포럼에 참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