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방신학자 홍인식 목사 순천중앙교회 사임
해방신학자 홍인식 목사 순천중앙교회 사임
  • 황재혁 기자
  • 승인 2020.08.0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8일 고별설교에서 “제도를 넘어선 하나님 나라를 향한 삶 살 것”이라고 다짐

[뉴스M=황재혁 기자] 남미에서 해방신학을 전공한 해방신학자 홍인식 목사가 지난 628일 주일설교를 마지막으로 순천중앙교회를 사임했다. 홍 목사의 공식적인 사임은 오는 11월이지만, 지난 7월부터 4개월간 안식월을 가지고, 순천중앙교회는 홍 목사의 뒤를 이을 후임목사를 뽑는 것으로 전해진다.

 

6월 28일 고별설교를 전하는 홍인식 목사(사진=순천중앙교회 유튜브)
6월 28일에 고별설교를 전하는 홍인식 목사(사진=순천중앙교회 유튜브)

 

 

홍 목사는 지난 20172월에 담임목사 위임식을 진행해 순천중앙교회에서 만 3년 넘게 사역했다. 그러나 정해진 임기를 다 채우지 못하고 갑작스럽게 홍 목사가 사임하게 되어 지난 628일에 홍 목사는 순천중앙교회에서 마지막 고별설교를 전했다. 홍 목사는 내 때가 아니다라는 제목의 고별설교에서 여기까지가 하나님의 때인 것 같다고 말하며, “갑작스러운 사임으로 정말 죄송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또한 홍 목사는 아직 갈 곳이 정해진 것도 아니기에 앞으로 하나님의 부르심을 따라 살 것이라고 강조하며, “제도를 넘어선 하나님 나라를 향한 삶 살 것이라고 다짐했다.

 

갑작스러운 홍 목사의 사임으로 순천중앙교회는 현재 외부강사나 부교역자가 돌아가면서 주일설교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2일에 순천중앙교회는 제18대 담임목사 청빙을 위한 청빙위원회(위원장 정인철 장로)가 조직되어 새로운 담임목사를 모시기 위해 준비 중이다. 그러나 홍 목사의 사임에 대해 여러 갑론을박이 계속되어 순천중앙교회에서는 지난 2일 오후에 담임목사 시무 사임 및 교회 현안에 관한 설명회가 진행되었다. 이번 설명회는 오후와 저녁으로 나누어져 2번 진행되었고, 설명회를 통해 교회개혁 방안 및 담임목사 청빙 관련 의견을 수렴한 것으로 전해진다.

 

교회사임 후에 홍 목사는 지난 717일에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 성추행, 이단적 사상과 같은 공적인 의미에서 부끄러운 일을 저질러 그만둔 것은 단연코 아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홍 목사는 속사정을 말로 다 할 수는 없지만, 헤어질 때 젊잖게 헤어지자고 홍 목사를 매도하는 세력에게 경고했고, 자신이 사임하는 결정적 이유는 나의 지도력의 부족과 한계를 절실히 느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홍 목사는 순천중앙교회를 사임하고 지난 719일부터 3주간 투병 중인 차정규 목사를 대신해 신양교회에서 주일설교를 하며 사역을 중단 없이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