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테말라에서도 사랑(밥)을 나눕니다.
과테말라에서도 사랑(밥)을 나눕니다.
  • 편집부
  • 승인 2020.12.31 0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일공동체 과테말라에서 밥퍼 사역 시작“

 

밥으로 소외된 이웃들에게 나눔과 섬김을 실천하는 다일공동체(대표 최일도 목사)가 과테말라의 위성도시 빈민촌인 치말테낭고에서 밥퍼 사역을 시작했다.

김고운 원장(미주다일공동체)은 ”과테말라 다일공동체(원장 유성재)가 지난 25일 성탄절 치말테낭고 시청 공터에서 주변의 가난하고 소외된 아이들을 위해 빵과 복음을 나눔으로 사역을 시작으로 했다“고 밝혔다.

최일도 목사는 “과테말라는 5세 미만 어린이들의 절반이 영양실조이며 5세 미만 사망률이 평균보다 8배나 높은 나라로 소득 불균형이 심하고 인구의 56%가 빈곤층”이라면서 “현재 코로나19와 경제적인 위기 상황에 아이들이 길에 나와 하얀 깃발을 내걸고 먹을 양식을 달라고 도움을 청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목사는 “지난달 2주 간격으로 초대형 허리케인이 휩쓸고 지나가면서 민생안정을 호소하는 대규모 반정부 시위가 확산되고 있고 과테말라의 희망이 되어야 할 아이들이 배고픔과 싸우며 고통 속에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유성재 원장은 “치말테낭고 빈민가 아이들과 쓰레기장에서 사는 아이들, 산에서 내려온 마야족의 아이 등 300명과 함께 행복한 성탄절을 지내고 예수님의 사랑을 나눴다”고 말했다.

유 원장은 “과테말라 명절음식 및 크리스마스 선물과 함께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는 말씀이 우리 아이들 가슴에 새겨지기를 소망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미주다일공동체는 과테말라에 시작된 밥퍼와 꿈퍼를 위해 함께 기도해주고 후원해줄 한인사회의 후원을 기다리고있다.

과테말라 후원: Pay to : Dail community of USA P.O.BOX 337, SUWANEE GA 30024

후원안내: 770-813-0899(김고운 원장), 홈페이지: dailydail.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