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재림, 헌금 부족해서 늦어지는 거야!”
“예수 재림, 헌금 부족해서 늦어지는 거야!”
  • Michael Oh
  • 승인 2021.10.15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 전도자 제시 튜플란티스 발언 파문

[뉴스M=마이클 오 기자] 유명 방송 전도자가 예수 재림이 늦어지는 이유가 사람들의 인색한 헌금 때문이라는 발언을 해 논란이 일고 있다.

제시 튜플란티스 (RightWing Watch 트위터)
제시 튜플란티스 (RightWing Watch 트위터)

루이지애나 출신 방송 전도자 제시 듀플란티스는 지난 9월 19일 동료 전도자 케네스 코프랜드 사역의 모금행사 “빅토리 마라톤(VictoryThon)”에 출연해 다음과 같이 발언했다.

“나는 진실로 예수님이 아직 오시지 않는 이유가 사람들이 하나님이 말씀하신 데로 헌금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믿는다. 사람들이 이것을 이해한다면 진짜로 재림을 앞당길 수 있다.”

“사람들이 이 사역을 지원해서 세계 각지에 퍼뜨릴 수 있다면, 하나님 아버지께서 예수님에게 이렇게 이야기 하실 것이다. ‘아들아, 당장 내려가거라!’”

“우리가 예수님을 다시 만나고 싶은 만큼 그도 우리를 보고 싶어 하신다. 하지만 이것을 방해하는 것은 단지 사람들이 물질적으로 하나님이 말씀하신 대로 (헌금)하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는 돈으로 돌아가는 세상에 살고 있다. 하나님이 이런 세상에 사람들에게 (돈 아니면) 무엇을 바라겠는가?”

문제의 발언을 담은 영상은 온라인 매체 [Right Wing Watch]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알려지면서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영상을 시청한 네티즌은 분노와 황당함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그는 확실히 예수의 재림을 믿지 않는다. 하지만 그는 분명 사람들의 간절함을 이용하는 참신한 방법을 발견했다.”

“아~ 이번 생에는 소명을 놓치고 말았네! 다음 생에는 반드시 방송 전도자가 되고 말꼬야~~”

“난 무신론자이긴 하지만, 지옥이 꼭 있어서 이런 인간들이 그곳에서 영원히 썩어버렸으면 좋겠어!”

“세상의 모든 대형 교회는 이 싸인을 문에 걸어둬야 해!”

[미니스트리 와치]는 제시의 이런 발언이 단순한 실수가 아니라고 지적했다. 그는 과거에도 탐욕적인 행보로 수많은 비판에 직면했다는 것이다.

지난 2018년에도 5천4백만 달러 개인 전용기를 구입하기 위해 헌금을 요구해서 물의를 일으키기도 했다.

또한 2020년 집계 그의 재산은 3억 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