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임중 목사, "피할 것 알리는 언론은 또라이"
서임중 목사, "피할 것 알리는 언론은 또라이"
  • 윤영석
  • 승인 2011.09.14 16:25
  • 댓글 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M 아카이브>는 나누고 싶은 과거 기사 ‘다시보기’ 코너입니다.

2011 할렐루야대회서 긍정적 생각 언급하며 영적 혜안 강조해

▲ 제32회 할렐루야대회가 지난 9일부터 사흘간 열렸다.
"뉴욕이여, 생기로 충만하라"를 주제로 지난 9월 9일부터 사흘간 '제32회 할렐루야 2011 대뉴욕복음화대회'가 프라미스교회(담임 김남수 목사)에서 열렸다.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의가 주최한 이번 대회에는 약 1,500여명이 참석했다. 마지막 날은 1,8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예배당이 만원을 이뤘다.

대회의 둘째 날에는 25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9·11 참사 10주년이기도 했던 대회의 마지막 날엔 모든 참석자들이 희생자들과 유족들을 위해 기도했다.

▲ 2011 할렐루야대회의 주강사 서임중 목사(포항중앙교회).
대회의 주강사로 초청된 서임중 목사(포항중앙교회)는 "생각의 방향을 전환하라"(골 3:1-4), "통감의 지혜로 살아가라"(삼상 12:14-18), "이제 너희가 살아나리라"(겔 37:1-10)는 제목으로 3일 동안 설교했다. 서 목사는 세 번에 걸친 설교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생각이 긍정적으로 향하고 지난 역사를 거울로 바라보는 혜안으로 하나님의 역사를 보는 영안과 작은 자를 주님처럼 보는 심안을 키울 것'을 강조했다.

서 목사는 시종일관 참석자들에게 아멘으로 설교에 응답하도록 요청하며 참석자들과 호흡을 맞췄다. 또한 틈틈이 참석자들 간에 인사를 시키며 설교 분위기를 이끌었다.

할렐루야대회의 첫날 설교에서 서임중 목사는 "생각의 전환이 중요하다"며 "생각이 나를 통제한다. 긍정적 사고, 좋은 생각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생각의 전환이 되지 않은 사람은 항상 선한 뜻으로 말을 전해온 목사의 말 실수를 붙잡고 늘어진다. 빈 마음, 빈 생각으로 말씀을 받아라. '적극적으로 생각하라'는 말을 '젖꼭지를 생각하라'로 잘못 듣고 끝까지 물고 늘어진다"고 덧붙였다.

둘째 날, 서임중 목사는 "작은 자를 주님처럼 보는 심안을 열어야 한다"며 "작은 자는 지금 나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라고 설교했다. 이 심안에 이르기 위해선 "역사를 거울로 보는 혜안으로 통감의 지혜를 얻고, 하나님의 섭리를 보는 영안을 얻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서 목사는 '역사를 거울로 보는 혜안'을 거듭 강조하면서 청와대에서 이명박 대통령에게 역사의 중요성에 관해 설교한 일화를 나눴다.

"얼마전 청와대에서 설교할 기회가 있었다. 설교의 처음부터 대통령 장로님에게 속된 얘기를 하겠다고 양해를 구했다. '장로님, 이승만 대통령이 국부가 되어 백성들을 먹여보겠다고 밥솥 하나 걸었다. 하지만 이승만 대통령이 밥솥에 밥을 넣지 못했다. 박정희 대통령이 그 밭솥에 하얀 쌀밥을 한 솥을 해놨다. 경제를 일으켰다는 말이다. 그 뒤를 이은 전두환 대통령이 그 밥을 혼자 다 먹었다. 노태우 대통령은 밥이 없고 누룽지만 남아 있어서 그 누룽지를 박박 글어서 자기 배를 채웠다. 김영삼 대통령이 빈 밥솥을 긁다가 펑크를 냈다. IMF가 터졌다. 김대중 대통령이 펑크난 밥솥을 땜질은 커녕, 그 밥솥을 북한에 갔다줬다. 21세기 노무현 대통령이 국민들 밥을 먹일려고 전기 밥솥을 구입해 코드를 꼽았는데 그 코드가 안맞았다. 코드 정치의 실패다. 이제 국민들이 너무 굶었다. 앞과 뒤, 잴 것 없이 경제 대통령이 필요하다. 장로님은 밥솥도 못 걸었다. 밥솥을 걸려고 하니까 소고기 파동으로 촛불집회가 일어났다. 그 때 밥솥이 걸렸어야 더 잘 살 수 있는데 쓰잘데기 없는 소고기 파동, 멀쩡하게 다 먹는 소고기 파동으로 나라가 거덜났다. 그 때 이후로 이 밥솥 걸려니 좌파가 판치고 재야가 판친다. 이명박 이름도 노무현 이름 뒤에 붙어야 되겠나.'" (서임중)

이어 서임중 목사는 마지막 날 설교에서 "믿음의 눈을 열어야 하나님이 주시는 것을 본다. 현실을 직시하고 영안을 열고 보면 살아날 것"이라며 "뉴욕의 교계와 교인들의 가정, 사업, 자녀 문제 등 모든 것이 살아날 것"이라고 말했다. 무엇보다 예수를 제대로 믿을 것을 역설했다.

"에스겔 37:1-10의 요지는 사느냐 죽느냐의 관점이 아니라 이 마른 뼈들이 살아나는 것을 믿느냐 안 믿느냐의 문제다. 믿음의 눈으로 보라···예수님을 제대로 믿어라. 기적이 일어날 것이다. 주일을 성수하라. 범사가 잘 되게 하리라. 온전한 십일조 드려라. 물질로 하여금 우는 일 없이 복 받을 것이다. 주의 종, 사역자를 존중하라. 후손들이 복 받을 것이다. 이것을 정말 믿으면 십일조 못 떼어먹는다. 이것을 정말 믿으면 여러분 강단의 사역자를 가지고 함부로 말할 수 없다. 못 믿어서 마구잡이로 하는 것이다. 깨닫길 바란다." (서임중)

서 목사는 "65세에 조기은퇴를 선언했다"면서 "'서로 사랑하라'는 메시지가 나의 마지막 설교가 될 것이다. 여기 모인 여러분도 사랑하며 살라"고 부탁하며 대회의 마지막 설교를 마무리했다.

▲ 대회 주강사 서임중 목사는 비속어를 섞은 위트와 유머로 좌중을 웃게 만들었다.
이번 할렐루야대회에서 서임중 목사는 평균 2시간 가량 소요된 설교의 대부분을 예화와 개인적인 간증으로 채웠고 그의 위트와 유머로 참석자들을 웃게 만들었다. 하지만 종종 "임마, 자식, 개새끼, 또라이, 년, 놈, 지랄" 등의 비속어를 반복하기도 했다. 

"주일날 여러분의 담임목사 설교가 최고다. 평상시에 먹는 밥, 주일날 듣는 담임목사의 설교가 최고다. 이런 대회의 강사 설교는 별미다. 부흥회 한번 하고 난 후에 강사한테는 넥타이 사주고 담임목사한테는 안 사주는 년들은 '몹쓸 년'이다. (웃음)" (서임중)

한편 서 목사는 이날 설교의 시작 중 자신의 기독교 언론관을 피력해 눈길을 끌었다.

"저 분들(기자들) 고생하는 분들이다. 교회에서 뉴욕에 있는 모든 기독교 언론사들을 많이 육성해야 한다. PR이 돼야 한다. PR이 뭔가. 피할 것은 피하고 알릴 것은 알리는 것이 PR이다. 이 말을 잘 들어야 한다. 언론사의 모든 대표들도 피할 것은 피하고 알릴 것은 알려야 한다. 간혹 피해야 될 것을 알리는 언론사들이 있다. 그런 언론들을 '또라이 언론'이라고 한다. (웃음) 알릴 것을 알려야 한다. 기독교 언론은 예수를 알려야 한다. 예수와 관련된 모든 말들은 축복, 감사, 칭찬이다. 이런 언론이 되어야 하고 교회가 팍팍 밀어줘야 한다." (서임중)

▲ 대회의 마지막 날엔 1,8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예배당이 가득 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와와/카/지/노★ w w w . B A 2011-09-28 12:13:00
◆와와/카/지/노★ w w w . B A C A 8 8 . c o m ★
◆안전하게.유료 도메인 사이트를 선택하세요◆
◆와와/바/카/라◆라이브카.지/노/◆
◆흐트러짐 없는 HD고화질◆
◆안전하게.유료 도메인 사이트를 선택하세요◆
◆입출금 수수료 없음◆
★다른 사이트와는 다르게 게임을 안하셔도 둘러보실수 있습니다★
★머나먼 강원랜드 입장권에 자리세까지 내면서★
★줄지어서 기다리면서 게임을 하세요? ★
★ w w w . B A C A 8 8 . c o m ★

Solideogloria 2011-09-26 14:43:52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는 설교자의 오만함이 느껴집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생각을 하나님의 말씀인 양 포장하고, 청중들을 아무 생각없는 멍청이들로 취급하는 저질 목사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저 한숨만 나옵니다. 어쩌다가 이 지경이 되었는지.... 마라나타.

친구 2011-09-17 18:34:44
서임중목사는 뉴욕교협 증경회장과 함께, 예영수, 김항안 목사 등과 한통속입니다. 사실 예전에 대표적인 이단옹호론자인 김항안목사 때처럼 반대운동이 있었어야 했는데, 뉴욕교협 회장선거 등의 문제로 얼렁뚱땅 넘어가 버렸었습니다. 한심할 뿐입니다.

바른평가 2011-09-15 20:29:34
이번 할렐루야 설교 메시지는 빵점^^ 장소 분위기 찬양 중창단 특송..등등은 다 좋았습니다. 근데 강사의 메시지는 낙제 점수. 저 게 설교인가 했음. 본문에 충실하지 않는 설교였음. 말씀 대언이 아니라 자기가 하고 싶은 말만하고 끝났음. 그래서 엉터리였다고 생각함. 누가 저런 강사를 청빙했는지...

들소리 2011-09-15 15:37:44
"예수와 관련된 모든 말들은 축복, 감사, 칭찬이다."그래서 이명박이라는 사람을 만나서 밥짓는 얘기만 하고 오셨쎄요? 목사가 장로 대통령을 만나서 할 이야기가 세상 이야기밖에는 없었쎄요? 지금 대한민국의 위기가 밥솥 잘못 다룬 경제적인 문제에 관련된 것입니까? 서 목사 당신이 말하는 예수의 축복이라는 것이 밥솥에 관한 문제입니까? 하늘에 예비된 한 성에 대한 소망을 가르쳐야 할 목사라는 인간의 머리 속에 밥 솥 생각밖에 없으니 나라가 이 모양 이꼴로 돌아가지요.
앗시리아에 멸망당하기 30여년 전에 북이스라엘은 여로보암 2세의 부국강병시대를 누렸습니다. 밥솥이 나라를 지킵니까?
이명박씨가 밥을 잘했으면 나라가 튼튼해집니까?
저는 지금 "적극적", "젖꼭지"의 트집을 잡는 것이 아닙니다.
근본부터 잘못된 서목사의 신학과 철학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런 그의 집회가 뭔가 이룬 것같은 분위기를 나타내는 이런 흐름은 참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