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블, So What!'
'바이블, So What!'
  • 윤영석
  • 승인 2011.10.22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M 아카이브>는 나누고 싶은 과거 기사 ‘다시보기’ 코너입니다.

킹덤 컨퍼런스, 12월 26일-29일, 메릴랜드 샌디코브 수양관에서

▲ 2011 킹덤 컨퍼런스 포스터. (자료제공: 킹덤 컨퍼런스)
미 동부 한인 청년 디아스포라를 위한 킹덤 컨퍼런스가 돌아왔다. 이번 킹덤 컨퍼런스는 "바이블, So What!"이라는 주제로 메릴랜드 샌디코브 수양관에서 12월 26일부터 29일까지 열린다.

전세계로 확산되고 있는 월스트리트 점거 시위의 단골 메뉴인 청년 실업이 미국에 있는 많은 청년들을 압박하고 있는 이 때에 과연 누가 "성경만으로 충분하다"고 말할 수 있을까. "성경만으로 충분하다"고 믿는 사람은 어떻게 성경을 생각하길래 그런 고백을 할 수 있는걸까. 2011 킹덤 컨퍼런스는 이런 현실적인 질문들을 다루고자 한다. 또한 청년들이 성경과 현실적인 삶과의 거리를 좁히고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분별하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2011 킹덤 컨퍼런스는 아침과 저녁 집회, 오후 세미나로 나뉘어 진행된다. 아침 집회는 강의 형식으로 2000년 교회사 속에서 성경을 둘러싼 이야기들을 역사적, 신학적으로 살펴본다. 임창하 교수(밴더빌트신학대학원 교회사)가 "성경에 관한 역사적•신학적 레슨: 번역, 정경성, 영감, 읽기(Historical and Theological Lessons on the Bible: translation, canonicity, inspiration, reading, etc.)"라는 제목으로 강의한다.

저녁 집회는 성경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설교로 전달할 예정이다. 첫날 저녁에는 노진산 목사(믿음으로사는교회)가 "바이블: 본질, 필요성"을 이야기한다. 노 목사는 성경이 어떤 책이고 왜 그토록 필요한 책인지에 관해 나눌 계획이다. 둘째날 저녁은 홍장석 목사가 "바이블: Origin, 권위, 영감"이라는 주제로 성경의 중요성을, 셋째날 저녁은 박성일 목사(기쁨의교회)의 "바이블: 충족성, 완전성, 통일성"을 논한다. 마지막 날 폐회 예배는 이승한 목사가 "바이블과 삶"이라는 제목으로 성경과 우리의 삶과의 연관성, 그리고 성경에 관한 바른 태도에 대해 나눈다.

26일과 27일 오후에는 모두 11개의 선택식 세미나가 준비가 되어 있다. 권강현 박사(존스홉킨스대학), 이화정 박사, 김태평 목사(체사픽신학교), 이남석 목사(뉴네이션교회)가 "신앙의 기초"를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진석 목사(뉴호프커뮤니티교회), 한동수 목사(시카고트리니티신학원 박사 과정), 김성모 선교사, 노진산 목사(믿음으로사는교회)는 "킹덤 백성의 삶"을 논한다. 워크샵 세미나에서는 김종필 박사(ACT 주임 연구원)가 "세상 속의 그리스도인"이라는 주제로, 홍장석 목사가 "창작 세미나: 뮤직 비디오 만들기"를 이끈다. 김상훈 전도사(보스턴늘푸른교회)는 찬양 실습 사역에 대해 이야기한다.

▲ 컨퍼런스의 오후 세미나 스케쥴. (자료제공: 킹덤 컨퍼런스)
현재 킹덤 컨퍼런스는 위의 주제들에 관한 참석자들의 질문을 기다리고 있다. '성경'에 관해 궁금한 질문들은 최용하 목사(디딤돌교회, yongha.choi@gmail.com)로 하면 된다.

킹덤 컨퍼런스 참가비는 12월 14일까지는 250불이고 현지 등록은 290불이다. 등록은 킹덤 홈페이지(http://kingdomusa.org/register.php)에서 할 수 있으며 문의는 registerkd@gmail.com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