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어떻게 섬겨야 하나요?
지역사회 어떻게 섬겨야 하나요?
  • 전현진
  • 승인 2013.10.07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M 아카이브>는 나누고 싶은 과거 기사 ‘다시보기’ 코너입니다.

LA기윤실 제14회 건강교회포럼…사회봉사상 시상도

LA기독교윤리실천운동(공동대표 허성규·홍진관, LA기윤실)이 '지역사회를 섬기는 교회'를 주제로 10월 17일 제14회 건강교회포럼을 개최한다. LA기윤실은 포럼에서 지역사회를 섬기는 사회선교, 이웃과 함께 하는 선교적 교회에 대해 함께 나눌 예정이다

워싱턴 주예수교회 배현찬 목사의 주제 발표와 함께 김동일 목사(은혜의방주교회) 유용석 장로(LA기윤실)의 패널 토론이 이어질 이번 포럼에선 보내는 선교는 물론, 보냄 받은 그곳에서 사명을 안고 살아가는 선교의 의미를 돌아본다.

이날 포럼에선 제2회 LA기윤실 사회봉사상 시상식도 함께 열린 예정이다. 이날 시상식에선 민족학교(윤희주 사무국장)·부모님선교회(주도진 목사)·빛나라선교교회(문정임 목사) 세 단체가 사회봉사상과 1000달러의 상금을 받게 된다.

민족학교는 한인 사회 대표적 봉사단체로 영어가 불편한 한인들을 위해 각종 의료보험 신청 및 시민권 신청 대행 등 행정 업무와 서류 미비자를 위한 법률 보조 등 활동을 계속해 왔다. 부모님선교회는 양로원과 독거 노인을 섬기는 사역을 17년 째 이어 오고 있다. 빛나라선교교회는 탈북자 교회로 탈북자들의 미국 정착을 위한 각종 봉사 지원을 해왔다.

제14회 LA기윤실 건강교회 포럼
지역사회를 섬기는 교회 - "한인 교회의 사회선교, 어떻게 할 것인가?"

● 일시: 2013년 10월 17일 (목) 오후 7시 ~ 9시 30분
● 주제발표: 배현찬 목사 (워싱턴 주예수교회)
● 패널토론: 김동일 목사 (은혜의방주교회) 유용석 장로 (LA기윤실)
● 토론사회: 박상진 간사 (LA기윤실)
● 주최 및 문의: LA 기독교윤리실천운동 (213-387-1207, www.lacem.org)
● 장소: California International University 강당
(3130 Wilshire Bl. Los Angeles, CA 90010)

전현진 기자 / jin23@n314.ndsoft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