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창조과학을 떠난 네 가지 이유
내가 창조과학을 떠난 네 가지 이유
  • 양승훈
  • 승인 2014.12.21 09:48
  • 댓글 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M 아카이브>는 나누고 싶은 과거 기사 ‘다시보기’ 코너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은혜 2018-05-13 12:46:11
과학이 입증하기 때문에 성경을 믿는 게 아닙니다. 성경을 믿기 때문에 과학이 성경을 대적하지 않고 따라오는 구나, 개방된 자세로 입증하고자 하는구나 반갑고 대견한 마음으로 듣는 것입니다. 과학때문에 창세기를 믿는 분이 있다면 글쎄요. 성경을 믿는 것은 성령님의 은혜로 믿는 것입니다. 과학도 주님이 주신 지혜의 학문입니다. 그것이 성경을 입증하는 방편이 될 때도 있겠으나 과학도 결국 사람의 학문이기에 오류가 있을 수 있지요. 성경은 오직 성령으로 믿는 것이란 사실을 인정하면 좋겠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성경을 믿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자기가 깨닫는 학문과는 다르답니다^^

김은혜 2018-05-13 12:44:08
과학이 입증하기 때문에 성경을 믿는 게 아닙니다. 성경을 믿기 때문에 과학이 성경을 대적하지 않고 따라오는 구나, 개방된 자세로 입증하고자 하는구나 반갑고 대견한 마음으로 듣는 것입니다. 과학때문에 창세기를 믿는 분이 있다면 글쎄요. 성경을 믿는 것은 성령님의 은혜로 믿는 것입니다. 과학도 주님이 주신 지혜의 학문입니다. 그것이 성경을 입증하는 방편이 될 때도 있겠으나 과학도 결국 사람의 학문이기에 오류가 있을 수 있지요. 성경은 오직 성령으로 믿는 것이란 사실을 함께 인정하면 좋겠습니다.

민혁 2020-11-05 18:07:08
댓글을 보면 본문의 내용을 전혀 이해조차 못 하고 그저 자기 고집만 부리는 고집불통의 진수를 보여주는 보수적인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1+1은 2' 라는 단순한 사실은 쉽게 인정하면서, '우주는 6천년 보다 훨씬 오래 되었다.' 라는 단순한 사실은 눈과 귀 모두 막고 절대로 들으려 하지 않지요. 성서에 적혀있는 글귀가 그저 '실제 역사'라고만 생각하며 성서무오설을 주장하고 근본주의를 주장하는 건, 이미 1500년 전의 성인 아우구스티누스조차도 욕했던 무지한 개신교인의 모습입니다. 하나님의 역사하심은 전파하려 하면서, 역설적으로 하나님이 창조한 세상의 만물의 법칙은 부정하는 이 아이러니한 분들이 과연 천국을 갈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어차피 이런 말을 해봤자 씨알도 안 먹힐 분들이란 걸 알지만..

성경의 권위 2014-12-23 14:28:22
본저자의 논제는 성경은 ..."정확하고 하나도 틀림이 없는 하나님의 말씀" 이라고 고백하면서 과학이라는 편협한 학문에 붙잡혀 있는 것같아 아쉽습니다.

믿음/신앙 에 무슨 학문적 소양이나, 이론적 근거가 먼저이겠습니까? 쓰여진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의 최종 권위를 인정하는게 중요하지요. 하나님의 계시에대한 관점, 하나님의 주권에 대한 전제(presupposition)가 정립되고 나서가 중요하겠지요.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한데는 과학이나... 이론이나...가설이 어떻고 등등이 유용하지는 안습니다. 쓸데없는 학문을 다시 만들어서 더 애매모호하게 할 필요가 있을까요?

창조론도 따지고 보면 신학/하나님에 대한 학문. 의 조그만 일부분이지요.아무문제가 없는 분야를 소모적이고 전투적으로 자꾸 논쟁거리 만들필요 없다고 봅니다.창조과학운동은 1980년대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님에 대해 더 많이 알아야 할 부분이 수도 없이 많은데, 인간이 이론적 가설을 세운 창조과학에 골치를 썩일 필요까지 없다고 봅니다.이제 2015년 새해부터는 좀더 영적인 면에 충실하는 독자들이 되었습 합니다.

학문은 학자들이나 신앙에 도움이 되는 방면으로 연구를 많이 하고요, 큭히 창조론은 꼭 전문과학자가 아니더라도 기본 모든 이론/가설 등등 자기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복음주의 편 혹은 자유주의신학을 하신분 중에서도 어떤분은 근본주의자가 아닌데도 (창조과학)을 주장도 합니다.

익명 2014-12-25 01:59:21
저자의 말씀은 "창조과학"이 과학적이 아니라고 주장하시는 것같은데 그보다는 "창조과학"을 대치할 수 있는 이론을 즉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어떻게 오류없이 설명할 수있는 이론을 펼치는 것이 더 효과적으로 수긍될 것같습니다. 지금 까지는 "창조과학"이 훨씬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