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홍목사, 교회장로에게 폭행당해 입원
김진홍목사, 교회장로에게 폭행당해 입원
  • 편집부
  • 승인 2015.03.04 00:25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M 아카이브>는 나누고 싶은 과거 기사 ‘다시보기’ 코너입니다.

[속보]두바협, 이문장 목사 측의 계획적 폭행 주장
▲ 김진홍 목사가 폭행으로 동두천 모 병원에 입원했다(사진출처:크로스뉴스)

두레교회 전 담임인 김진홍 목사가 폭행을 당하는 사태가 벌어지며 두레교회 사태가 점점 심각한 상황으로 변하고 있다. 교계언론 <크로스뉴스>에 따르면 지난 2월 27일 이문장 목사 측 성도들 28명이 동두천 두레수도원을 찾아가 김진홍 목사를 폭행했다고 보도했다.

두레교회는 현재 이문장 목사를 따르는 교인들과 반대하는 두레교회바로세우기협의회(두바협)이 따로 예배를 드리고 있으며, 지난 3월 1일 창립 18주년 기념예배가 이문장 목사 지지파와 반대파의 충돌로 용설과 물리적 충돌 등 파행으로 진행됐다.

이문장 목사 측은 김진홍 목사와 '3월 1일 창립 18주년 기념예배'와 관련한 언쟁 중 우발적으로 때렸다고 주장했다. 크로스뉴스에 따르면 이번 폭행과 관련된 김영택 장로는 “김진홍 목사가 거짓말로 일관하며 끝까지 충고를 듣지 않아 우발적으로 폭력을 행했다”며 “김 목사가 인터뷰를 통해 이문장 목사를 비난해 왔으며, 설교 시간에 이단으로까지 몰아갔다”고 주장하며 이번 사태의 중심에 있다고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이문장 목사를 반대해 온 대해온 두바협 측은 이번 사태에 대해 “이문장 목사의 사주로 인한 계획적인 폭행 사건으로 보인다”며 “시무장로 등의 교회 핵심인사들이 계획적으로 저지른 것에 분노를 감출 수 없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현재 김진홍 목사는 동두천 모 병원에 입원 중이며, 건강이 악화돼 3월 1일 창립 18주년 기념예배에 참석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 원문 링크  http://crossnews.kr/n_news/news/view.html?no=438

편집부 / <뉴스 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일개 성도 2015-05-10 02:20:22
요즘 여기저기 한국교회가 말이 아닙니다. 하지만, 과거의 목사님들의 희생과 섬김을 그분들의 오늘의 과오때문에 부정하는것 또한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다만 거기서 교훈을 받고 스스로를 돌아보아 조심하고 그들과 나 자신을 위해 기도해야할 뿐이라 생각합니다.

모두가 비난하는 무리들의 목소리속에 뭍혀 남들을 헐뜯고 욕하는 그 한 사람 한사람의 마음을 하나님은 모르실리 없습니다.

미드바 2015-05-09 23:02:22
무섭다... 같은 그리스도인들이 품고 있는 증오심... 비판하는 자가 더 무섭다.... 한치의 긍휼이나 자비심도 없네... 비판한 그대로 비판받겠지....마지막 심판대에서....

미드바 2015-05-09 23:01:56
무섭다... 같은 그리스도인들이 품고 있는 증오심... 비판하는 자가 더 무섭다.... 한치의 긍휼이나 자비심도 없네... 비판한 그대로 비판받겠지....마지막 심판대에서....

성도 2015-03-05 00:26:02
한때는 존경받던 목사였는대 요즘은 ...........
초심으로 돌아가길 부탁합니다

광야의 소리 2015-03-04 19:37:16
저 사진은 뭔가요? 김진홍이가 찍어서 올리라고 포즈 취해준 것인가요?
그랬다면 역시 뉴라이트의 공작의 한 모습이겠지요. 불쌍하게 보여서 결집하려는. 어떤 여자도 얼굴에 칼 맞고 얼마나 많은 이득을 보았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