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추모 예배 열려
세월호 추모 예배 열려
  • 뉴스 M
  • 승인 2015.06.04 0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M 아카이브>는 나누고 싶은 과거 기사 ‘다시보기’ 코너입니다.

6월 7일,뉴저지 하늘뜻 교회에서
▲ 세월호 침몰당시 상황

하늘뜻 교회와 뉴욕 세사모(세월호를 잊지 않는 뉴욕 뉴저지 사람들의 모임) 이 연합하여 세월호 희생자들을 기리는 연합 추모예배를 오는 6월7일 뉴저지 하늘뜻 교회서 드린다.

뉴욕 세사모가 지난 4월 18일 뉴튼수도원에서 마련한  “세월호 희생자를 위한 1주기 추모 미사" 의 모임에 다수 참석한 하늘뜻 교회성도들은 뉴욕 지역에서 유독 개신교 행사만 없이 1주기 행사가 진행되는 것에 이어 이 모임을 구상하게 되었다.

하늘뜻 교회의 한재경목사는 “이 연합 모임이 모두에게 뜻 깊은 자리가 될거라 기대한다. 거리에 나간 사람들과 교회가 정의와 평화 어느 한쪽만 부르짖는 것이 아닌, 마침내 올 해방세상을 위해 서로 얼싸 안고 전진하려 한다” 라며 모임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 세월호 추모예배 현장

이 모임은 교회가 정의와 평화라는 말만 옮조리는 것이 아니라 참사를 당한 자들의 마음을 기억하고 그들의 마음을 헤아리는 취지로 마련한 이 예배에서 진정한 나눔의 장을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이민자로써 고국의 잊혀질수 없는 일에 대한 애통한 마음, 희생자 가족과의 교류를 통해 느낀 심정, 더 나아가 이 사건에 절대적 존재에 대한 의문과 회의, 그리고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이 섬겨야 하는 실제적인 부분들에 대한 당부 등으로 이루어질 이 모임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석을 바란다.

 

장소: 뉴저지 하늘뜻교회

      10 Saint Pauls Place, 3F, Nutley, NJ 07010

일시: 6월7일  오후2시

문의: 최강선 집사 201-424-8112 

편집부 / <뉴스  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