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임현수 목사 재판 동영상 공개
북한, 임현수 목사 재판 동영상 공개
  • news M
  • 승인 2015.12.24 05:0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M 아카이브>는 나누고 싶은 과거 기사 ‘다시보기’ 코너입니다.

북한 조선중앙 TV, 종신노역형 선고 배경 주장
▲ 북한은 임현수 목사 재판과정을 공개했다(사진:연합뉴스 영상캡쳐)

북한에 억류된 토론토 큰빛교회 임현수 목사의 재판장면을 북한 조선중앙TV가 공개했다.

북한 조선중앙TV는 종신노역형을 선고받은 임 목사의 재판 모습을 방영했으며, 임현수 목사는 검은색 패딩점퍼를 입고 고개를 숙인 채 법정에 앉아 있었다.

최근 임 목사 종신노역형 선고에 대한 비판적 여론에 대해 북한 조선중앙TV는 ‘(임 목사가) 북한의 최고 존엄을 중상모략하고, 국가전복음모 행위 등을 감행한 사실을 인정했다’고 반박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북한 조선중앙TV는 “특대형 국가전복음모 행위를 감행한 재 캐나다 목사 임현수에 대한 재판이 진행됐다. 기노동교화형(종신노역형)이 언도됐다”라며 “탈북자 지원 책동에 가담한 것을 비롯하여 특대형 국가전복음모 행위를 감행한 자기의 모든 죄가를 인정했다”고 주장했다.

임현수 목사는 재판에서 “제가 저지른 가장 큰 엄중한 범죄는 공화국의 최고 존엄과 체제를 심히 중상모독하고 국가전복 음모행위를 감행한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통일부는 23일 북한이 임현수 목사 재판과정을 담은 동영상을 공개한 것에 대해 “북쪽의 재판 결과에 대한 정당성을 주장하는 근거로 활용하기 위한 차원이 아닌가 싶다”고 밝혔다.

 

“북한, 임현수 목사 북한비판 동영상 내용 공개”

한편, 북한이 한국계 캐나다인 임현수 목사에게 무기 노동교화형을 선고한 것은 미주 기도성회 등 북한선교 강의에서 ‘김정은 정권’과 ‘북한체제에 대한 비판’ 때문으로 밝혀졌다.

<미국의 소리방송>(VOA)에 따르면 북한의 선전매체인 '우리민족끼리'가 지난 16일 열린 임현수 목사에 대한 재판 동영상을 공개하면서 4분 분량의 임 목사의 선교집회 강의 영상을 증거자료로 제시했다. 이 영상은 임 목사가 지난 2013년 10월 세계선교동역네트워크 (KIMNET)의 미주 기도성회에서 한 '북한선교' 강의 장면이라고 알려졌으며, 주최 측 관계자에 의해 '유튜브'에 올려졌다가 임 목사 억류 보도가 나간 뒤 삭제된 것으로 알려졌다.

임 목사는 이 영상에서 “정권을 잡고 있는 극소수의 사람, 그건 아주 악입니다.....텔레비전에서 보여주는 평양의 쇼 하는 모습은 10%도 안 되는 모습을 겉으로만 보시는 거고, 아주 공포정치가 돼 가지고 점점 더 심해집니다.... (김정은 정권이) 빨리 망할 가능성이 굉장히 많아요. 어제 뉴스에 북한이 3년 안에 무력통일 하겠다고 김정은이가 떠든 얘기는 3년 안에 내가 망할 거라는 얘기를 거꾸로 한 것으로 들으시면 됩니다”라며 북한 정권의 압제와 김정은 정권의 붕괴를 주장한 것으로 밝혀졌다.

현재까지 북한은 임 목사 가족들의 석방을 촉구하는 성명서 발표와 캐나다 정부의 접촉 시도를 묵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임현수 목사는 지난 1997년부터 18년 간 북한을 100 회 이상 드나들며 억류 직전까지 대규모 인도주의 지원 활동을 해왔다.

편집부 / <뉴스 M / 미주 뉴스앤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혜연 2016-11-21 15:24:07
북한에서 변호사는 우리나라와 대다수의 서방자유국가들과는 달리 피고인들을 무조건 죄인으로 몰며 완전 검사뺨칠정도로 막말을 해대는 노동당원입니다~!!!! ㅡㅡ;;;;; 더군다나 먹을알이 없는 직업인데다가 월급도 낮아 굉장히 가난하게 산다고하니 짐작이 가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