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의 미전도 종족 선교는 계속된다'
'청년들의 미전도 종족 선교는 계속된다'
  • 유영
  • 승인 2016.01.29 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M 아카이브>는 나누고 싶은 과거 기사 ‘다시보기’ 코너입니다.

GKYM, 12월 27~30일 뉴욕 로체스터에서 열려
▲ GKYM)이 Rochester'16 대회가 'We the Messenger'를 주제로 2016년 12월 27일부터 30일까지 뉴욕주 Rochester에서 열린다. GKYM 대회를 준비하는 리더십과 스태프들이 기자회견을 열고, 대회 준비를 시작했음 알렸다. ⓒNEWS M 유영

Global Kingdom Young Adult Mission Festival(GKYM)이 Rochester'16 대회 준비를 시작했다. GKYM은 2008년 나이아가라 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3000명 이상의 젊은 세대가 모여 하나님 나라에 헌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올해는 지난해와 같은 장소인 뉴욕주 Rochester에서 5000명 이상의 젊은 세대를 모아 'We the Messenger'를 주제로 2016년 12월 27일부터 30일까지 대회를 진행한다. 

▲ 10주년을 맞아 젊은 목회자들을 리더십으로 영입하는 등 청년 세대를 위해 GKYM도 변화하고 있다. 이동렬 선교사는 "이번 대회 준비는 GKYM에게도 큰 도전이자 변화"라고 소감을 밝혔다. ⓒNEWS M 유영

이동렬 선교사(GKYM 사무총장, 아이티 선교사)는 "이번 대회 준비는 GKYM에게도 큰 도전이자 변화"라고 10년을 바라보는 대회 준비 소감을 밝혔다. 그동안 1세대 목회자들이 중심이 되어 대회를 준비했다면, 이번 대회는 1.5세대와 2세대 목회자를 리더십으로 세우는 일에 중점을 두는 변화가 시작된 것이다. 노승환 목사(토론토밀알교회), 정민용 목사(커버넌트휄로우십교회), 박형은 목사(동양선교교회) 등 젊은 목회자들이 리더십으로 동참했다. 

Rochester'16은 특히 점차 줄어드는 한인 교회 젊은 세대를 위해 사용되기를 원한하고 강조했다. 박형은 목사는 믿지 않는 한인 2, 3세대를 위한 사역에도 강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이야기했다. 더불어 GKYM이 병행해서 감당할 숙제 같다고도 했다. 박 목사는 "그동안 GKYM 대회가 떠밀려 나온 청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다. 왜 청년들이 교회를 떠나지 선입견 없이 보고, 교회도 이들을 제대로 이해하도록 노력해 대회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GKYM은 그동안 많은 청년을 단기 선교사와 장기 선교사 헌신자로 세웠다. 단기 선교사들은 함께 훈련하고 선교지에 다녀오도록 도왔지만, 장기 선교사를 위한 프로그램은 따로 마련하기 쉽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 대회부터는 장기 선교사 헌신자를 도울 장소를 따로 마련해 훈련이 용이하도록 준비했다. 

대회장 김혜택 목사(뉴욕충신교회)는 앞으로 북미 지역 교회가 동참해 함께 선교를 감당해 가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토론토에 있던 GKYM 사무실이 교회 외부로 이전해 개별 교회가 중심이 되어 준비한다는 선입견이 들지 않도록 했다"고 김 목사는 설명했다. 더불어 하나님이 찾고, 사용하는 세대로 2, 3세대를 세워가도록 교회의 연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대회장 김혜택 목사는 앞으로 북미 지역 교회가 동참해 함께 선교를 감당해 가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NEWS M 유영

GKYM은 한인 젊은이들을 위한 사역으로 머물지 않겠다는 점도 강조했다. 정민용 목사는 "한인 젊은이들을 위해 한인 교회가 준비한 대회지만, 영어권 및 다민족도 계속 참가했다. 하나님께서 다민족 젊은 세대도 부르신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모든 사람이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어 함께 선교 사명을 감동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젊은 세대를 위해 준비한 만큼 회비에 큰 부담이 없도록 책정했다. 사전 지원하면 할인받을 수도 있다. 10월 31일까지는 200달러, 11월 30일까지는 250달러, 12월 23일까지는 300달러를 받는다. 자원봉사자, 스태프, 목회자, 선교사, 신학생, 목사/신학생 자녀, GKYM kid(5~12세) 참가비는 150달러다. 선교단체를 위한 부스도 30개 정도 마련한다. 비용은 250달러다. 

대회 강사는 현재 섭외 중이며, 다음 세대가 새로운 비전을 바라보게 돕는 인사들로 후보를 정했다. 대회 등록은 www.gkymfest.org에서 한다. 문의는 917-578-1476(미국)이나rochestergkym@gmail.com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