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연합 게이트'에 활용된 기독교?
'어버이연합 게이트'에 활용된 기독교?
  • 유영
  • 승인 2016.04.21 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원 직원 목사 안수 받고, 선교 재단 등 만들어 탈북자 단체 지원, 친정부 활동에 동원"

[뉴스 M / 미주 뉴스앤조이 = 유영 기자]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가 대한민국어버이연합에 1억 2000만 원을 지원했다는 의혹이 정치권과 유착으로 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다. <시사저널>이 어버이연합 관계자가 "청와대가 지시했다"고 밝힌 사실을 18일 보도했다. 더불어 <경향신문>은 전경련이 지원금을 입금한 통장이 기독교 관련 재단이라는 점을 들어 국정원 개입설이 나온다고 보도했다. 정경유착과 극우 활동을 이어주는 연결고리로 기독교를 이용한다는 것이다. 

어버이연합은 이번에 전경련 관련 보도가 청와대 측의 지시를 거부해서 일어난 일로 본다고 <시사저널>은 보도했다. 어버이연합 핵심 관계자 ㄱ 씨는 정무수석실 A 행정관을 지시 내린 인물로 지목했다. A 행정관은 탈북자 단체장들과 연루가 많은 인물이라고 밝혔다. 보수 단체 사정을 잘 아는 ㄴ 씨는 "행정관이 어버이연합은 말을 잘 듣지 않아 문제로 삼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전경련이 기독교 재단으로 보낸 지원금은 탈북자 단체로도 돈이 흘러간 기록이 있다. 이런 정황으로 보아 국가정보원이 개입한 의혹이 제기된다고 <경향신문>이 보도했다. 한 탈북자 단체 관계자는 "국정원 직원이 목사 안수를 받은 뒤 선교 재단 등을 만들어 친정부 활동을 하는 탈북자 단체에 자금을 대는 경우가 있다"고 말했다. 국정원은 이러한 지적을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안을 두고 야당들은 일제히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를 요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경 대변인은 "보수 단체에 자금을 댄 곳이 대기업들이 모인 전경련과 퇴직경찰관 단체인 경우회라는 의혹이 제기된다. 전경련은 대한민국 경제를 좌우하는 대기업들의 모임이다. 그런 전경련이 자금을 댔다면 이는 명백한 정치 개입이 아닐 수 없다. 전경련의 정치개입 의혹은 정경유착의 고리가 여전히 사라지지 않고 있는 것 아닌지 의심하게 한다"고 지적했다.

김정현 국민의당 대변인은 보도자료를 통해 "전경련은 특정단체 자금지원 의혹에 대해 투명하게 밝혀야 한다. 전경련은 재계를 대표하는 경제단체답게 배후가 있다면 배후를 밝히고 자금이 집행된 경위와 진상을 낱낱이 공개해야 하며, 사실이라면 대국민사과, 재발방지 약속, 관련자들에 대한 처벌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은 21일 전경련과 어버이연합의 금융실명제법 위반·조세포탈 혐의에 대해 검찰에 수사를 의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