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 맞아 자녀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이색서점
방학 맞아 자녀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이색서점
  • 서상희
  • 승인 2017.02.21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서 즐기는 서점여행

방학이다. 계획성 있는 부모라면 방학이 시작되기 몇 달 전부터 자녀들과 할 일을 미리 구상했을 것이다. ‘무계획이 계획’이라는 부모는 아이들과 가까운 도서관이나 서점을 방문할 생각일 수도 있다. 다행히 우리는 뉴욕에 살고 있고 뉴욕에는 흥미진진한 서점이 많다. 느긋하게 둘러볼 수 있는 곳, 온전히 게을러져도 좋은 곳, 자녀들과의 방문이 오히려 행운이 되는 곳. 이번 방학에는 뉴욕의 이색 서점을 방문해 보자. (편집자 주)

 

아거시 서점

아거시 북스(Argosy Books)

1925년 설립된 아거시 서점은 고서적, 희귀본, 지도 등으로 유명하다. 고서점하면 떠오르는 좁고 답답한 이미지와는 전혀 다르게 고객은 넓은 통로를 느긋하게 걸어가며 다양한 서적을 살펴볼 수 있다. 세계적 수준의 고서점인 아거시는 3대째 이어온 가족경영 서점이다.

몇 달러짜리 저렴한 책에서 수 천 달러를 호가하는 유명인사의 서명까지 아거시 서점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도서를 사랑하는 직원들이 고객의 질문에 친절하게 알려주며, 어린이 고객의 특이한 궁금증도 기꺼이 풀어준다.

6층으로 이루어진 아거시 서점은 미국에 관한 문헌, 근대 초판, 서명, 아트, 옛날 지도, 인쇄본, 과학사, 의약, 전쟁, 평화에 관한 서적으로 가득 차 있다. 처음 방문하는 이라면 느긋하게 살펴볼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다.

6층에 전시된 유명인사의 서명으로 이루어진 방은 반드시 보아야한다. 오너 가운데 한 명은 이 방을 ‘오 마이 갓 방(the oh-my-god-room)'이라고 명명했다. 세계적인 영화배우, 대통령, 과학자, 스포츠 스타, 문인, 연극배우, 정치인 등 주목할 만한 인사들의 서명이 가득하다.

아거시의 표어는 “당신 삶의 멋지고 독특한 사람을 위한 멋지고 독특한 선물 찾기”이다. 그 사람이 분명 그대일지도 모른다.

주소: 116E. 59th St. (Park Ave와 Lexington Ave 사이)
사이트 주소: www.argosybooks.com
전화: 212-753-4455

 

북스 오브 원더

북스 오브 원더(Books of Wonder)

1980년 설립된 북스 오브 원더는 뉴욕시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어린이 전용 서점이다.

설립자의 처음 의도는 어린이용 고서적을 주로 취급하는 서점이었다. 그러나 고서점이라고 하기에는 충분한 서적을 확보하지 못해 신간 서적 섹션을 추가로 마련했다고 한다.

북스 오브 원더는 양질의 어린이 서적과 한정판을 보유하고 있으며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필요한 독립적이고 편안한 공간을 제공한다. 원본과 희귀본을 보유한 이 서점은 카페도 있어 책을 보다 지친 몸을 쉴 수 있다. 자녀와 부모는 집에 있는 듯 편안한 느낌을 받을 것이다.

이 서점은 오즈의 마법사 1900년 원본 인쇄( $9,500)를 비롯한 오즈 클래식의 복제품을 판매한다. 친절하고 경험이 풍부한 직원이 칼데콧 상의 최근 수상자 작품을 알려준다.

이 서점은 연령대별로 정리된 서가를 가지고 있으며 10대 독자를 위한 코너도 있다. 서점 곳곳을 둘러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3~6세 어린이 대상의 스토리텔링은 매주 일요일 정오이다.

주소:18W. 18th St. (5th Ave 와 6th Ave 사이)
사이트 주소:www.booksofwonder.com
전화:212-989-3270

 

포비든 플레닛 서점

포비든 플레닛(Forbidden Planet)

포비든 플레닛은 만화책, 그래픽 소설, SF, 장난감을 비롯해 이와 관련된 수집품을 살 수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책방 가운데 하나이다.

지도가 필요할 만큼 큰 공간은 아니지만 방문자용 컴퓨터에 있는 포비든 플레닛의 지도를 보고 원하는 구역으로 찾아갈 수 있다. 캐릭터 천지라 할 수 있는 포비든 플레닛은 피규어, 만화 캐릭터 스티커, 티셔츠, 장난감 등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으며 블라인드 패키지라 불리는 무엇이 들어있는지 알 수 없는 복불복 상품도 판매하고 있다.

매장 직원이 직접 만든 인디북을 비롯해 각양각색의 보드 게임, 텀블러, 컵, 아이스 큐브, 베이킹 트레이 등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다.

만화나 그래픽 소설을 좋아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그저 책을 좋아하는 이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다. 유니언 스퀘어 쪽에 위치해 있다.

주소: 832 Broadway(13th St 선상)
전화 번호:212-473-1576

 

스트랜드 서점

스트랜드(The Strand)

스트랜드는 세계 최고의 중고서점으로 1927년 창립됐다. 창립자 벤자민 배스는 “책이 소중히 다뤄지고 판매자들이 서로 교류하는 책방”이라는 비전을 제시했고 이는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소통하고, 바꾸고, 교환하는’이라는 모토에 걸맞게 이 서점 밖에 위치한 판매대 위에는 값싼 중고 책이 가득하다. 다른 일반 서점들과는 다르게 로고를 사용하여 만든 에코백이 많다. 또 ‘줄리와 줄리아(Julie & Julia)’, ‘리멤버 미(Remember Me)’ 등 각종 영화의 배경으로도 유명하다.

어린이 책 코너에서 의외의 행운을 만나기도 한다. 다른 서점보다 50% 할인된 가격에 어린이 책을 구입할 수 있다. 어린이들이 앉아서 책을 볼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비록 책을 사지 않더라도 자녀들과 함께 온종일 책을 읽을 수 있다. 유니언 스퀘어 근처에 있다.

주소: 828 Broadway(12th St 선상)
사이트 주소: www.strandbooks.com
전화: 212-473-145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