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롤라이나 지역 촛불 집회 마무리
캐롤라이나 지역 촛불 집회 마무리
  • 서상희
  • 승인 2017.03.15 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 문화ㆍ체육 활동 통해 지역 연대의 장 마련
NC/SC 세사모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인용 기념 모임을 열었다(사진 제공 : 김한연 씨)

캐롤라이나 지역 촛불집회를 이끌었던 세월호를 기억하는 캐롤라이나 사람들의 모임(이하 NC/SC 세사모)은 지난 11일 롤리 근교 김농부 님 농장서 탄핵 인용 기념 모임을 열어 박근혜 전 대통령의 퇴진과 조국의 민주주의 회복을 염원하는 총 100여 일간의 긴 여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는 탄핵인용 기념 국수 잔치와 우리의 소망을 담은 마지막 피켓 작성, 촛불집회에 사용됐던 시위 물품 태우기, 세월호 희생자를 기리는 노란 풍선 날리기, 풍물 한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한 어린이가 소망을 담은 피켓을 쓰고 있다
탄핵 인용 기념 모임의 한 장면

 

 

 

 

김한연 씨(NC/SC 세사모)에 따르면 이날 모임은 대한민국의 정의와 민주주의 회복을 위해 지치지 않고 촛불집회를 열었던 노스 캐롤라이나와 사우스 캐롤라이나 동포들이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며 촛불의 승리를 자축하고 앞으로의 일정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김 씨는 “캐롤라이나 지역 촛불집회는 박근혜 탄핵 인용으로 마무리되었다.”며 “앞으로 팟캐스트 방송과 걷기 대회 등 다양한 문화 및 체육 활동으로 지역 주민과의 연대와 화합의 장을 계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망을 담아 쓴 피켓

캐롤라이나 촛불집회는 작년 11월 20일 샬럿을 시작으로 추수감사절 등 여타의 사정으로 열리지 못했던 두 주를 제외하고는 매주 토요일마다 트라이앵글 지역(더럼, 롤리, 채플힐)에서 15차례 개최됐다. 총 100여 일 동안 500여 명의 동포가 ‘박근혜 탄핵 인용 및 구속’, ‘특검 연장’ 등을 외쳤다

또 세월호와 관련된 내용은 물론, ‘이재용 구속하라’, ‘재벌총수 구속하자’ 등 국정 농단에 적극적으로 협조한 재벌 총수 구속 및 재벌 해체의 목소리도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