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OC교협회장 민경엽목사, 교인에게 피소
전OC교협회장 민경엽목사, 교인에게 피소
  • 양재영
  • 승인 2019.06.06 04:05
  • 댓글 17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7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참신앙 2019-09-10 08:25:06
기복신앙이 세력을 떨치는 요인으로는 성장주의를 들 수 있다. 교회의 성장에 주력하는 목회자들은 육신적 복을 받기 원하는 교인들에게 예수를 믿으면 복을 받는다고 설교한다.헌금을 많이 내면 더 많은 물질의 복을 받는다고.십일조를 내면 쌓을 곳이 없도록 복을 준다는 말라기의 구절을 인용하면서.그 말을 듣고 식구들의 건강과 사업의 번창을 위해서 정화수를 떠놓고 새벽마다 치성을 드리던 어머니들이 복을 받기 위해서 교회로 모여든다. 그들은 교회에 와서도 복을 달라고 계속 기도한다. 그리고 복을 받기 위해서 헌금을 바친다. 교회는 물질적으로 풍성해지고 성장한다.교회가 성장하는 데에 맛을 들인 목사들은 교인들이 받을 세상적인 복을 더욱 강조하게 된다.한국교회를 타락하게 만드는 근본원인은 기복신앙이다(당당뉴스)

참신앙 2019-09-10 07:53:00
교회용어 사전에서는 기복신앙을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
“복을 기원함을 목적으로 믿는 신앙, 즉 신앙 대상인 하나님과 그분의 뜻을 추구하는 것보다 자신의 형통과 소원 성취와 입신양명(立身揚名), 무병장수와 자손 번영 등을 최고의 목적으로 삼는 초보적이고 현세적(現世的)인 신앙 행태를 말한다.”

자칫 질병을 고쳐달라거나 물질적으로 잘되게 하기 위해서 기독교를 믿는다는 것은, 마치 무속신앙에서 "신령님께 비나이다" 하는 따위의 저속한 주술적, 기복적 행위가 될 수도 있다는 점에 유의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천국에 갈수 있나? 2019-09-10 04:22:08
연약한 환경속에서 일하시는 전도사님들 돈없다고 월급도 때 먹으시면서 천국 가실수 있나요? 도서비, 교통비, 전화비, 사택비 꼬박꼬박 잘 받아가시면서 몆푼 못받고 고생하시는 전도사님들 부목사님들은 돈 없다고 외면하시고 영적으로 성숙 성장된 사람이 되라는 말씀을 하실수 있는지 ? 하나님 앞에서 경건한 삶을 살라는 말에 어의없네요. 주위에 어려운 사람을 먼저 챙기는 덕을 쌓아야 천국에 들어갈수 있지 않을까요?

흑비 2019-09-10 03:20:05
일구이언(一口二言)한 입으로 두 가지 말을 함
새로운 예배당을 하나님께 구하고자 10만번 기도운동을 펼칠때 민목사는 자기 자신부터 예배당 이전을 손 안이 아닌 손위에 올려놓고 기도했다고 했다. 그 의미는 붙잡지 아니하고 하나님께서 주시면 주고, 거둬가시면 거둬가시도록 모든 것을 내려놓은 것이라고 했다.지금은 혹시 손안에 꽉 움켜쥐고 공동체를 위해 기도하기 보다 자신의 기도를 하고 있지않나.하나님의 이름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인용해서 자신의 뜻을 설교로 목회 컬럼으로 공동체를 흔들고 있다는 생각은 하지 않나. 2세교육에 힘쓰겠다고 공개적으로 약속하고 아이들에게 예배후 점심을 부족하게 주거나 핀잔을 준다.더나아가 교육 전도사에게는 월급을 주지 않는다.사람은 타인에 의해서가 아니라 자신의 언행에 의해 흥하고 망한다

폭풍전야 2019-09-09 14:15:11
장로와 M의 최종 목표는 하나님의 성전을 반으로 갈르는것 200만불씩?
먹음직스럽네 돈돈돈 칼을 갈고 있는데 성도들은 또 당하네 예수님의 핏값, 엄청난 죄를 어떻게 감당하나.
9월 말부터 시간이 촉박해지면 서로 발톱을 들어낼텐데 어디서 예배를 드리나.
하나님 살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