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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건축한 이 전이오리이까
icon passra
icon 2009-08-06 22:42:34  |  icon 조회: 68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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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묵상하는 하나님의 말씀은 역대하6장12-21절 말씀으로 먼저 어제 묵상한 말씀 중 “내가 주를 위하여 거하실 전을 건축하였사오니 주께서 영원히 거하실 처소로소이다” 와 “내가 또 그곳에 여호와께서 이스라엘 자손으로 더불어 세우신 언약 넣은 궤를 두었노라”고 하는 말씀은

솔로몬의 순결하고 참으로 충성된 고백이지만 조금만 본질이 변질 왜곡되면 바로 무례한 불의와 불법의 고백이 됨을 알아야 한다.

그래서 오늘 참고로 하는 설명에서도 본문에는 “하나님(여호와)을 위하여”라는 표현이 반복되고 있습니다(7-10절). 이 성전은 하나님의 이름, 곧 하나님을 위해 지어졌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번 생각의 방향을 바꾸어 봅시다. 과연 성전을 통해 하나님께 어떤 유익이 있겠습니까? 와

그리고 또 이 고백을 역으로 짚어 보면, 하나님께서 부여하시는 정당성이 없는 일은 의미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때로는 우리가 담당하고 있는 역할과 사역이 하나님의 뜻과 상관이 없다면 그것을 과감하게 정리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성령의 음성에 민감하게 깨어 상황을 고정적으로 파악하지 않고 자유로우면서도 강력하게 하나님 나라의 일을 이루어야 합니다.

따라서 정당성을 먼저 이야기하기보다 하나님 마음에 합한 결정인지를 돌아보는 것이 우선되어야 할 것입니다. 라고 말하는 것이 아닐까?

그런데 목교세들은 말은 이렇게 하면서도 또 어제 보여준 것처럼 여호와의 영광이 하나님의 전에 가득하여 제사장이 그 구름 즉 하나님의 영광으로 인하여 능히 서서 섬기지 못하도록 하나님께서 그 모든 것을 기쁘게 받아 주신 그 성전도

우리들이 알고 있는 결과처럼 아무리 보암직하고 먹음직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게 포장을 해도 이 세상의 이성과 감성으로 접근하여 그 속에 사랑 즉 생명이 없으면 그것은 결국 하나님과의 사이를 가로막는 장애물인 우상이 되어 하나님을 폄훼하는 불의와 불법이 되어 모두 멸망의 길로 실족해 가자

사랑이시고 공의로 우시며 신실하신 여호와 하나님께서 피조물로서는 절대 불가능의 도전인 구약인 율법을 대신하여 완성하신 새로운 언약인 복음을 회개하고 믿어 구원을 소유하라고 함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구약의 율법에 따라 눈에 보이는 이 세상의 성공을 하나님의 뜻인 것처럼 율법과 교회와 목사를 붙잡고 본질을 왜곡하고 변질하여 미혹함으로 결국 자신의 자랑인 무례함을 신앙 간증이란 이름으로 자화자찬의 도구로 사용하거나

또 반대로 이 세상의 이성과 감성으로 성공하지 못하고 실패한 경우 스스로 죄인의 멍에를 뒤집어 쓰고 긍긍되며 벙어리 냉가슴을 태우며 여호와께서 이스라엘 자손으로 더불어 세우신 언약 넣은 궤를 보관하는 하나님의 전을 만들기 위하여 발악하는 것은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 하나님의 뜻을 제대로 분별하지 못하든지 아니면 자신들의 기득권을 이용하여 배와 야욕을 채우기 위하여 분별하지 아니하든지 결국 구약과 신약을 혼합함으로 하나님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사역을 왜곡 변질하여 미혹함으로 여호와 하나님을 나의 하나님으로 폄훼하는 불의와 불법을 자행하고 있는 것임을 알아야 한다.

왜냐하면 우리 피조물이 스스로 의로워져 구원을 받아 영생을 소유할 수 있는 방법은 율법에 온전히 거하여 전지전능하고 천지 만물의 주인이시며 그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영원하신 여호와 하나님 알아 온전하게 감사하는 것이다.

그러나 그것이 절대 불가능의 도전임을 고백하자 하나님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새로운 언약인 당신을 우리 인생의 살수 있는 유일한 길과 진리와 생명으로 주신 복음은 결국 구약은 우리 피조물로서 그림이 떡인 절대 불가능의 도전의 역사임을 말하는 것이다.

그래서 신약에서는 구약에서 도구로 주신 부부나 혈연이나 재물이나 건강 등 우리 눈에 보이는 이 세상의 것을 복이라고 착각하여 실패한 것임을 고백하고 도구를 도구로 인정하는 회개로 도구가 아닌 진짜 길이요 진리요 생명인 복음 즉 오직 예수로 구원을 받아 천국과 영생을 소유하라는 것이다.

또한 이를 확인해 주기 위하여 신약에서는 구약에서 그렇게 많이 나온 혈연이나 족보를 비롯하여 도구의 중요성이 살아질 뿐 아니라 오히려 모든 도구를 다 버려야 구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 것이다

따라서 누구든지 이세상의 이성과 감성으로 하나님의 뜻인 복을 평가하면 하나님의 뜻인 복을 두고 천국의 배설물이 하나님의 뜻인 복이라고 억지를 부리며 세상을 미혹하여 하나님의 뜻과는 상반된 길인 복이 아닌 배설물을 갈망하는 헛된 삶에 도전하게 된다고 하시며

하나님께서 하나님을 분별하라고 주신 이성과 서로 사랑하려고 주신 감성의 조화로 서로 사랑하기 위하여 하나님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율법으로 의롭고 순결하고 착한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온전한 모습이 되신 후 그것을 믿음과 은혜로 받아 누리면 그것을 우리의 의와 순결로 인정해 주겠다고 하시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불의와 불법의 목교세들은 이루 말로 다 형언할 수 없는 그 고귀하고 소중한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의 사역을 왜곡, 변질하여 미혹함으로 온 땅에 사랑이 넘치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사랑의 이름으로 사랑을 죽여 그저 온 땅에 사랑의 시체들로 인하여 악취와 시끄러운 꽹과리 소리만 진동을 하고 있으며

정말 말세를 살고 있는 우리들이 죄의 권세 속에서 위로를 받으며 소망을 가지고 끝까지 견디어 최후 승리를 소유할 수 있도록 주신 지침서인 요한 계시록의 말씀까지 이런 저런 이유로 금기하던지 아니면 자신들의 배를 채우는 도구로 사용하기 위하여 말씀의 본질을 왜곡 변질할 뿐 아니라

따라서 구약시대에는 우리 스스로 통과하여 구원을 이룰 수 있는 아주 중요한 도구로 주셨지만 이제는 이미 빈 껍질이 되어버린 제사(형식적인 예배), 성전(교회), 제사장(목사), 십일조, 율법(착하고, 구별된 순결한 삶)을 비롯하여 이 세상이 요구하는 섬김과 나눔과 사랑에 매달리는 고난을 요구하는 삶은 오히려 하나님의 그 크고 놀라운 사역을 폄하하는 것으로

에베소서 4장에 말하는 우리가 다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것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어 온전한 사람을 이루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까지 절대로 갈 수 없을 뿐 아니라

우리의 힘과 노력으로 이 말세의 기간을 견디어 승리하기에는 너무나 힘들고 어려운 불가능의 도전으로 이를 극복하는 비밀이 바로 구약시대와 신약시대, 천국과 이 세상을 분별하여 하나님의 은혜를 은혜로 받아 누리기 위하여 성령님의 도우심과 이끄심에 따라 서로 사랑하는 천제증인의 삶을 사는 것임을 알아야 한다고 하시며

이를 위하여 오늘 묵상 할 말씀 중에서 “이제 다윗을 위하여 그 허하신 말씀을 지키시옵소서 그런즉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여 원컨대 주는 주의 종 다윗에게 하신 말씀이 확실하게 하옵소서”고 하는 말씀을 중심으로 묵상해 보자

솔로몬이 여호와의 단 앞에서 어린아이 같은 심정으로 하나님께서 자신의 아비 다윗에게 한 말씀인 “네 자손이 자기 길을 삼가서 네가 내 앞에서 행한 것같이 내 율법대로 행하기만 하면 네게로 좇아 나서 이스라엘 위에 앉을 사람이 내 앞에서 끊어지지 아니하리라”고 한 말씀을 지키라고 귀엽게 때를 쓰고 있다

그러나 우리가 명심해야 할 것은 그런 말씀과 함께 “그가 만일 죄를 범하면 내가 사람의 매와 인생의 채찍으로 징계하겠다는 말씀도 함께 한 것임을 알아야 한다.

그리고 “하나님이 참으로 사람과 함께 땅에 거하시리이까 하늘과 하늘들의 하늘이라도 주를 용납지 못하겠거든 하물며 내가 건축한 이 전이오리이까” 라고 고백하면서도

“주께서 전에 말씀하시기를 내 이름을 거기 두리라 하신 곳 이 전을 향하여 주의 눈이 주야로 보옵시며 종이 이곳을 향하여 비는 기도를 들으시옵소서” 라고 귀엽게 때를 쓰는 그 마음처럼 되기 위하여 율법에 온전히 거할 수 없다는 것과 결코 성전이 본질이 될 수 없음을 알아야 한다.

그래서 우리들이 알고 있는 것처럼 아무리 보암직하고 먹음직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게 포장을 해도 우리 피조물이 율법에 온전히 거하여 스스로 구원을 이루는 것이 절대 불가능의 도전일 뿐 아니라 세상의 이성과 감성으로 접근하여 그 속에 사랑 즉 생명이 없으면 그것은 결국 하나님과의 사이를 가로막는 장애물인 우상이 되어 하나님을 폄훼하는 불의와 불법이 되어 모두 멸망의 길로 실족해 가는 것이다.

이에 사랑이시고 공의로 우시며 신실하신 여호와 하나님께서 피조물로서는 절대 불가능의 도전인 구약인 율법을 대신하여 완성하신 새로운 언약인 복음을 회개하고 믿어 구원을 소유하라고 함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구약의 율법에 따라 눈에 보이는 이 세상의 성공을 하나님의 뜻인 것처럼 율법과 교회와 목사를 붙잡고 본질을 왜곡하고 변질하여 미혹함으로 결국 자신의 자랑인 무례함을 신앙 간증이란 이름으로 자화자찬의 도구로 사용하거나

또 반대로 이 세상의 이성과 감성으로 성공하지 못하고 실패한 경우 스스로 죄인의 멍에를 뒤집어 쓰고 긍긍되며 벙어리 냉가슴을 태우며

여호와께서 이미 완성했음에도 불하고 아직도 이스라엘 자손으로 더불어 세우신 언약 넣은 궤를 보관하는 하나님의 전을 만들기 위하여 발악하는 것은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 하나님의 뜻을 제대로 분별하지 못하든지 아니면 자신들의 기득권을 이용하여 배와 야욕을 채우기 위하여 분별하지 아니하든지 결국 구약과 신약을 혼합함으로 하나님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사역을 왜곡 변질하여 미혹함으로 여호와 하나님을 나의 하나님으로 폄훼하는 불의와 불법을 자행하고 있는 것임을 알아야 한다.

따라서 우리 조각바람 지체들은 본질을 왜곡 변질하는 목교세들의 불의와 불법에 미혹되어 하나님을 빙자하여 이 세상과 자신을 위한 섬김과 꽹과리 소리의 사랑에 미혹되지 말고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기쁨이 되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주신 이성과 감성이 서로 조화를 이루게 하여

이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아무리 먹음직하고 보암직하며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게 보여도 다 헛되고 헛된 것임을 알고 서로 사랑함으로 사랑이고 생명의 본질이신 하나님을 바로 알아가는 살아있는 사랑의 삶으로 영생과 천국의 소유를 확인하고 누리라는 것임을 알아야 한다.

그리고 그 살아있는 사랑의 삶이란 서로 오래 참고 온유하며, 시기하지 아니하며, 자랑하지 아니하며, 교만하지 아니하며, 무례히 행하지 아니하며, 자기의 유익을 구하지 아니하며, 성내지 아니하며, 악한 것을 생각하지 아니하며, 불의를 기뻐하지 아니하며, 진리와 함께 기뻐하고 모든 것을 참으며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며 모든 것을 견디는 것으로 이 모든 조건들이 하나도 빠짐없이 연합하여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는 것으로

그 방법은 오직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만이 우리 인생이 천국을 소유하는 유일한 길이요 진리요 생명임을 확실하게 믿어 자신의 편의에 따라 말씀의 본질을 왜곡. 변질하여 미혹하고 있는 불의와 불법의 목교세들과 연합한 이 세상의 유혹과 위협이 아무리 사실과 현실처럼 그리고 태산처럼 밀려와도 두려워하거나 놀라지 말고

또 하나님을 알아가는 도구로 준 것이기에 아무리 진짜라고 큰소리 쳐도 죽음 앞에는 무용지물인 부부나 자식이나 부모나 이 세상의 그 어떤 관계보다 특별한 관계인 또 다른 나 인 지체들과 이미 혼인 잔치의 주인공으로 확정되어 기다리고 있는 새로운 나를 바라보고

종말을 소망하며 담대하게 누리고 즐기는 천제증인의 삶을 사랑의 속삭임으로 확인하고 감사하며 서로 사랑함으로 행복해 하는 신나는 오늘이 되길 소망해 본다.
2009-08-06 22:4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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