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다섯 가지 축복(BLESS)의 언어들
icon whitetiger
icon 2014-03-03 09:40:45  |  icon 조회: 4212
첨부파일 : -
다섯 가지 축복(BLESS)의 언어들

“말은 씨가 된다.”는 말이 있다. 입으로 뱉은 말들이 차곡차곡 쌓여서 그 흩어진 말들이 하나의 열매를 맺는다는 뜻이다. 입으로 나간 말들은 자신에게 약속이 되고, 듣는 사람에게 교훈이 되어서 말한 대로, 듣는 대로 하나하나 생활에서 지켜나갈 때 그런 결과가 생긴다는 것이다. 성경은 말에 대해서 이렇게 말씀한다. “사람은 입에서 나오는 열매로 하여 배가 부르게 되나니 곧 그 입술에서 나는 것으로 하여 만족케 되느니라.(잠언18:20)

야곱의 열두 지파가운데 시므온 지파들이 가나안땅에 들어가서 적은 땅을 분배받았다. 그것도 유다지파가 가진 땅의 일부를 떼어 받았다. 자존심이 상하고, 기분이 나빴을 것이다. 그런데 그렇게 땅을 분배받은 이유가 있었다. 그것은 시므온지파의 수장인 시므온의 삶 때문이었다. 그의 입이 거짓과 분노를 품었고, 다른 사람에 대한 축복된 언어를 잃어버리고, 사랑보다는 분노와 미움으로 자기감정을 다스리지 못한 이유였다. 그래서 야곱을 통해서 시므온 지파가 앞으로 어떤 땅을 받을 것인가에 대한 것을 미리 예언하셨다. “내 혼아 그들의 모의에 상관하지 말지어다 내 영광아 그들의 집회에 참여하지 말지어다 그들이 그 분노대로 사람을 죽이고 그 혈기대로 소의 발목 힘줄을 끊었음이로다 그 노염이 혹독하니 저주를 받을 것이요 분기가 맹렬하니 저주를 받을 것이라 내가 그들을 야곱 중에서 나누며 이스라엘 중에서 흩으리로다“(창세기49:6-7)


언어는 인격이고, 인격은 인생이고, 인생은 역사를 만들고, 역사는 세계를 변화시킨다. 그렇다면 이 세상을 움직이는 힘은 입과 혀에 달려 있다. 할 수 만 있다면 우리의 언어는 단지 말이라는 차원이 아니라 역사와 세계를 이끄는 힘이라는 위대한 수단임을 알아야 한다. 그래서 할 수 있다면 우리는 ‘축복의 언어’를 사용해야 한다. 축복의 언어 가운데 미국 사람은 “God Bless You"라고 한다.

여기서 ‘Bless’는 ‘축복”이다. “하나님은 당신을 축복하십니다.” 이 Bless의 단어 속에 다섯 가지의 축복된 언어를 가지고 있다.

그 첫째가, Be Happy(행복하세요)이다. 행복하세요’라고 하는 말 속에 다른 사람의 인생을 축복하고 기대하는 사랑이 담겨 있는 것이다. 하루에 ‘행복하세요’ 라는 말을 다른 사람에게 사용할수록 자기도 언젠가 모르는 행복이 아주 가까이에 머물러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둘째가, Live Long(오래 사세요)이다.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 건강하지 않으면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한 기회들을 잃고 만다. 기회를 잡는 것은 오직 건강 뿐이다. 모세가 80세에도 이스라엘의 지도자가 된 것은 그가 건강했기 때문이다. 인생의 나이는 숫자에 불과한 것이고, 능력은 건강에 있는 것이다.

셋째가, Eat Deliciously (맛있게 드세요)이다. 음식을 맛있게 먹으면 복스럽다고 한다. 복스럽게 먹는 사람이 행복하고, 축복된 삶을 살게 된다. 솥에서 나온 음식이 어떠하든 그것을 맛있게 먹는 사람이 보기에 좋은 것이다. 음식을 보고 불평하는 사람치고 덕스럽고, 행복하고, 아름다운 사람을 찾아보기 드물다.

넷째가, Succeed in your life(성공하세요)이다. 성공은 자기를 찾는 것이다. 남의 성공이 아니고, 자기의 성공이 되어야 한다. 자기의 성공은 자기를 알고, 자기가 가야 할 길을 걷는 것이다. ‘성공하세요’의 인사는 '너 자신이 되라‘는 의미가 있는 것이다.

다섯째가, Strong in Spirit (승리하세요) 이다. 현대인의 질병은 마음과 정신에서 온다. 경쟁이 많은 사회에서 살게 될 때에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이러한 정신의 긴장은 육신을 약하게 한다. 어떠한 일을 만나도 이겨야 한다. 승리해야 한다.

이러한 다섯 가지의 축복의 언어들, 'BLESS'의 언어들이 계속 입에서 음악처럼 흘러나온다면 먼저는 내가 행복할 것이다. 그리고 듣는 사람들도 행복할 것이다. 그래서 교회와 사회, 국가가 축복된 나라가 될 것이다.
2014-03-03 09:40:45
96.231.110.16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