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일조 안 하면 구원 못 받는다"
"십일조 안 하면 구원 못 받는다"
  • 방지은
  • 승인 2010.04.16 20:01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홍도 목사, 부흥 성회 첫째 날 '믿음의 활용법' 설교

<뉴욕기독교TV> 창립 10주년 기념 부흥 성회 강사로 나선 김홍도 목사(금란교회)는 "믿으면 반드시 복을 받는다"고 강조하며 믿음을 활용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4월 15일 뉴욕효신장로교회(문석호 목사)에서 '영적전쟁에서 승리하려면'이란 주제로 열린 부흥회 첫날, "십일조를 통해 복 받는 체험도 가능하다"고 설명하며 헌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난 체험을 중요하게 여긴다. 방언이던 기도 응답도 좋고, 십일조를 해서 복 받는 체험을 하는 것도 좋다. '십일조 안 하면 구원 못 받는다'는 것을 꼭 전제하고 십일조를 해야 한다. 난 십일조 안 하면 집사, 권사 안 시킨다. 난 십일조를 강조하는데, 십일조하다가 굶게 되는 사람 있으면 나한테 와서 말해라. 내가 쌀이라도 퍼주고 내 주머닛돈이라도 꺼내주겠다. 그런데 지금까지 그런 사람 한 명 없었다. 우리 교회 동네는 부자 동네가 아니라서 십일조가 1년에 100억밖에 안 된다. '나 십일조하다가 망했습니다' 하는 사람…그러나 구원은 예수님의 피로 받는 것이다."

   
 
  ▲ 김홍도 목사. (한국 뉴스앤조이 자료 사진)  
 
"예배당 짓게 해달랬더니 바라던 아들까지"

김 목사는 믿으면 반드시 복을 받는다고 강조했다. 그는 믿음으로 병 고침과 문제 해결의 역사도 받는다며 불가능을 가능으로, 실패를 성공으로, 무를 유로 바꾸는 믿음의 역사를 활용하는 세 가지 방법을 설명했다.

먼저 그는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라며 믿음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소원을 가질 것을 촉구했다. 그는 하나님은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신다며 하나님을 기쁘게 할 뜨거운 소원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뜨거운 소원과 목표를 가질 때에 하나님을 기쁘게 하고 그 소원을 이룰 수 있다. 나는 둔해서 그런지 교회를 몇 평, 얼마나 크게 지어라 하는 하나님 말씀은 못 들었다. 하지만 예배당을 짓겠다는 소원을 뜨겁게 했었다. 돈도 없었는데, 돈이 없어서 예배당 짓다가 그만두려고 했었다. 당시 딸만 낳은 나는 하나님께 아들 안 주시면 부흥사 안 하겠다 기도하는 중이었다. 어느 날 하나님이 기도 응답을 주셨다. ‘예배당을 짓게 해주랴, 아들을 낳게 해주랴’ 하는 물음이었다. 나는 그렇게 원하던 아들이었지만 필요 없다며 예배당 짓게 해달라 대답했다. 그랬더니 예배당도 짓고, 아들까지 얻었다."

   
 
  ▲ 김홍도 목사는 십일조를 통해 복 받는 체험도 가능하다며 헌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세계 최대 감리 교회 목사가 되게 해주소서"

김 목사는 믿음을 활용하는 두 번째 방법으로 '마음의 실상을 그리는 것'을 얘기했다.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니, 그 바라는 것들이 다 이루어진 것처럼 그림을 그리라는 설명이다.

"사업이 번창하기 바라면 번창한 것처럼 믿고 기도해야 한다. 받은 줄로 믿어라. 그러면 이뤄질 것이다. 바라는 것에 대한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내 아내는 결혼 첫날부터 남편이 세계 최대 감리교회 목사가 되게 해달라고 기도했다. 그래서 그렇게 되었다. 꿈이 얼마나 중요한지 모른다. 교회가 부흥되려면 부흥되는 꿈을 가져야 한다. 좋은 영상을 그려야한다. 또 입으로 시인해야 한다. 긍정적인 말, 믿음의 말, 복된 말을 해라. 말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부자도 될 수도 가난한 자가 될 수도 있다. 이간질하는 말은 절대 하지 말고 좋은 말을 해라."

"좌파 정권에도 끄떡없었던 것은 통성 기도 덕분"

그가 말하는 믿음을 활용하는 마지막 방법은 '소원하는 것을 하나님께 구하는 것'이다. 김 목사는 '하나님은 구하지 않아도 준다 말씀하시지 않았다'며, 소원하는 것을 기도하라고 권하며 첫째 날 설교를 마쳤다.

"구하라, 주실 것이다. 찾으라, 만날 것이다. 두드리라, 열릴 것이다. 하나님은 기도한 자에게 응답해주길 원하신다. 우리 교회의 부흥의 비결은 밤마다 통성 기도하는 것이다. 기도하면 들어주신다. 좌파 정권 때 우리 교회를 때려잡으려고 했지만 끄떡도 없었다. 검사가 1~2년 앞당겨 목사 은퇴하면 다 없던 걸로 하겠다고 했지만 끄떡없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목사 2010-04-24 04:50:40
제가 아는 김홍도목사님은 십일조를 강조하시지만 십일조 안하면 구원을 못받는다라고 하신적이 없었습니다 . 아마 조금잘못전달된것 같습니다

홍도교 2010-04-24 01:02:33
아멘...C8

홍도 국도 선도 2010-04-21 10:22:32
그 사람이 민중들에게 손가락질하네요

와검 2010-04-19 09:32:45
성경의 진의를 알지도 못하는 사람이 세상의 가치인 "돈"을 목적으로 저런 저질 설교를 하네요... 기독교에 자리잡고있는 기복은 깨져버려야 합니다. 그렇게 되길 소원하며...

helliswaiting 2010-04-18 08:40:38
이러면서도 자신은 잘했다고 생각할 겁니다. 기독교 망신 시키는 것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