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장 담임목사 청빙, 39명 지원
뉴장 담임목사 청빙, 39명 지원
  • 이승규
  • 승인 2011.01.11 18:16
  • 댓글 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 서류 심사 시작…6월까지 끝낼 예정

모두 39명의 목사가 뉴욕장로교회 담임목사 청빙 공고에 이력서를 냈다. 뉴욕장로교회 청빙위원회는 이번 주부터 서류 심사를 시작한다. 청빙위원회는 1차 심사를 통해 소수를 추린 다음, 이들을 대상으로 설교를 분석한다는 방침이다. 또 최종 후보로 오른 2~4명의 목사에게는 교회에서 직접 설교를 해 교인들의 판단도 구할 계획이다.

교회 관계자는 "어떤 분들이 지원을 했는지 구체적으로 밝힐 수는 없지만, 꽤 많은 목사가 이력서를 냈다"며 "담임목사를 최종 선출하기까지는 5~6개월 정도가 걸리지 않을까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번 뉴욕장로교회 담임목사 청빙에는 예전에 뉴장 부목사를 지낸 목사도 있고, 한국에서 교수를 하는 목사 등이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뉴장은 1월 23일 공동의회를 열 예정이다. 하지만 순조롭게 끝날지는 지켜봐야 한다. 안 목사를 지지하는 한 교인은 "안 목사님이 사퇴를 하게 된 이유를 따져 물을 것이다"며 "당회를 구성했던 장로들은 어떤 식으로든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민성 목사가 LA에서 개척을 할 예정이라는 <미주중앙일보> 보도에 대해 안 목사를 지지하는 K 안수집사는 "우리는 여전히 안 목사님이 뉴욕에 오시길 기도하고 있다"며 "하나님이 어떻게 일을 진행할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 아니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건축헌금 2011-01-25 02:38:57
건축헌금 2010 년도예산이 $50,000 에서 수입이 겨우 $9,420 인데 금년에 또 오만불을 책정했다. 홍0로 회계집사는 그 이유를 설명하길 어느집사가 건축헌헌금을 하고싶다고 해서 예산을 오만불로 책정했다한다
ㅁ 장로님이 요즘 경기도 않좋은데 라고하자 박0철이 $50,000 을 자신있게 통과시킨다.박0철은 . 감남원도 박이 소개해 비싸게사서 지금헐값에 내놓아도 매매가가 안되고있다.지금 집수리 할랴면 $500,000 들어간다함

공개질의 2011-01-25 11:35:19
지난 1/13 소위 동부 이단 대책위원회가 주최한 세미나의 말미 광고시간에 이대위회장 이종명 목사님이 "뉴욕장로교회가 요번에 신천지들이 400-500명 나갔다고" 하는 그야말로 뜬금없는 돌출발언을 했던 사실은 그 자리에 참석한 분들을 비롯 많은 분들이 이미 들어서 알고 계실 줄로 믿습니다.

여기서는 제가 그 발언 자체에 대해서 언급을 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뉴장이 교회 차원에서 대응할 과제로 남겨두어야 하겠지요.
제가 문제 삼고자 하는 것은 그 황당한 발언에 대해 그 자리에 참석했던 뉴장의 한 여집사님이 강한 항의를 하는 과정에서 적지 않은 소란이 일어났음에도 동석하였던 소위 뉴장의 어른들 - 원로장로를 비롯하여 은퇴장로 및 휴무중인 시무장로 등, 모두 8 명 - 이 자신들이 속한 신앙공동체이자 자신들의 일생을 바쳐 일구어 놓았다 자부하는 교회가 아무런 근거없이 신천지이단의 소굴로 매도 당하고 있었는데도 아무런 항변도 못하며 오히려 의분에 차서 항의를 하는 여집사님에게 조용히 하라고 소리를 쳤다는 점입니다. 그 소식을 듣고 뉴장 교인의 한 사람으로서 심한 자괴감과 분노를 참다 못해 이 지면을 통하여 그 자리에 참석했던 상기 뉴장 장로님들께 공개적으로 질의를 하고자 합니다.

"장로님들, 왜 그날 침묵으로 일관함으로써 이종명 목사의 발언에 동조하셨습니까? 많은 사람들이 의심하듯이 정녕 당신들이 그 황당한 발언을 사주한 장본인들이란 말입니까? 그러하다면, 왜입니까? "


성실한 답변으로 저희 대다수 뉴장인들의 의문을 풀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오뎅볶음 2011-01-25 12:55:25
공동의회때 황인철집사님, 식당봉사자들이 반찬 한가지씩 더 해놓았다고 하셨지요? 그러면 왜 지난 주의 오뎅볶음은 최홍만 집사가 도네이션했다고 식당에 써놓으셨나요? 식당봉사자 전체가 도네이션 한 것을 최홍만 집사가 혼자 칭찬받은 것입니까, 아니면 황집사님이 거짓말한 것입니까?

최영주나쁜놈 2011-01-26 07:12:11
최영주란 놈,
깡패같은 표정에
행동거지도 그렇고,

그 놈은 대예배당 공청회 때
폭행 당한 김인창 앞에서
마이크에 서있던 놈이지요.

여러분,
이재성 목사와 친하다는
그 놈을 식당에서
지목해 드릴테니
작살을 냅시다.

나쁜 악한 놈 같으니.

맹일신 2011-02-05 06:24:43
이 맹한 x 야 당신이 재단위원장을 할때 건축헌금 맘대로 써놓고서는
이제는 그러면 안된다고 이 쓰레기야 .그리고
공동의회 때 김주은 맹일신 윤석창 너희들이 한짓은 너희들 스스로가
알꺼다,하고나서 많이 휴회 했을것이다,
평소의 똑똑한 너희들이 아니었어
마치 약을 먹은 거리의 사람 같았다,
뭐 훌룡했다고 에이 가서 [소(강조) 나 키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