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저지연합교회, 최성남 목사 휴직 의사 밝혀
뉴저지연합교회, 최성남 목사 휴직 의사 밝혀
  • 전현진
  • 승인 2012.12.20 16:25
  • 댓글 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M 아카이브>는 나누고 싶은 과거 기사 ‘다시보기’ 코너입니다.

감리사 주재 회의서 발표, 7월 정식 사임설…일부 교인 '반발'

 

 

 

 

뉴저지연합교회 최성남 목사가 12월 9일 임원회의에서 담임목사 휴직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익명을 요구한 한 관계자는 최 목사가 2013년 1월부터 유급 휴가를 갖은 뒤 7월 담임목사직에서 공식 사퇴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연합감리교(UMC)가 7월 정기 인사이동을 실시하는 것을 감안할 때 사실상 1월부터 담임목사직에서 떠나는 것이라는 해석이다. 2010년 7월 뉴저지연합교회에 부임한 뒤 2년여 만이다. 

회의에 동석한 감리사는 담임목사 없이 지내야 되는 6개월은 연회에서 임시 담임목사를 파송하고, 사례비를 연회에서 지불하겠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최 목사는 목회협조위원회(PPRC)에서 이 같은 사실을 밝혔고, 본당에서 열린 임원회의에서 교인들에게 공식적으로 발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 목사는 지난 7월 UMC 제자국(General Board of Discipleship) 근무 당시 한인 지역 교회 지원금에 신청 과정에서 배임 의혹이 일어 논란을 빚은 바 있다. (관련 기사 : UMC 제자국 전 한인 담당 목사 배임 혐의 드러나) 하지만 이날 감리사는 배임 의혹에 대해 '무혐의'라는 자신의 의견을 발표하기도 했다. 일부 교인들은 "무혐의라면 최 목사가 공개적으로 사의를 밝힐 이유가 무엇이겠느냐"며 "최 목사와 연회가 조용히 마무리하려는 것 아니냐"고 의문을 제기했다.

<미주뉴스앤조이>는 배임 정황이 드러난 당시 제자국 책임자(Rev. Karen Greenwaldt)에게 인터뷰를 요청했지만, 그는 "투명한 감사를 진행할 것"이라며 "진행 중인 내·외부 감사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는 것이 제자국 정책"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최 목사 지지 교인들은 이날 임원회의 발표에 반대하며 찬반 투표를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성이 오가는 등 최 목사 지지 교인들의 반대로 표결과 기립 투표 모두 진행되지 못한 채, 최 목사의 사의는 교회 측에서 부결된 것으로 전해졌다.

<미주뉴스앤조이>는 최 목사와 교회 관계자들에게 7월 담임목사직 사임 여부 등 관련 입장을 들으려 했지만, 연결이 되지 않았다. 한 관계자는 "휴직을 발표하신 것은 맞다"며 "자세한 이야기는 회의에 참석하지 않아 잘 모른다"고 했다. 한 교인은 교회를 찾은 기자에게 "우리 교회 일을 취재해서 뭐하려는 것이냐"며 날카로운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전현진 기자 /
jin23@n314.ndsoft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참 좋으신 목사님 2012-12-26 02:34:41
얼마나 마음의상처가 있으시면 /휴직까지 생각 하셨을까? 그러나 하느님은 우리목사님의 아픔을 너무도 잘 알고 계시리라 믿읍니다 주님,우리 목사님의 아픔을 위로하여 주시고 주님께서 맡긴사역에 다시 최선을 다할수 있도록 신령한 능력과 영적권세로 붙잡아 주시옵소서

떠나시겠다는 분 2012-12-28 03:41:37
떠나시게 해 드리지요,얼마나 고뇌에 찬 결단이셨을까요?
이 대치동 8학군을 떠날 수 밖에 없는 중대한 사유가 있지 않았을까요?
이 곳에서 뼈를 묻겠다는 치기스런 결기를 보인게 불과 2년 전이였는데요.

거짓선지자 2012-12-28 07:58:14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선지자와 제사장이 다 사특한지라 내가 내 집에서도 그들의 악을 발견하였노라

연합교회 장학금 지급내역 2012-12-29 23:37:49
교회 장학금 연 예산 $5,000 ( 10여명의 학생둘에게 십시일반으로 $500 씩 지급) 그러나
예산에도 없었던 거금 $24,000 을 최성남목사 자녀에게 장학금명목으로 일시불로 지급했다구요?
이런 경우는 뭐라고 해야 하는 것지요?

임원회,재정위원회등 정상적인 절차는 거쳤다고 봐야 하지요?

아니라면 임원들은 뭐 하시는 분 들이신지요?

감독 감리사에게 이멜보내기 2012-12-31 22:32:59
목사와 몇몇 추종자들이 특동대를 조직해서 감독과 감리사에게 최목사 사임 반대 이멜을 정기총회전 까지 집중적으로 보내고 있습니다. 감독님 감리사님
이번에 받은 이멜의 발신자들은 최목사를 최목사를 하늘이 보낸 왕처럼 생각하는 왕권신수설을 믿은 이단의 성격을 갖고 있으니 이번기회에 한인 교회의 잘못된 교리를 전파하는 목사를 정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