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 'LA사랑의교회 미주성산교회에게 24만 달러 물어주라'
법원, 'LA사랑의교회 미주성산교회에게 24만 달러 물어주라'
  • 전현진
  • 승인 2013.12.10 02:31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호사 비용에 연 10% 이자 추가…"남는 재정 없을 것"

   
 
  ▲ LA 고등법원이 LA사랑의교회에 미주성산교회의 변호사 비용 약 24만 달러와 연 10%의 이자를 지불하라고 판결했다. 사진은 판결문 중 법원 명령 내용. (미주뉴스앤조이 자료 사진)  
 
지난 9월 법원의 강제 퇴거 명령으로 예배 장소를 이전한 LA사랑의교회(김기섭 목사)가 법정 싸움을 벌여온 미주성산교회의 변호사 비용을 물어내야한다는 판결이 나왔다.

LA 고등법원(Superior Court of California, County of Los Angeles·담당 판사 William F. Fahey)은 LA사랑의교회에 변호사 비용 24만 5천여 달러와 모든 비용이 지불 될 때까지 연 10%의 이자를 미주성산교회 측에 지급할 것을 11월 20일 판결했다.

미주성산교회 한 관계자는 지난 11월 <미주뉴스앤조이>와 만난 자리에서 그동안 LA사랑의교회가 예배당을 사용해 발생한 일종의 손해배상금을 추가로 청구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LA사랑의교회가 미주성산교회 측에 지불해야 될 금액이 더 늘어날 수도 있다는 얘기다.

LA사랑의교회는 현재 심각한 재정난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LA사랑의교회 한 관계자는 "목회자 사례비와 임대료 등을 내고 나면 현재 남는 재정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예배당 이사 비용, 새 예배 장소와 주차장 임대료, 교역자 사례비, 변호사 선임 비용, 저당권 매입을 위해 빌린 거액의 대출금 등 LA사랑의교회가 미주성산교회 예배당을 거치면서 지출한 돈과 앞으로 지출해야 될 금액이 적지 않기 때문이다.

LA사랑의교회 담임 김기섭 목사는 지난 11월 <미주뉴스앤조이>와 만난 자리에서 재정 마련을 위한 구체적 대안을 고민 중이라고 말했다.

전현진 기자 / jin23@www.newsnjoy.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서비동서비종처니성녈이 2015-07-09 01:45:13
5월달 짱개에게 넘긴 서엉산교회판돈3000마안불은 과연 종처니/동서비/기서비/성녈이 누가 가져갈까?

나도교인2 2013-12-14 16:55:45
game over. 이제와서 이런 글들을 올린다고 바꿀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읍니다. 감당할 수 없는 거액의 debt만 생겼는데, 쓸데없는 글들 올리지 마시고, 대신 해결책이 있다면 써주시는 것이 더 효과적일것 같네요.

나도 교인 2013-12-14 14:58:06
L.A사랑의 교회와 관련된 모든 문제들은 김기섭 목사님이 오정현 목사님과의 관계에서 비롯된 것이 아님을 아시기 바랍니다.
모든 문제는 방동섭... 그 분으로 인하여 발생된 것입니다. 애초에 미주성산교회에서 조용히 성실하게 잘 있었으면 될 것을 당회와 문제를 일으켰고, 그 문제를 교회내에서 해결치 못하여 노회에까지 퍼지게 하는 과정에서 박xx목사님과 원수지간 처럼 되었고... 그러면서도 책임은 지지 않고 지금은 어디서 뭘하고 있는지요? 방동섭씨!! 이 글보면 말 좀 해보세요!!

교인 2013-12-11 17:51:30
ㄱㄱㅅ목사는 이일을 믿는자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연단이라 포장하겠죠? 욕망을 포기하라는 하나님의 노하심이라 받아들일순 없나요? 갑작스런 교회이전에 대한 사유는 왜 교인들에게 정직하게 알리지 않았나요? 이젠 좀 정직해 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