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뢰아 신학 주장하는 인터콥 최바울 대표'
'베뢰아 신학 주장하는 인터콥 최바울 대표'
  • 김한길
  • 승인 2010.12.16 20:40
  • 댓글 1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M 아카이브>는 나누고 싶은 과거 기사 ‘다시보기’ 코너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4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저멀리 북극성 2011-01-19 10:54:00
하나님을 사랑하시는 형제자매님
이런 어처구니 없는 일로 서로간에 이렇게 얼굴을 붉힌다는게 너무나도 서글프지만 이런 아픔속에서도 우리는 앞으로 나아가는 아버지 영광을 위해서 거쳐야 하는 단계라고 생각하고 싶습니다. 해결방안을 주신 형제님, 도대체 무엇을 원하시는 건가요? 도대체 그 증오가 어디서부터 그렇게 나오는 것인가요? 님이 누구간데 이렇게 험한말을 마구 하십니까? 그 권위가 도대체 어디서부터 온것인가요? 하늘로부터인가요 님 스스로부터 인가요?
책이 이상하다고 생각하면 그것에 대하여 한국교계에 의의를 제기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인터넷에 마구잡이로 올려 자기주장만 하는 이상한 행동은 전혀 기독교적이지도 않고 굉장히 무례합니다.
서로를 존중해주면서 서로에게 힘주면서 나아가도 힘든일이 태산인에 왜 우리가 이러고 있습니까? 님이 싫어하고 미워하고 증오하는것 그럴수 있습니다. 그 이유가 합당하다면 교계에 말씀하세요. 이런식은 아닌것 같습니다.

해결 방안 제시 2011-01-19 05:49:25
이제 인터콥에 해결책 제시하니 잘 들으시오
1. 인터콥은 절대로 한국에 있는 교회, 미주한인교회, 해외한인교회에 절대로 침투를 안한다
2. 비전스쿨이란 명분을 내새워 절대로 한인 교회에 접근 조차 안한다
3. 교회의 교인들을 선동하여 단기선교팀으로 내보내는 일을 포기한다
4. 교인들을 뽑아 지부 세울 생각도 안하고, 교인들을 인터콥 헌신자로 뽑지 않는다
5. 그동안 교계 교회 앞에 물의를 일으킨 점을 사과한다

저멀리 북극성 2011-01-19 05:08:59
몇분 안되는 분들의 도배질에 마치 이곳에 전 미주 인터콥 성토장이 같이 보이네요.
이단이란 말은 여러분이 그렇게 아무데나 갖다 붙이는 그런 말이 아닙니다. 조금 더 신중하고 조금 더 조심하게 사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 어떤 교계도 인터콥을 이단이라 한적 없습니다. 그리고 인터콥은 선교단체입니다. 하나님의 교리를 가르치는 곳이 아닙니다.
한국의 그 어떤 교계에서도 이 책에 대하여 문제삼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곳에 있는 한 두 목사님에 의해서 의견이 올라왔습니다. 이상하다며 걱정된다며 이곳 저곳에 글을 올리십니다. 그렇게도 중요한 문제라면 한국교계에 문제가 있다며 문제제기를 하시면 되는데 뭐가 그리도 급하셨는지 무엇을 이루려 하시는건지 교계의 결정보다는 나의 결정이 먼저라는 아주 이기적인 모습을 보여주십니다. 그런데 이젠 성숙한 성도 건강한 교회라는 모토를 가진 인터넷신문이 확인도 없이 그냥 글을 올려버럽니다.
여러분도 우리도 하나님의 일을 하는 하늘에 속한 사람들입니다. 그런데 무엇을 위해 이렇게도 이간질을 시켜야 하는지 너무 답답합니다. 이런 이간질에 마음 상하는 분들을 생각하면 너무나도 속상합니다. 문제가 있다면 해결할수 있는 곳에서 해결을 하게 하면 됩니다. 이런것은 우리가 해결할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신묘년에는 옳바른 선교 2011-01-18 22:34:53
지금 까지 잘못된 신학과 사상으로 성경에 대한 이해가 별로 없는 많은 젊은이들과 성도들을 선교에 대한 열정(?)으로 포장을 하여 선교교육을 시키고 무조건 선교지로 몬, 그래서 교회와 선교지에 어려움과 분열을 조장한 최바울과 인터콥에 대해 이제 정식으로 조사와 함께 분명한 조치가 있어야 합니다.
새해 새 마음으로 새로운 선교를 이루는 한인교회가 될 수 있도록...

선교는 과정과 함께 결과도 2011-01-18 22:25:28
중요합니다. 잘못된 신학사상을 가지고 선교지에서 무슨 선교를 한다는 것인지, 그러니 선교 교육시킨다고 기성 교회에 들어가서 교회를 분열시키는 마귀와 같은 짓들을 하고도, 오히려 자기들이 잘했다고 큰 소리치는 모습이라니, 참으로 한심합니다.
이곳에서 댓글 다는 몇 안되는 인터콥분들, 제발 성경을 제대로 읽으시고, 진리의 길로 돌아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