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레논의 '9번의 꿈'은 이루어 질 것인가
존 레논의 '9번의 꿈'은 이루어 질 것인가
  • 편집부
  • 승인 2024.04.10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미디로 기록될 윤정부의 선거관리

MBC 기상 방송에서 미세먼지 상태가 좋은 것을 의미하는 파란색 1 방송했다고 중징계를 받은 MBC 복면가왕 9주년 기념방송을 선거뒤로 연기하는 결정을 했다. 조국혁신당의 기호가 9번인 것을 우려해 미리 꼬리를 내린 것이다. 이를 MBC 역공으로 받아들인 국민의 측에서는 방송을 하라는 의견을 놓았지만 만약 방송이 되었더라면 중징계보다 더한 징계를 염려한 MBC측의 고육지책으로 보인다. 그밖에 대파를 투표장에 가지고 들어갈 없다는 선관위의 결정이 웃음을 자아내는 가운데 SNS에서는 대파와 ‘9’ 관계된 패러디들이 넘쳐나고 있다.

존 레논 9번의 꿈 자켓
존 레논 9번의 꿈 자켓

 

가운데 어떤 네티즌은 SNS 레논의 ‘9번의 (#9 Dream)’ 꿈을 공유하면서 죽은 레논까지 압수수색하라고 일침을 날렸다. 레논의 9번의 꿈은 1974 발매된 그의 앨범 Walls and Bridges 수록된 곡이다. 곡은 레논이 1970년대 초반 뉴욕에 살았던 시절의 경험을 바탕으로 것으로, 꿈과 현실의 경계를 넘나드는 몽환적인 분위기가 특징이다.

곡의 가사에는 레논이 꿈에서 겪은 다양한 경험들이 담겨 있다. 그는 꿈속에서 9번의 꿈을 꾸고, 꿈속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난다. 그는 꿈속에서 사랑을 하고, 죽음을 맛보기도 하고,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기도 한다.

레논은 곡을 통해 꿈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그는 꿈은 현실보다 현실적이고, 꿈을 통해 우리는 나은 세상을 상상할 있다고 말하고 있다.

새로운 가치를 내걸고 출범한 9 정당의 꿈은 유권자들에게 새로운 세상을 상상하게 만들어 있을지는 내일이면 결말이 난다.

9번의 꿈(한글 가사 포함)  유튜브/ 출처 - 팝뮤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