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교회 하용조 목사 소천
온누리교회 하용조 목사 소천
  • 백정훈
  • 승인 2011.08.01 21:53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례는 서빙고동 온누리교회… 3일 입관 예배

[3신]

   
 
  ▲ 여의도순복음교회 조용기 원로목사와 이영훈 목사가 조문했다. 조 목사는 "고인은 나의 사랑하는 친구였다"며 말을 아꼈다. ⓒ한국 뉴스앤조이 백정훈  
 
온누리교회 서빙고 두란노홀에 마련된 고 하용조 목사의 빈소에 여의도순복음교회 조용기 원로목사, 이영훈 담임목사, 김성혜 총장(한세대)이 조문했다. 조 목사는 "고인은 나의 사랑하는 친구였다"며 말을 아꼈다. 이명박 대통령도 조화를 보내 하 목사의 죽음을 애도했다. 현재 교인들의 조문이 이어지고 있다.

   
 
  ▲ 온누리교회 서빙고 두란노홀에 마련된 고 하용조 목사의 빈소에서 하 목사의 죽음을 애도하는 교인들의 조문이 이어지고 있다. ⓒ 한국 뉴스앤조이 백정훈  
 
[2신]

   
 
  ▲ 온누리교회 하용조 목사. (한국 <뉴스앤조이> 자료 사진)  
 
고 하용조 목사의 장례 예식 일정이 정해졌다. 장례는 교회장으로 서울 서빙고동 온누리교회에서 치러진다. 8월 2일 저녁 8시 온누리교회 본당에서 위로 예배가 열린다. 3일 오전 10시 같은 장소에서 입관 예배가 진행되고, 4일 오전 9시에 발인 예배를 할 예정이다. 발인 후 장지인 경기도 문막 온누리동산에서 하관 예배가 있다.

[1신]

온누리교회 하용조 목사가 8월 2일 오전 소천했다. 향년 66세. 하 목사는 8월 1일 급성 뇌출혈로 뇌수술을 받고 중환자실에서 치료 중이었다. 교회 관계자는 "뇌수술 후 회복하지 못했다. 아침 8시경에 산소호흡기를 제거했다. 하용조 목사가 숨을 거뒀다"고 했다. 현재 빈소는 온누리교회 서빙고 두란노홀에 마련됐다.

백정훈 / 한국 <뉴스앤조이> 기자

* 한국 <뉴스앤조이>에 실린 글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궁금이 2011-08-11 00:46:43
유진소 목사님의 온누리 교회에는 하 목사님의 빈소가 마련되있지 않네요.

궁금이 2011-08-11 00:44:27
유진소 목사님이 시무하시는 온누리 교회는 하 목사님의 온누리 교회와는 다른가요?

아톰 2011-08-03 23:39:18
하용조 목사님, 최루탄이 거리를 뒤덮고 온갖 뒤시끄러운 역사적 사건들이 난무하던 시절, 평안을 갈구하던 사람들에게 좋은 은둔처를 마련해 주신 목사님, 젊은이들에게 신앙생활의 세련된 멋과 맛을 제공해 주신 목사님, 센티멘탈리즘과 기독교를 잘 조화시킨 영원한 젊은이셨던 것 같습니다. 인기 목사님치고는 별 스캔들 없이 교회를 운영해 오신 거 같았는데... 애석합니다.

귀중한 주의종 2011-08-02 12:47:52
귀중한 주의 종 이셨습니다.하나님의나라에 큰 별이셨습니다.
뉴욕에서 사역하셨으면 하영조목사님도 이단으로 내몰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