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교회, 담임 후보 이재훈 목사
온누리교회, 담임 후보 이재훈 목사
  • 유영
  • 승인 2011.09.17 17:27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회, "담임목사 사망은 본래 취지와 다른 사유" 유권해석

   
 
  ▲ 온누리교회 후임 청빙 최종 후보로 결정된 이재훈 목사. (온누리교회 홈페이지 갈무리)  
 
온누리교회 후임 청빙 최종 후보로 이재훈 목사가 결정됐다. 온누리교회는 9월 17일 오전 당회를 열어 이 목사를 새 담임 후보로 선정했다. 온누리교회는 공지한 대로 오는 24일 오후 5시 온누리교회 서빙고 캠퍼스에서 공동의회를 연다. 이 목사는 투표자 과반수 찬성을 얻으면 담임목사로 최종 결정된다.

이재훈 목사는 현재 온누리교회 양재 캠퍼스 담당 목사로 사역 중이다. 예장통합 교회법상 담임으로 청빙될 수 없었지만, 총회 헌법위원회(헌법위·위원장 최덕현 목사)의 유권해석으로 청빙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헌법위는 지난 15일부터 3차례 회의를 열어 담임목사가 갑작스럽게 사망했을 경우 부목사가 담임목사직을 승계할 수 있다는 결정을 내렸다.

최덕현 위원장은 <뉴스앤조이>와의 통화에서 "2년 유예 조항의 입법 취지가 담임목사와 부목사 간의 권력 경쟁 구도 예방 차원에서 만들어졌다. 담임목사의 갑작스런 사망은 이런 취지와 다른 사유이기 때문에 부목사 청빙이 가능하다는 유권해석을 했다"고 말했다.

이재훈 목사의 소속 교단은 예장통합이 아니라 예장합신이다. 최덕현 목사는 "타 교단 목사가 우리 교단 담임목사로 청빙되기 위해서는 1년간 편목 과정을 거치는 등 갖추어야 할 조건들이 있다. 이재훈 목사 청빙은 헌법위원회의 유권해석과 상관이 없는 문제다. 이는 온누리교회가 풀어야 할 과제다"고 했다.

유영 / 한국 <뉴스앤조이> 기자

* 한국 <뉴스앤조이>에 실린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와와/카/지/노★ w w w . B A 2011-09-24 14:09:11
◆와와/카/지/노★ w w w . B A C A 8 8 . c o m ★
◆안전하게.유료 도메인 사이트를 선택하세요◆
◆와와/바/카/라◆라이브카.지/노/◆
◆흐트러짐 없는 HD고화질◆
◆안전하게.유료 도메인 사이트를 선택하세요◆
◆입출금 수수료 없음◆
★다른 사이트와는 다르게 게임을 안하셔도 둘러보실수 있습니다★
★머나먼 강원랜드 입장권에 자리세까지 내면서★
★줄지어서 기다리면서 게임을 하세요? ★
★ w w w . B A C A 8 8 . c o m ★

pacman 2011-09-21 16:11:24
부목사가 담임을 계승하지 못하게 하는 것은 지켜져여 했다. 사법위원장의 유권해석은 코에 걸면 코거리요 귀에 걸면 귀고리 식이다. 담임과 부목사가 같은 성도를 섬기기 때문에 계승을 금한다. 담임의 갑작스러운 사망이라 해서 부목사가 섬기던 성도와 담임이 섬기던 성도가 다른 성도인가? 목사들의 이런 황당부개한 유권해석을 받아들이는 온누리! 글쎄다...부목사가 담임 된 후에 교회정치 도사들이 모인 당회에 변동이 생겨 다른 부목이 담임으로 보위에 올리자고 하면 사법위원장의 유권해석은 어떻게 나올련지?

온누리도 2011-09-21 04:46:38
저 사람도 웃기는 분이더군...
아주 예전에 아들을 캐나다로 유학 보낸적이 있는데
그때 그 아이가 가고자 하는 중학교가 통일교에서 세운다는 청심중학교..3개월인가 6개월이간 하는 프로그램에 돈이 꽤 들었죠?...누군지 궁금했는데 얼굴 보니까..알겠네요...교회가 무섭군요...갈수록...한국교회가 정말 갱신하지 않으면 하나님이 개 취급 받고 목회자가 그 자리를 차지 하는...참으로 안타깝군요...온누리에 복음이 아닌 해를 끼치는 교회가 되지 말기를 바랍니다...

나눔 2011-09-18 22:05:02
결국 교회가 스스로 권력집단이라는 사실을 이번에 공개했군요. 참으로
교회의 미래가 암담합니다. 예수가 오면 이 사실을 보고 이럴겁니다..
"내가 괜한 짓을 했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