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반론] '에스더기도운동'의 변명에 대한 반박문
[재반론] '에스더기도운동'의 변명에 대한 반박문
  • 이인규
  • 승인 2012.06.14 05:25
  • 댓글 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더기도운동, 회개하고 수정하여 건전한 단체로 거듭하기 바란다"

반론권(Right of Reply)은 정기간행물이나 방송에서 공표된 내용에 대하여 피해를 입은 자가 언론사에 대하여 그에 대한 반론을 무료로 게재(방송)하여 줄 것을 요구할 수 있는 권리입니다. 따라서 그것은 법적인 권리를 말하는 것이지, 반론권을 행사한다고 해서 그것이 곧 언론의 보도 내용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글은 이용희 교수의 기고 글 '[반론]'에스더대책연합'과 정이철 목사님께'에 대한 '평신도이단대책협의회' 대표 이인규 권사의 재반론입니다. 내용은 일체 수정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일부 오자만 교정했습니다. -편집자 주-

결론부터 말하자면, '에스더기도운동'은 신사도운동으로 분류됩니다. 신사도운동은 좁은 의미로 피터 와그너의 '신사도연맹'을 말하지만, 넓게는 마이클 비클의 IHOP과 CI, 빈야드 운동 등과 유사단체를 모두 포함하기 때문입니다. 신사도운동에 대한 전문가들은 그 유래와 기원으로 볼 때 브랜넘의 '늦은비 운동', 밥 존스와 폴 케인이 포함된 마이클 비클의 '캔서스시티 예언그룹', 존 윔버와 존 아놋의 '빈야드 운동'과 토론토 브레싱까지도 동일한 신사도운동의 뿌리가 되는 유래와 기원을 갖는다고 봅니다. (참고자료를 원한다면, 김재성교수의 '교회를 허무는 두 대적', 이인규권사의 '신사도운동의 정체와 비판', 정이철목사의 '신사도운동에 대한 보고서', 박형택목사의 '아이합에 대한 보고서', 행크 해너그라프의 '빈야드와 신사도의 가짜 부흥운동' 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연합 기관에서 이단이 아니라고 했다는 주장

현재 한기총은 이단대책위원회조차 없습니다. 다시 말하면 한기총은 이단 문제를 조사할 사람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대표회장인 홍재철 목사 자신이 예장통합으로부터 이단 연루자로 규정되어 있으며, 현재 한기총 자체가 이단 문제로 한교연과 분열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도 다락방에 설교를 해주었다는 신문 기사를 보고 이단에 대한 개념이 전혀 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한기총에는 이단 단체인 장재형 집단(통합, 합신)과 다락방(9개 교단)이 영입되어 있고, 최근에는 두 교단과 두 단체(통합, 고신, KAPC, 세이연)에서 교류금지로 규정한 인터콥이 가입되어 있습니다.

더욱이 에스더기도운동은 한기총 소속 단체도 아닙니다, 이대위도 아닌 한기총 대표회장의 명의로 직접 어느 단체가 이단이 아니라고 확인을 해준 것은 누가 보아도 정상적인 절차가 아닙니다. 한기총에서 에스더기도운동을 자체 조사를 하였다니, 누가 언제 어떻게 조사를 하였는지 알려 주시겠습니까?

에스더기도운동이 <뉴스앤조이>를 고발하겠다고 한 기사가 국민일보에 4월 말에 실렸던 것으로 아는데, 한기총 홍재철 목사가 자체조사를 하여 에스더기도운동이 이단이 아니라고 확인증을 써준 것이 5월11일입니다. 언제 어떻게 한기총이 소속 단체도 아닌 에스더기도운동을 미리 자체 조사하고 있었는지 해명을 부탁드립니다.

게다가 한장총이 에스더기도운동을 신사도운동에 포함된다고 분류한 적이 없다고 하였는데, 한장총은 어느 다른 단체도 신사도운동에 포함된다고 분류한 적이 없습니다. 그러나 한장총은 2009년 6월에 신사도운동에 참여하지 말라는 발표를 하고 공식세미나를 개최한 적이 있으며, 한장총 이단상담소장인 박형택 목사는 최근에 신사도운동에 IHOP을 포함시키고 아이합에 대한 보고서를 발표한 적이 있으며, 당시의 한장총 이단상담소장인 최병규 목사가 소속한 고신교단에서도 아이합을 2011년도에 교류금지로 공식 발표하였습니다.

한장총에서 에스더기도운동을 신사도운동으로 분류하지 않았다는 주장에 대해서 웃음만 나옵니다, 한장총에서 신천지를 이단으로 발표하지 않았으면 신천지가 이단이 아닌지요. 참으로 해괴망측한 이단 정의를 하고 계십니다.

더욱이 '한국교회언론회'에서는 신사도운동에 대해서 공식발표한 적도 없고, 이단을 일조사하고 발표하는 단체가 아닙니다. 이단과 전혀 관계가 없는 연합 단체를 들먹이면서 에스더기도운동이 신사도운동이 아니라고 했다는 주장은 웃을 수밖에 없는 이상한 변명에 지나지 않으며, 오히려 에스더기도운동이 신사도운동 '유관단체'라는 것을 발표한 우리들은 한국과 미국의 공식교단과 이단연구단체에 소속되어 있다는 것을 알기 바랍니다.

2) 에스더기도운동과 아이합의 관계

에스더기도운동의 이용희 교수는 자신이 미국에서 아이합의 집회를 보고 감동을 받아 신촌 '24기도의 집'을 시작했다고 여러 기독교신문에서 인터뷰를 올렸습니다. 그것만 보아도 에스더기도운동은 아이합 연관단체입니다. 이미 한국교회는 아이합을 이단성/교류금지로 발표하였으며, 올해에도 여러 곳의 정통교단 이대위에서 신사도운동과 아이합에 대한 조사를 하고 발표를 할 예정입니다. 미국의 장로교연합단체인 KAPC도 신사도운동과 아이합을 이단성/교류금지로 발표하였습니다, 세계 6개국의 28개 이단연구단체가 연합한 세이연에서도 6월 중에 신사도운동과 아이합에 대한 발표를 할 것이며, 관련된 주요단체들도 발표할 것입니다.

더욱이 에스더기도운동은 그동안 아이합 미국본부의 인사들을 초빙하여 집회를 수차례 열었습니다. 에스더기도운동이 이단 단체인 아이합과 관련이 없다는 이상한 변명은 어느 누구도 받아들이지 못할 것입니다. 더욱이 2011년부터 아이합을 초청을 하지 않기로 하였다는 것은 에스더 내부 자체의 결정사항일 뿐이고, 우리는 그 문제를 알 수도, 확인할 수도 없으며, 결국 그러한 결정은 에스더기도운동본부가 최소한 2011년까지 친이단단체라는 것을 스스로 자백하는 이야기로 들립니다, 그리고 아이합과 단절했다는 어떤 대외적인 기록과 공식 발표도 우리는 찾을 수 없습니다. 지금도 에스더기도운동은 아이합과 신사도운동이 사용하는 용어와 사상을 그대로 가르치고 있음을 확인하였을 뿐입니다

3) 변승우 목사와의 관계

변승우 목사(큰믿음교회)는 한국정통교단 7곳에서 이단/제명/교류금지로 발표된 곳입니다, - 백석(2009/94/제명출교), 고신(2008/58/불건전, 2009/59/극히 위험한 불건전 사상, 그의 저술 탐독 및 집회참여 금지), 통합(2009/94/극단적 신비주의 형태 비성경적 이단), 합동(2009/94/참여금지), 합신(2009/94/심각한 이단성). 예성, 기성(2011)

신사도운동과 행위구원론으로 이단규정이 된 큰믿음교회와 함께 집회를 열고, 김옥경 전도사를 초청하여 세미나를 열었던 것은 누가 보아도 신사도운동인 큰믿음교회와 연관된 단체라고 보는 것이 당연합니다. 이것 또한 2009년부터 큰믿음교회 인사를 초청하지 않기로 하였다는 내부 결정에 대해서 우리는 아는 바가 없으며, 확인된 사항도 없습니다. 그러한 변명은 에스더기도운동이 최소한 2009년까지 변승우와 연루된 신사도운동단체라는 것을 스스로 자백하는 것일 뿐입니다, 역시 에스더기도운동이 큰믿음교회, 변승우목사와 단절했다는 대외적인 기록과 공식발표를 우리는 찾을 수 없습니다.

2011년부터 아이합을 초청하지 않기로 했다든지, 2009년부터 큰믿음교회를 초청하지 않기로 하였다는 이야기를 들은 것도 그나마 불행 중 다행이나, 그동안 그들을 초청하고 집회를 열었다는 점에 대해서 공식사과를 하거나 수정한다는 어떤 발표도 없었다는 점을 우리는 중대하게 생각합니다, 그동안 그러한 집회에서 신사도운동의 사상을 배우고 영향을 받은 청년들은 누가 책임을 질 것인지요?

4) 다른 신사도운동과의 관계

WLI(와그너리더쉽인스티튜드)는 피터 와그너 신학교이며 대표적인 신사도운동의 신학교입니다. 게다가 그 대표인 홍정식 목사는 예장합신에서 제명을 당하였습니다, 이 단체에 소속된 인사를 초청하여 집회를 열었다는 것은 에스더기도운동이 신사도운동과 연관 단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증거할 뿐입니다, 또한 또다른 신사도운동 단체인 HIM에서도 그 소속인사를 초청하여 집회를 열었고, 합신에서 이단으로 발표된 윤석전 목사와도 집회를 하였으며, 이스라엘 성회를 비롯하여 다른 신사도운동 단체들과 수차례 집회를 함께 열었습니다, 우리는 그 포스터와 자료들을 모두 보관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이러한 강사들이 집회의 대표 강사가 아니므로 사실과 다르다는 주장은 더욱 어처구니가 없는 주장으로서, 에스더기도운동에서 스스로 선전과 홍보용으로 만든 포스터에 이러한 인사들이 대표 강사로 올려져 있는 것을 스스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신들의 선전 포스터에 대표 강사로 선전한 것을 비판한 것에 대해서, 대표 강사가 아니므로 실제 사실과 다르다는 말하는 변명은 곧 자신들이 포스터의 사실과 다른 광고를 했다는 것이 되며, 한편으로는 대표강사만 아니면 이단 단체의 인사들을 초청하여도 좋다는 생각인지 의심스럽습니다. 그 변명하는 자체가 왜 그렇게 유치하게 느껴지는지, 정말 한심스럽습니다.

지금 에스더기도운동이 신사도운동과 아이합의 관련 단체라는 것에 대해서 충분한 증거자료를 갖고 있으며, 누가 보아도 충분히 그렇게 인식할 것입니다. 일반 사람들이 충분히 납득할 수 있는 정상적인 절차를 보여줄 수 있다면, 지금 에스더기도운동은 미국의 아이합과 변승우, WLI, HIM, 그 외의 많은 신사도운동단체들과 교류단절을 공식적으로 발표하고, 그들이 이단임을 인정하고, 아울러 그동안의 에스더기도운동이 그들과 교류하고 집회를 열었던 것에 대해서 잘못된 점을 모두 사과하고 장차 에스더기도운동의 사상과 노선을 모두 수정할 것을 발표하여야만 하며, 정통교단의 신학적인 지도와 자문을 받고 검증을 받아야만 할 것입니다,

그러나 오히려 명예훼손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에스더기도운동을 비판하는 사람들에게 협박을 하는 것은 무슨 영문입니까? 이것은 회개하고 수정하겠다는 생각이 전혀 없음을 뜻하며, 말과 행동이 다르다는 것을 스스로 보여주는 것일 뿐입니다.

특히 필자가 운영하는 카페(네이버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 -편집자 주-)에서 '에스더'라는 단어가 들어가는 자료를 모두 게시 중단 요청하여 삭제를 한 행위는 사이비 집단들이 즐겨하는 몰지각한 행위입니다. 물론 모두 재게시 요청으로 회복되었으며 더 많은 글들이 올라가게 되었지만, S라고 하는 용역 회사에 부탁하여 인터넷에서 에스더기도운동을 비판하는 글을 모두 게시중단을 하여달라고 부탁한 것은 역시 말과 행동이 다르다는 것을 증거합니다.

5) 신사도운동의 용어와 사상

현재 에스더기도운동은 24/7 기도, 다윗의 장막, 요엘의 군대, 신부운동, 중보기도, 동일시 회개, 기름부음, 대적기도, 대추수등 신사도운동과 아이합이 주로 사용하는 용어와 사상을 계속 가르치고 있음에도 그들과 다르다는 주장은 말도 안되는 변명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로 그들과 다르다면 수정되고 변화된 점을 우리가 발견할 수 있어야만 합니다.

특히 아이합과 신사도운동에 가르치는 중보기도에 대해서는 일반교회가 사용하는 중보기도와 전혀 다릅니다. 신사도운동이 주장하는 중보기도는 지금 신약시대에도 중보자가 있다는 주장이며, 예언 기도를 중보기도라고 말합니다, 피터 와그너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 오늘의 중보자들이 증거하듯이 중보사역의 가장 큰 상급은 하나님의 사랑을 받는 것이며,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서 중보자들의 기도를 통하여 선한 역사가 일어나는 것이다.(피터와그너, 방패기도, 30쪽)

신사도운동에서 중보기도를 주장하는 대표적인 인물인 신디 제이콥스는 중보자를 그리스도와 동일시하며, 예수님과 같이 되는 것이라고 정의합니다.

- 중보자는 다른 사람을 위하여 대신 싸워 주는 사람이다. 이와 같이 중보는 우리 자신을 가장 그리스도와 동일시하는 활동이다. 중보가 된다는 것은 그것 자체가 예수님의 모습이기 때문에 예수님과 같이 되는 것이다. 그분은 중보하는 삶으로 일관 사셨다(신디제이콥스, 대적의 문을 취하라. 딕 이스트만의 글일 인용)

- 하나님은 오늘날 중보의 은사를 받은 사람들을 부르셔서 추수를 위한 커다란 그물을 만들고 계십니다. 전례없는 엄청난 숫자의 중보자들이 함께 모여 기도하고 있습니다. 주님은 그분의 롯과 나오미, 에스더와 모르드개, 그리고 드보라와 바락들을 함께 불러 마지막 시대의 전투를 감당하게 하고 계십니다(신디제이콥스, 대적의 문을 취하라, 96쪽)

구약에서는 제사장과 선지자들이 중보자가 되었지만, 신약에서 하나님과 사람 사이의 중보자는 오직 예수 한분뿐입니다, 게다가 신디 제이콥스는 중보자를 예언자라고 부르기도 하며 영적전쟁을 해주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 하나님은 이러한 예언적 중보자들을 깨우셔서, 기도하게 하실 뿐만 아니라, 종종 ‘접전지역’으로 나아가게 하시기도 합니다. 그들은 영적인 견고한 진을 파하기도 하고 나라들을 덮고 있는 정사와 권세들과 싸우기도 합니다. 그들은 적의 방어 진지에 틈새를 내어 하나님께서 역사하셔서 부흥을 일으킬 수 있게 하거나, 선교사들이 들어갈 수 있게 하기도 합니다. 현대 군 전략에 있는 것처럼 그들은 어떤 지역에 주님의 목적을 위한 통로를 예비하기 위해 먼저 들어가는 것입니다.(신디 제이콥스, 대적의 문을 취하라, 107쪽)

에스더기도운동이 신사도운동과 다르다고 한다면, 먼저 그 용어와 사상부터 수정하여야만 할 것이며, 그들과 용어와 사상이 다르다면 그동안 왜 아이합 인사들과 신사도운동의 인사들을 초청하여 컨퍼런스를 열었습니까?

또 신사도운동이 말하는 대추수는 사도행전의 오순절에 대한 요엘서의 성령 강림이 부분적으로만 이루어졌으며 종말적으로 신사도운동에 다시 성취된다는 비성경적인 주장입니다.

특히 신부운동은 아이합의 마이클 비클이 가장 강조하는 것으로서 종말적으로 선택된 자신들만이 예수와 신비적인 연합을 한다는 배타적인 주장입니다, 아이합은 열처녀에서 기름을 성령이라고 비유하며 기름이 부족한 다섯 처녀를 일반 기독교로 비유합니다, 만일 기름을 성령으로 비유하면, 기름이 부족한 다섯 처녀는 부족한 성령을 받은 자들이며, 성령을 기름파는 장사에게 가서 살 수 있는지요? 열 처녀의 멧세지는 언제 올지 모르는 주님의 재림을 준비하라는 메세지이며, 신부에 대한 멧세지가 아닙니다, 열 처녀는 신부가 아니라 '들러리'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신사도운동에서 가르치는 요엘의 군대는 '지저스아미'가 아니며, 이스라엘을 멸망시키기 위한 이족, 메뚜기 군대를 말합니다. 요엘서의 메세지는 이스라엘이 회개하고 돌아오라는 것이며, 주의 군대가 되라는 것이 아닙니다, 그런데 에스더기도운동은 요엘서를 인용하면서 우리가 주의 군대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에스더기도운동은 하나님의 백성을 심판하는 이족 메뚜기 군대가 되기를 원합니까? 아니면 회개하고 하나님께 돌아오는 이스라엘이 되기를 원합니까?

요엘의 군대라는 용어는 '늦은비 운동' 브랜험부터 시작한 신사도운동의 대표적인 주장으로서 어떤 인사들은 자신들이 요엘의 군대, 지저스아미가 되어 기독교와 '최후전쟁'을 하여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을 아는지 묻고 싶습니다. 피터 와그너는 우리나라에 와서 기독교를 사단이며 종교의 영이라고 욕설을 퍼부은 사람입니다.

또한 24/7 기도는 비성경적인 아이합의 주장일 뿐입니다, 그들이 인용하는 구약의 성경구절은 24시간 기도를 하라는 내용이 전혀 아닙니다, 또한 구약의 다윗의 장막은 회복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수님이 바로 온전하고 큰 장막(히9:11)이기 때문입니다,

신사도운동이 주장하는 “동일시 회개”란 그 지역에 사는 다른 사람들이 죄(사회적인 죄까지를 포함한 모든 죄)를 대신 회개할 수 있다는 주장입니다 마치 가톨릭의 면죄부와 같이 다른 사람이 대신 죄를 회개할 수 있다고 보시는지요? 동일시 회개가 무엇인지 모르면서 그들의 용어를 모방하고 가르쳤습니까? 그 사상에는 지역귀신에 의한 영적도해라는 사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들의 주장대로 신사참배에 대한 회개를 하려면 한국교회가 모두 회개할 필요도 없으며, 누구든지 대표로 대신 회개하면 모두 다 용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동일시회개(Identificational Repentance) : 죄악들 특히 과거에 범한 사회적인 죄악들은 실제로 그 죄악에 참여하지 않았으나 현재 그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에 의하여 동일시 될 수 있으며 영적으로 처리되어서 용서될 수 있다. 이것은 바로 우리가 역대하7:14에서 보는대로 우리 자신이 겸비해지고 악한 길에서 돌이키는 행위 일부에 해당된다. 쉔자짜라펜코 목사는 이렇게 말한다. “우리는 과거의 죄를 회개했으며(시민전쟁, 강제노동수용소, 반역) 공동묘지에서 행해지는 사단적인 의식들과 낙태가 행하여졌던 소위 ‘죽음의 제단’이라는 의식에 이르기까지 현재의 모든 죄를 회개했습니다”. 그러한 과거의 죄와 현재의 죄가 그 땅을 오염시켰으므로 그 땅이 정결케 되기 위해서는 죄를 용서받아야 한다. (피터와그너, 도미니온, 167쪽)

또한 기름부음(어노인팅)에 대해서 사도 요한은 요일2:20과 2:27에서 믿는 자에게 내주하는 성령으로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신사도운동이 말하는 기름부음은 신사도운동의 집회에 나타나는 하나님의 임재를 뜻하며, 그들은 임파테이션을 통하여 성령과 그 능력을 전가할 수 있다고 가르칩니다.

게다가 이용희 교수는 폴 케인을 성령 사역자와 예언자로 적극 칭찬하였는데, 그는 늦은비 운동에서 브랜험과 함께 사역을 하다가, '캔서스 예언자그룹'에서 밥 존스와 마이클 비클과 거짓 예언을 하던 자입니다. 그 '캔서스 예언자그룹'에서 어니 그루엔이라는 목사가 거짓예언과 거짓조작을 모두 폭로하자 '캔서스 예언자그룹'이 분열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지요? '캔서스 예언자그룹'에서 폴케인과 밥존스는 현재 신천지와 같이 계시록의 두 증인이라고 불렸습니다, 늦은비 운동의 브랜험은 통일교와 같이 사단과 하와가 섹스를 하여 가인을 낳았다고 가르쳤고, 자신이 엘리야 선지자라고 주장하던 사람입니다.

그 후에 마이클 비클은 캔서스 예언자그룹을 그만 두고 빈야드교회로 바꾸게 됩니다, 이미 알다시피 빈야드는 우리나라 6개교단에서 이단/교류금지로 발표되었습니다. 빈야드가 전세계적으로 쇠퇴하자 마이클 비클은 하나님께 계시를 받았다고 주장하면서 아이합으로 바꾸게 됩니다. 또한 이용희 교수가 폴 케인을 성령사역자로 칭찬한다는 자체가 이용희 교수 사상의 현주소와 정체성이 무엇인지 말하여 준다고 봅니다. 바둑으로 말하면 패착을 두셨습니다.

이용희 교수가 신학과 성경적인 지식이 없어서 이단을 분별할 수 없었다면, 지금이라도 정통신학을 다시 배워서 그 용어와 사상을 모두 수정하고 회개하여야만 할 것입니다, 오히려 에스더기도운동을 비판하는 사람들에게 고맙다고 인사를 해도 부족할 것입니다, 이용희교수가 지금까지 가르쳐온 주장은 신사도운동과 아이합이 가르쳐온 비성경적이며 이단적인 사상이었기 때문입니다.

6) 에스더기도운동

에스더기도운동이 북한 선교를 하는 것과 구국기도회를 하는 것에 대해서 비판한 적이 없으며, 이것에 대해서 자꾸 강조를 할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우리는 이러한 문제에 대해서 비판한 적이 없기 때문이며, 우리가 지적하는 것은 신사도운동과 그 유사단체의 사상입니다, 더욱이 에스더기도운동을 반대하는 단체를 종북단체나 좌익으로 모는 이상한 색깔논쟁을 삼가기 바랍니다, 그리고 지금 우리가 에스더기도운동을 비판하는 것은 정치적 성향이 아닌 그 교리와 사상입니다.

에스더기도운동은 지금이라도 신사도운동과 그 유사단체의 연관과 사상을 회개하고 수정하여 건전한 단체로 거듭하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아직도 뉘우치기는커녕 유치한 변명으로 일관하고 있으며, 특히 명예훼손 운운하는 협박을 한다는 점에서 신뢰성이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신사도운동과 객관적인 관계가 없다고 주장하면서 2011년부터 교류를 하지 않기로 자체결의를 했다는 주장은 스스로 모순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우리는 에스더기도운동이 신사도운동과 아이합과 관련된 단체라는 생각을 아직도 바꿀 수 없으며, 모든 정통교단 이대위에게 에스더기도운동에 대한 자료를 제공할 것이며 더욱 조사를 할 것입니다,

이인규 / 평신도이단대책협의회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스더가 신사도인 증거들 2012-07-04 00:22:59
에스더기도운동이 신사도운동을 한다는 신학적인 증거는
정이철 목사님과 이인규 권사님의 기고문으로
충분히 증명되었으리라 생각하고,
저는 제가 조사한 ‘에스더기도운동이 신사도운동을 한다’는
도저히 부인할 수 없는 몇 가지 결정적인 증거들을 제시하겠습니다.

이용희 교수는 그의 반박문에서 ‘AIM과 WLI의 관계를 잘 몰랐다,
AIM의 도움을 받았다고 하더라도 그것 때문에 에스더기도운동이 신사도운동과 연동되어 있다고 확정적으로 말하는것은 지나친 비약이며 무리한 주장이다. 실제로 에스더기도운동은 WLI와 연동되어 있지 않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이제부터, 그의 이러한 주장이 거짓말이란 것을 증명할 것입니다.

첫째, 2011년 남가주 얼바인의 어느 한인교회에서
에스더기도운동본부가 주관한 제1차 미주 Jesus Army 컨퍼런스에서
어느 성도가 Jesus Army 앞으로 헌금한 것을 에스더기도운동본부는 신사동운동을 표방하는AIM(국제 안디옥 선교회)의 계좌에 입금하였습니다.
(이 수표의 세금보고용으로 2012년 초에 자료를 보내 온 곳이
AIM이라는 신사도운동단체였다.)
AIM은 이 세금보고용 자료에 명기되어 있는 것 처럼
WLI(피터 와그너의 신사도운동을 가르치는 신학교)/
Full Heaven Church(한국이름; 순하늘교회)라는 신사도운동을 공개적으로 표방하는 단체의 소속기관이다.

둘째, 이 수표의 세금보고용 자료를 보내 온 AIM의 대표는 이성대 목사라는 분으로 피터 와그너로 부터 ‘사도’로 임직 받은 신사도운동가로
AIM 의 홈페이지나 그를 소개하는 모든 곳에 공개적으로
신사도를 표방하는, 드러내 놓고 신사도운동을 하는 사람입니다.
2011년 서울에서 있은 신사도운동단체인HIM의 소속인 AIM의 창립예배에 역시 유명한 ‘사도’이며 국제 HIM총재인 체 안(안재호) 목사,
예장통합에서 이단 옹호자로 규정된 신사도운동가 예영수 박사,
한국 HIM의 홍정식 목사등이 참석하였고,
이 날 창립예배의 대표기도를 신사도운동을 ‘안 한다고 (?!)’ 주장하는
이용희 교수가 하였습니다.
공개적으로 신사도운동을 표방하는 HIM소속의 AIM 창립예배에서,
체 안(안재호) 등의 기라성(?) 같은 신사도운동가들이 모인 자리에서
이용희 교수는 하나님께 어떤 기도를 올렸는지 참으로 궁금합니다.

AIM으로 입금된 수표와 신사도운동을 표방하는
AIM의 창립예배에 참석하여 쟁쟁한 신사도운동가들 앞에서
대표기도를 하였다는 이 두 가지 사실 만으로도,
이용희 교수가 2011년 6월 현재 까지도 신사도운동을 하는 사람들과 교류하고 있음을 분명히 알 수 있는 것입니다.
(참고; 기독인 뉴스, 크리스챤연합뉴스에서 확인할 수 있음)


셋째, 무엇보다도 위의 모든 사실들을 확증해주며,
이 수표가 왜 AIM으로 입금되었고,
신사도운동을 표방하는 AIM의 창립예배에
자신과 에스더기도운동은 신사도운동을 하는 단체가 아니라고
거짓으로 강변하고 있는이용희 교수가
어떻게 이 창립예배에서 대표기도를 할 수 있는가에 대한 모든 해답은 AIM의 대표인 이성대 목사의 부인인 이민경 목사에게 있습니다.
놀랍게도, 이성대 목사의 부인인 이민경 목사는 이성대 목사, 이민경 목사 부부가 한국에 들어 가, 한국에서 AIM을 창립한 2011년 6월 17일
이 전까지 남가주 에스더기도운동 대표로 사역하였습니다.
참고로, 얼바인의 어느 한인교회에서 개최한 제 1차 미주 Jesus Army 컨퍼런스를 주관한 곳이 남가주 에스더기도운동본부이었습니다.
(2011년 5월 24일 자 미주 한국일보 참조)

에스더기도운동본부의 이용희 교수가
1) 신사도운동을 공개적으로 표방하는 이성대 목사의 부인인
이민경 목사를 남가주 에스더기도운동의 대표로 임명한 것과
2) 신사도운동을 공개적으로 표방하는 신사도운동단체 AIM의 창립예배에 신사도운동의 유명 인사들 앞에서 대표기도를 한 사실,
3) 제1차 미주 Jesus Army 컨퍼런스에서 받은 헌금을 AIM에 입금한
이 모든 사실은
이용희 교수와 에스더기도운동이 신사도운동가인 AIM의
이성대 목사, 이민경 목사 부부와 오랫동안 사역을 함께 하였으며,
그 들 부부가 신사도운동가임을 알고 있었다는 것을 보여주며,
오래 전부터 에스더기도운동이 이 들 부부와 같은 신사도운동가들과 연동되어 있음을 확실히 보여 주는 것입니다.

이러한 모든 사실을 통하여 우리는 누가 보아도,
이용희 교수와 에스더기도운동본부가 신사도운동을 하는 단체임을
분명히 알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에스더기도운동의 신사도운동과 관련된 이단성’에 대한
두 분(정이철 목사와 이인규 권사)의 신학적인 증명과
너무 많아서 셀 수도 없는 숱한 사실적인 증거들 앞에서도
이용희 교수와 에스더기도운동이 여전히 회개하지 않고,
계속 신사도운동을 하지 않았다고 주장할 것인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인규 권사님의 실체 2012-06-17 15:46:17
아래 링크를 클릭해보면 이인규 권사님도 이단시비가 있는 분이군요.
이단연구하고 여기저기 사형집행하듯 단체나 사람 비방하는 분들의 신앙고백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http://www.nzkoreapost.com/board_free?mode=view&article_id=198504&board=board_free&

이인규 권사님께 2012-06-16 23:17:18
글 내용 중에 > "S라고 하는 용역 회사에 부탁하여 인터넷에서 에스더기도운동을 비판하는 글을 모두 게시중단을 하여달라고 부탁"했다고 쓰셨는데 이런 내용을 어디서 누구에게 어떻게 들으신 것인지 정확하게 밝혀주십시오. 그동안 쓰신 모든 글에서 사람과 단체에 대해 실명을 사용하셨던데 용역단체는 's'라고만 쓰셨네요. 정확히 그 용역단체의 실명을 밝혀주시고, 그곳에 에스더기도운동이 게시중단을 요청한 일이 사실이라면 그 증거를 대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다면 이것은 뉴스앤조이처럼 또다시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것이며 이에 대한 책임을 지셔야 할 것입니다.

억지주장 그만 2012-06-16 15:21:26
저도 뉴조를 나름 열심히 따라 왔던 사람인데... 참고로 미국삽니다. 평신도 선교사-사역자구요. 지금은 신학합니다. 문제는 정이철 목사님과 이 권사님 같이 제대로 가보지도 않고 몇가지만 가지고, 중심은 무시하고 올리는 신사도 비판이 더 문제입니다. 어느분 아래 말한 것 처럼 종북과 진보 구분 못하는 사람들처럼, 신사도와 진정한 성령운동 구분 못하는 것 문제입니다. 인터콥이야 좀 그렇다 치지만, 손기철 장로님때 부터 어떤 한 목사님의 biased된 글을 대문으로 계속 올리는 것은 옳지 않다고 봅니다. 그런식으로하면, 당연히 한국 대형교회 다 신사도운동과 연관되었다고 해야 맞습니다. 순복음 교회는 수년전까지 아이합 불러서 집회했었어요. 온누리, 새에덴, 명성 등 기도회 할 때 다 가보셨나요? 자꾸 평신도 사역자들이 불붙여 놓은 잘 가는 영성운동조차 계속 시비붙는 저의가 의심스럽습니다. 정목사님이라는 분 저도 들어가서 설교 들어보았습니다. 저는 이런 글 두둔하는 다른 분들이 그 분의 설교와 이단성 운운하는 것외에 다른 글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것과 평신도 사역자들이 이끄는 이런 단체의 기도내용 한번 직접 비교해보세요. 어지간한 분별력이 있는 사람이면 어느 쪽이 제대로 하나님의 뜻을 따라하려고 하는지 금방 알 수 있습니다. 그 분 교회 웹사이트 들어가 한번 들어보세요. 제가 random으로 들은 어느 한 설교에서도 참 은혜받기 힘들었습니다. 권고는 좋지만, 정죄하지 맙시다. 뉴조도 균형이 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빈대잡으려다 초가삼간 날리지 않았으면 합니다.

사랑과 진리 2012-06-16 10:03:15
다른 것은 몰라도 에스더 멤버들이
자본주의와 민주주의를 하나님의 질서로,
공산주의와 북한을 사탄의 나라로 이해하는 것은 잘못 아닌가요?

하나님의 자녀들이 하나님 섬기는데
자본주의와 민주주의가 더욱 좋은 발판이 되는 것이어서
민주주의를 지키고 공산주의를 막는 것입니다.
기독교 = 민주주의 = 남한,
사탄 = 공산주의 = 북한 ... 이런 고정적인 이해는 성경에서 벗어난 이야기입니다.

히틀러의 나찌당이야 말로 역사상 가장 동성애를 잘 막았습니다.
히틀러는 유대인들과 동성애자들을 미워하고서 보이는 족족 죽였습니다.
공산주의도 히틀러만큼 철저하게 대적한 사람도 없습니다.
히틀러가 러시아를 침공하여 소련 공산당과 민중을 자그마치 1200만이나 죽였습니다.
그러면 그들도 하나님의 나라의 전사들이었습니다.
잘못하면 에스더도 그 짝납니다. 단지 기독교적인 모양과 종교적 감성과 열성이 함께 할 뿐입니다.
그러나 그 내막을 보면 모두 그릇된 영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