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토스장로교회, 담임목사 청빙 후보 발표
세리토스장로교회, 담임목사 청빙 후보 발표
  • 전현진
  • 승인 2013.08.29 10:3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퀸즈장로교회 박규성 목사 …9월 둘째 주 공동의회서 최종 결정

   
 
  ▲ 박규성 목사. (퀸즈장로교회 갈무리)  
 
[기사 수정 : 8월 29일 20:00] 세리토스장로교회 청빙위원회가 퀸즈장로교회 박규성 목사를 담임목사 청빙 후보로 결정했다고 8월 29일 발표했다. 세리토스장로교회는 9월 8일 공동의회를 열어 최종 청빙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전해졌다. 세리토스장로교회 담임을 맡던 김한요 목사가 사임한 지 약 두 달 만이다.

세리토스장로교회 청빙위원회는 28일 수요 예배를 통해 최종 청빙 후보를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지만, 하루 지난 29일에 청빙 후보 결정 소식을 발표했다. 청빙 후보 결정 소식이 있기 전부터 교인들 사이에선 새 담임목사 후보가 곧 발표될 것이라는 사실이 알려져 있던 것으로 전해졌다.

세리토스장로교회 청빙 소식에 박 목사는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교계 일각에서는 박 목사가 청빙을 받아들이지 않겠느냐는 평가다. 세리토스장로교회는 퀸즈장로교회보다 교인 수와 교회 규모가 비교적 작은 것으로 알려졌다.

퀸즈장로교회는 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총회장 엄영민 목사) 실력자로 통하는 장영춘 목사가 1974년 개척했다. 장 목사는 원로목사로 퀸즈장로교회에 출석하고 있다.

박 목사는 공동의회에 앞서 세리토스장로교회에서 설교를 전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박 목사는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브라질 상파울로 서울장로교회에서 7년 동안 담임을 맡았다. 2009년부터 퀸즈장로교회에서 사역했고, 2011년 공동의회를 거쳐 위임 목사가 됐다.

세리토스장로교회 공동의회는 9월 첫 주가 아닌 9월 둘째 주에 열립니다. 바로 잡습니다. - 편집자 주

전현진 기자 / jin23@www.newsnjoy.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사랑 2013-09-03 08:01:33
하나님이 박규성 목사님을 사랑하시는가 봅니다...의 윗글을 올린사람 입니다
글내용의 뉘앙스가 이상하게 전달 되는것 같아 다시 글을 올립니다.
퀸장도 목사님도 전혀 관계가 없는사람 입니다.
뉴욕의 대표적인 큰교회에서 시무하시다 또 다른 대표적인 교회에서 시무 하시게 되는것을보고 하나님 사랑하셔서 사용 하시는것 같은 나의 생각에 하나님이 목사님을 사랑하시는 가봅니다 라는 글을 올린것입니다. 제가 올린 글이 잘못 전달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걱정됩니다.
죄송합니다

사랑 2013-08-31 02:08:39
하나님이 박규성 목사님을 사랑 하시는가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