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요상한 광고' 왜 뜨는 거죠?
[공지] '요상한 광고' 왜 뜨는 거죠?
  • 미주뉴스앤조이
  • 승인 2011.07.13 19:2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M 아카이브>는 나누고 싶은 과거 기사 ‘다시보기’ 코너입니다.

광고 관련 문의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미주뉴스앤조이>에 올라오는 일부 광고에 대한 문의가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미주뉴스앤조이> 화면에 있는 교회 배너 광고는 본사가 직접 제작해서 올리는 것이지만, 기사 옆에 있는 구글애드센스 광고는 저희가 계약을 체결한 구글 측에서 자동으로 올리는 것입니다.

구글이 자동으로 기사 본문을 검색해서 광고주가 입력한 검색어와 일치하는 광고를 기계가 올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뉴욕에서 보는 광고와 한국에서 보는 광고와 LA에서 보는 광고가 다르고 5분 전 광고와 5분 후 광고가 또 다릅니다. 그래서 <미주뉴스앤조이>의 논조와 무관한 광고가 기사에 나오는 키워드 때문에 올라갈 수가 있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예를 들어 광고주가 "십자가"라는 검색어를 등록해놓고 "십자군 게임"이라는 온라인 게임을 광고하겠다고 신청하면 저희 의사와 무관하게 "십자군 게임" 광고가 나올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구글애드센스를 통해 올라오는 광고는 클릭 횟수 당 몇 센트 정도의 수익이 발생합니다. 수익을 기대하고 구글 측과 계약을 한 것이지만 목돈을 챙기자고 광고하는 것은 아닙니다. 재정적 독립을 위한 저희들의 노력이었다는 점을 헤아려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미주뉴스앤조이>에 보여주신 관심 감사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2011-07-20 00:55:23
광고박스 위에나 아래에 한두줄의 설명글을 넣어주시는편이 좋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