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열린말씀컨퍼런스 주제는 '소통'
2012 열린말씀컨퍼런스 주제는 '소통'
  • 전현진
  • 승인 2012.04.14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M 아카이브>는 나누고 싶은 과거 기사 ‘다시보기’ 코너입니다.

4월 20~22일 필라델피아 임마뉴엘교회서…하나님‧공동체‧세상과 '통'하는 법 찾기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열린말씀컨퍼런스가 '거룩한 소통, 복음적 대화를 회복하라'는 주제로 열린다. 2012 열린말씀컨퍼런스는 4월 20일부터 사흘간 필라델피아 임마뉴엘교회에서 진행된다.

컨퍼런스 첫째 날에는 정민영 선교사(Wycliffe 국제본부)가 ‘반 기독교적 정서의 원인 분석’에 나서고, 한규삼 목사(뉴저지초대교회)가 세상과 소통하는 법을 강연한다. 정 선교사는 기독교가 소통 없이 호통만 치고 있다고 지적하며, 한 목사는 교회는 늘 비판적 입장을 견지하면서도 연대하고 실천해야 한다고 보고 있다.

둘째 날에는 김한요 목사(세리토스장로교회)가 '변천하는 세상과 소통하는 영원한 말씀', 이규섭 목사(퀸즈한인교회)가 '공동체를 건강하게 하는 소통의 원리', 한성윤 목사(나성남포교회)가 '정보적(information) 신앙이 아닌 고백적(confession) 신앙을 향하여'를 주제로 강의에 나선다.

마지막 날에는 필라델피아 지역 교회(기쁨의교회, 사랑의교회, 임마누엘교회, 첼튼햄장로교회)에서 '인간이 되신 하나님: 거룩한 소통과 낮아짐의 원리'를 주제로 예배를 진행한다.

열린말씀컨퍼런스는 부흥사의 일방적 설교를 듣는 부흥회가 아니라, 듣고 묻고 답하는 소통의 장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소통을 위해 강의 뒤 좌담회를 마련했다. 청중이 강의를 들으며 궁금한 점을 좌담회 시간에 강사들과 토론한다.

자세한 일정은 아래와 같다.

* 일시 : 2012년 4월 20일(금) ~ 22일(일)
* 장소 : 임마누엘 교회 (4723-41 Spruce street Philadelphia PA 19139)
* 문의 : 임마누엘 교회 (215)476-0330, 박성일 목사(sstevepark@hotmail.com)

제10차 열린 말씀 컨퍼런스 (필라델피아)

일시: 2012년 4월 20일(금) ~ 22일(일)
장소: 필라델피아 임마누엘 교회
주제: "거룩한 소통: 복음적 대화를 회복하라"

첫째 날
메세지 (1) 반 기독교적 정서의 원인 분석: 소통 없이 호통만 치는 기독교 - 정민영 선교사
메세지 (2) 세상과 소통하기: 비판적 연대성의 실천 - 한규삼 목사

둘째 날:
메세지 (3) 변천하는 세상과 소통하는 영원한 말씀 - 김한요 목사(새벽 집회)
메세지 (4) 정보적(information) 신앙이 아닌 고백적(confession) 신앙을 향하여 - 한성윤 목사
메세지 (5) 공동체를 건강하게 하는 소통의 원리 - 이규섭 목사

셋째 날:
메세지 (6) 인간이 되신 하나님: 거룩한 소통과 낮아짐의 원리
- 필라델피아 사랑의교회, 첼튼햄장로교회, 기쁨의교회, 임마누엘교회에서

열린 좌담회: "복음적 대화의 회복을 향하여" (임마누엘 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