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영어번역성경 'MEV' 출판
새영어번역성경 'MEV' 출판
  • 박화중
  • 승인 2014.06.06 0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M 아카이브>는 나누고 싶은 과거 기사 ‘다시보기’ 코너입니다.

현대적인 언어로 된 KJV의 최신판
▲ KJV의 최신판으로 가장 현대적인 언어로 번역된 것으로 알려진 MEV 영어성경이 출판됐다

새영어번역성경 Modern English Version(이하 MEV)이 출판됐다. 새번역성경을 출판한 카리스마 하우스는 "MEV는 최근 30년 동안 출판된 성경 가운데 가장 현대적인 KJV"이라고 설명했다. 


카르시마 하우스 부사장 데시 드보어(Tessie DeVore)는 "성경원문의 의미를 최대한 보존하면서 현대인들이 이해하기 쉽게 번역했다"며 "특별히 에큐메니컬 크리스천에게 적합할 것으로 믿으며 일반 독자들에게도 폭넓게 읽힐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MEV 성경 번역은 2005년에 시작되어 2013년에 완성됐다. 편집은 하버드대, 예일대, 오럴 로버츠 대학, 웨스트민스터 신학교 등 미국 내 보수와 진보를 총망라한 유수 대학의 권위있는 성경학자들이 두루 참여했다. 
카리스마 출판사의 디렉터인 제이슨 맥뮬런(Jason McMullen)은 "그 동안 시대의 요청에 따라 다양한 번역 성경이 출판되었다. 그러나 KJV은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매우 중요한 성경으로 여겨져 왔으며 보다 현대적인 언어로 번역할 필요가 오래 전부터 제기되어 왔다"고 덧붙였다. 

대부분 성경번역가들은 연구목적, 혹은 평신도나 일반인 등 읽는 대상에 따라 번역의 방향을 달리해 왔다. 그러나 MEV 성경은 모든 계층에서 폭넓게 받아들일 수 있는 번역이 되도록 초점을 맞춘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MEV 번역 작업에 참여한 스탠리 M. 호튼 신학박사는 "MEV 번역본은 하나님의 말씀이 가장 현대적인 언어로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 말했다. 

MEV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modernenglishversion.com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화중 기자 / <미주뉴스앤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