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더기도운동, '신사도 의혹 벗기기'
에스더기도운동, '신사도 의혹 벗기기'
  • 정이철
  • 승인 2012.05.28 07:19
  • 댓글 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예수의 사랑 2012-06-02 03:38:42
궁금함님에게! 신사도운동의 기름부음을 오순절의 성령세례로 해석할 수는 없느냐는 질문에 대해서 저도 생각을 많이 해보았습니다. 오순절의 성령세례는 이미 성령받은 사람들 중에서 추후 능력을 별도로 받는 차원에서 또 다시 임하는 성령의 임재입니다. 그래서 second blessing이라고도 합니다. 신약성경의 저자 중에서 기름부으심을 언급한 사도 요한이나 다른 저자가 과연 성령받아 예수를 구주로 믿는 성도들 가운데에서도 또 다시 두번째 성령을 받아 특별한 능력과 은사를 가지고 있는 성도들만을 향하여 "너희 안에 있는 기름부음에 관하여"라고 언급하셨을까요? 그것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성령세례에 대한 가장 정확하고 성경적인 이해는 예수의 십자가의 대속에 근거하여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성도에게 예수의 영이시고 하나의 영이시고, 하나님 그 분이신 성령이 친히 임하셔서 성전 삼으시고, 백성 삼으시고, 하나님과 영적으로 연합되고 일치되게 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라고 이해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가장 정확하고 성경적입니다. 결코 예수 믿는 사람 중에서 더 잘 믿도록 선택된 사람에게 두 번째로 임하는 성령의 임재를 성령세례라고 정의하고, 방언, 땀, 쓰러짐 등이 그 증거라고 주장하는 것은 성경 전반에 맞지 않습니다.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신사도운동가들의 영향을 받아 이용희 교수께서 성령의 기름부으심을 사모하라고 가르친 것은 평신라서 바른 신학을 모르고 성경을 깊이 연구하지 못하여서 저저른 실수가 사료됩니다. 목사님들 중에서도 그런 사람이 부지기수인데 평신도야 오죽하겠습니까? 제 생각입니다.

성령충만 2012-06-01 22:25:59
에스더를 넘어뜨리기 위해 아무리 뒤져도 걸고 넘어질 것이 없으니 결국 신사도운동을 하는 단체로 몰아 뒤집어 씌우고 미국에서 헌금받은 것을 거래한 기관이 이성대목사님 관련된 곳이라는 걸 뒤져 그걸로 꼬투리를 잡으셨군요. 꼬투리잡은 증거가 너무 모호하고 옹색하다는 생각이듭니다. 헌금거래 기관을 두고 트집잡은 것도 그렇지 않습니까? 정이철목사님의 논리는 예를들어 어떤 은행을 마약거래상이 거래은행으로 지정해 이용했다면 '그 은행 거래하는 사람들은 다 마약상과 깊이 관련된 사람들이며 그 증거는 바로 그 은행을 거래한 것 자체로 증명이 되는 것이다'라는 거네요. 정이철 목사님, 이렇게 개인적 소견을 가지고 함부로 이단 정죄하는 행위에 대해 하나님 앞에 아무 두려움이 없으신가요?

궁금함 2012-06-01 07:00:55
요즘 신사도운동등에서 신부운동을 많이 강조합니다 sbs에서도 나왔지만
모텔런트에 지옥에소리 등 과거 다미선교회에 깜짝놀라서 그런데요 이런지옥간증,베리칩 짐승의 표,태양폭발등 과학적자료을 첨부하기도 하는데요 현재에 벌어지는 상황을 예언으로주는 메시지나 성경에 어떤구절 등으로 해석하는데요 이렇게 해석하는 것이 문제가 없는건가요? 미국교회에서는 어떤가요 흐름이 이런해석에 대해서? 오순절은 어느정도 세대주의적견해가 있다고 하는데 교단적으로 해석하거나 경계해야할점은 없나요?

궁금함 2012-06-01 06:47:26
1.에스더 기도운동본부 같은경우는 신사도 운동에 회개론이나 성령론을 많이 따르고 있는데요 여기서 정치적견해가 보수기독교랑 같은 견해인데요
신사도운동이 왜 이런 정치적견해에 특징으로 연결되는거죠? 어떤근거가 있나요
2.성경의 종결성으로 인한 예언이 있느냐 없느냐의 문제는 장로교에서는
대부분 분들이 조심하는 것으로 알고있어요 오순절계통이나 감리교계통에서는 이부분을 교단적으로 정리되거나 어느정도 인정되는가요?
3.이단사역하시는분들이 대부분 장로교계통이신데 감리교나 오순절같은경우 목사님들이 이단사역에 참여하시는 분들도 있나요 세이연,진목연 등등 궁금
3.감리교나오순절에서는 신사도운동에 대한 견해가 어떤가요? 동질적인지 이질적인지
4.신사도운동이 단순히 은사주의적 영역을 강조하는 부분도 있지만 재림론이나 십자가의 능력이나 인격적인교제등 이런 부분을 강조하며서 은사에 대해서도 강조하는데 이런것이 십자가로 구원받는다는 것을 강조하면서 은사나능력부분에 대해서는 다른견해를 취하고 있는부분이 있는데 만약 귀신에 장난이라면 구원받지 못하는 건가요?
5.대형교회에 성장지상주의나 진정한 회개가 얻는 구원을 강조한다고 비판하는데요 대표적으로 폴워셔인가요 과연 이들에 목소리에 귀기울이만은 가치가 있나요 ?
궁금해요

궁금함 2012-06-01 06:27:01
궁금한 점 몇가지
1.정목사님께서 말하시는 회개는 구원얻는회개가 따로있고 구원이후에 회개가 따로 있다는 말씀인데 이게 장로교에 전통견해 인가요?
웨슬리나 오순절 같은데는 회개에 대해 구분해서 설명하는 것을 본적이없어서요 그리고 요즘 구원이후에 회개하지 않으면 지옥간다고 하고 삶에 변화가 없으면 진짜 구원받지 못한다는 것이 웨슬리적이라 하는데 이것도 감리교나 오순절에 공식적인 견해지 궁금 특히 신사도운동계열쪽이
칼빈에 성도의 견인이나 칼빈이 지옥에 있다는 설교와간증을 많이하는데
참 구원론에 차이로 봐야 되는지 궁금
2.기름부음에 대한 견해도 오순절같은 경우는 2차적은혜라는 성령세례론을 말하면서 오순절교회는 능력을 받아야 되고 안수나 임파테이션을 강조할때가 있는데요 목사님이 말씀하신 기름부으심 직분론에 근거한 장로교에 전통견해 인데요 오순절과 비교했을때 너무 좁게 해석 하는것은 아닌가요 신사도운동 같은경우는 오순절에 성령론을 많이 따르는 거 같은데 궁금하네요 아시는분 답변좀 잘정리된 링크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