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더기도운동, '신사도 의혹 벗기기'
에스더기도운동, '신사도 의혹 벗기기'
  • 정이철
  • 승인 2012.05.28 07:19
  • 댓글 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하나 2012-09-26 14:26:48
ㅋㅋㅋㅋ성경에 다 나온건데 ㅠㅠ 느헤미야도 자기죄처럼 기도 했고 시편23편 28편이나 요한일서2장이나 기름부으심도 엄청많이 나왔고

정이철 식의 올바른 믿음은 뭐냐 2012-06-21 11:41:34
도대체 24시간 기도하는게 문제고, 선포기도하는게 문제고, 또 뭐 예수군대가 문제면 그럼 기도10초하고, 예수님 이름으로 선포하지 말고, 예수군대 아니면 뭐 예수님 반대 쪽애들 이름붙여서 하냐? 도대체 정이철식 믿음의 본질이 뭔지 더 궁금하다...

기가 막히다 2012-06-21 05:26:48
금 이빨이나 쓰러짐 같은 이상한 현상을 주장하거나 이에 열광하는 것은 분명 믿음의 본질을 이상하게 몰고 가는 것이다. 찬성하지 않는다. 그러나, 북한 선교나 기타 선교를 위해 24/7 하는 기도까지 신사도 운동이라고 한다면 모든 교회는 기도를 중지하거나 한 5-10분 정도만 기도하면 되는 것일까? 중보기도라는 용어의 사용을 잘못되었다고 하는 것을 보니, 기도할 때, “주님, 저 이제 도고기도를 시작합니다” 라고 선언하고 해야 할 모양이다. 한 마디로 기가 막히다.

정이철 목사는 어떻게 예수를 믿고 있을까? 성경대로? 어떻게? 그가 믿는 예수는 어떤 예수 일까? 남의 믿음만 이야기하지 말고 자기의 믿음을 이야기해보면 어떨까? 어떻게 기도하는지, 왜 기도하는지, 왜 선교를 하는지 혹은 안하는지? TULIP의 예정을 따르면 고추장교인, 된장교인를 데리고 왜 목회를 왜 하는지? 아니면, 그의 공동체에는고추장교인, 된장교인은 없는지 궁금하다.

알 수가 없다 2012-06-21 05:25:41
남서울은혜교회를얼마 전 은퇴하고 원로가 된 홍정길 목사가 2012. 06. 19 일 경기도 용인 향상교회 (담임 정주채 목사)에서 열린 제1회 바른교회아카데미 강사로 나섰는데

"속지 말라. 좋은 생각을 한다는 게 좋은 사람이라는 걸 의미하는 건 아니다. 좋은 생각을 하는 사람들 중에 실제론 나쁜 사람이 많다”며 “특히 기독교인들이 ‘내가 하나님의 뜻을 분별한다’고 생각하며 자신을 가장 많이 속인다. 말을 멋지게 하고 굉장한 글을 쓴다. 그런데 그 삶에 실제가 없다”고 말했다고 한다.

정이철 목사의 글을 일으면서 위의 글을 적용해보고 싶다. 그는 어떤 사람일까?

아마 정목사는 TULIP 교리를 중실히 따르기에, 성령의 역사를 전적으로 부인하는 은사중지론자가 아닌가 싶다. 더불어, TULIP의 이중예정과 성도의 견인 교리를 따른다면, 왜 이러한 글들이 필요할까? 어차피 미리 예정된 성도는 구원받을 터인데... 정목사 본인이 구원의 선택에 들어가 있는지, 그렇지 아니한지는 아무도 모를 것이다. 어쩌면 구원의 선택에서 배제된 사람이 구원의 선택에 들어가 있는 사람을 이단이라고 말하는지도 모르겠다. 말을 멋지게 하고 굉장한 글을 쓰는 것 같지만, ‘내가 하나님의 뜻을 분별한다’고 생각하며 자신을 가장 많이 속이”는 그런 경우가 아닐까? 참 알 수 없는 노릇이다.

한가지 추정되는 것은, 기도를 24/7 할려고 하면 정목사는 이를 신사도운동으로 간주하지 않나 한다. 모두 예정이 되어 있는데, 기도를 24/7/365 한다고 하니 신사도운동으로 여기는 것일까? 알 수가 없다.

정목사와 이교수의 글을 보니.. 2012-06-15 13:54:04
정기철목사와 이용희교수의 글은 참으로 대조적이라 흥미롭다. 우선 이교수의 글은 성경의 전체 맥을 잡고 있는 반면, 정목사의 글은 마치 여호와의 증인식 분석으로 그 해석에 있어서 상당히 국소적이라 신뢰가 덜 간다. 내가 알기론 성경을 볼 때 66권 전체에 흐르는 구속의 원리에 기초하는 구속사적 해석이 정법인데. 한절만 붙잡고 문자적으로 보면 난해하기 짝이 없는 것이 성경이기 때문이다. 땅밟기 기도, 성령의 기름부음, 동일시 기도 등의 문제가 이단으로 정죄할 것이라면 한국교회 모두가 이단성이 의심된다. 기왕의 온누리교회(하용조담임시)에서는 집단웃음, 기도시 쓰러짐, 땅밟기 기도, 기름부음에 매우 익숙하다. 그건 이단이 아니다. 신비현상을 함부로 평가하기 어려운 것은 자칫 성령모독죄가 될 수 있기 때문인데 말씀처럼 열매를 보면 안다. 온누리교회안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신비현상은 온누리교회가 지극히 정상이라는 점에서 모두 인정받게 된다. 에스더기도운동의 열매가 나라에 미치는 선한 영향력과 영권은 모든 교회가 흠모해야 할 부분이다. 정목사의 신사도정죄글에는 다분히 이단으로 정죄해서 기도운동을 막으려는 의도가 짙다. 이는 단언컨대 구국운동을 비롯한 시대의 소명을 훼방하는 일임을 알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