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MS '평창올림픽 의전단‘ 사칭 불법 포교 “주의”
JMS '평창올림픽 의전단‘ 사칭 불법 포교 “주의”
  • 이병왕
  • 승인 2017.04.29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군가의 고발로 문제 되자 ‘평창’ 명칭 빼고 계속 포교 중

한국 기독교계 거의 모든 교단이 이단으로 규정한 정명석의 JMS(기독교복음선교회)가 평창동계올림픽을 사칭해 의전단을 모집했다는 언론 보도가 나와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이단 전문지 <현대종교 5월호>에 의하면 실제 포교활동을 했던 JMS 탈퇴자 A씨는 “캠퍼스 내에서 눈에 띄는 키 크고 스타일 좋은 여학생이 주된 타깃층이었다”며 “유동인구가 많은 역 근처에서도 진행했다”고 밝혔다.

나중에는 사칭한 것이 드러나 문제가 되어 JMS는 ‘평창동계올림픽’이라는 명칭을 빼고 포교하도록 지시했다고 한다.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에서도 사칭하는 기관이나 모집이 있던 사례가 있다며 주의를 요하는 내용을 게시판에 게재한 바 있다. (사진)

포교를 당했던 B씨는 실제 인성교육, 인사하는 법 등을 교육받았고, 프로필 촬영도 마쳤다고 한다.

하지만 이후에는 관계를 이용해 자연스럽게 성경공부를 하자고 유도했고, 결국 B씨는 JMS 교리를 공부했다고 한다. 평창동계올림픽 의전단이 하고 싶어 관계를 끊기 어려웠다는 게 취재 기자의 전언이다.

이에 <현대종교>는 “JMS가 국내에서 치르는 세계적인 행사를 사칭해 포교하는 악의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이렇게 포교된 여학생들은 2018년에 기대했던 평창이 아닌 출소한 정명석의 옆자리에 있을지도 모르는 일”이라고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