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이 카운티 종교 기관 노숙자 사역 실태 조사
엘에이 카운티 종교 기관 노숙자 사역 실태 조사
  • 양재영
  • 승인 2022.06.22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A. 카운티 노숙 문제 이니셔티브] 종교기관과 협력 확대 노력

[뉴스M 엘에이=양재영 기자] [엘에이 카운티 홈레스 이니셔티브](이하 ‘홈레스 이니셔티브’)가 갈수록 심각해지는 노숙 문제 해결을 위해 종교 기관에 설문 조사 참여를 요청했다. 종교 기관과의 협력 관계 강화 및 확대를 위한 노력이다. 

Members of the Faith-Based Collaborative to End Homelessness (L.A. 카운티 제공)
Members of the Faith-Based Collaborative to End Homelessness (L.A. 카운티 제공)

[홈레스 이니셔티브]는 엘에이 카운티 노숙 문제 해결을 위한 계획과 활동과 자원 등을 조정하는 기관이다. 2015년 출범한 후로 노숙 문제 해결에 지역 종교 기관의 역할이 필수적이라는 점을 인식하고 꾸준히 협력을 도모하고 있다.

이번 설문 조사를 실시하는 이유도 같은 맥락이다. 다음은 설문 조사 초대 말이다.

“종교 기관은 오랜 시간에 걸쳐 형성된 인간 사랑의 전통이 있다. 이들의 신앙은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향한 연민과 기부와 피난처 제공 등과 직결된 것이다.

[홈레스 이니셔티브]는 설립 초기부터 연약한 이들을 돕기위해 종교 기관과 협력 관계를 구축해오고 있다. 이번 설문 조사를 통해 우리는 그동안의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두텁게 할 뿐만 아니라, 이 협력 관계를 위한 전략적인 계획을 수립하려고 한다.”

설문 조사는 15분가량 소요되는 온라인 질의응답 형식이다. 각 기관이 그동안 실시하고 있던 노숙자 및 구제 사역에 관한 내용과 향후 이런 사역에 관한 관심과 노력에 대한 질문을 포함하고 있다.

설문 조사나 노숙자 사역에 관한 협력 문의는 connect@communities-motion.com나 (424) 488-4010으로 하면 된다.

설문조사 링크: https://www.surveymonkey.com/r/LTHN82P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